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만에 누적판매 7억병 2025-09-15 10:00:03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7월 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9월 출시된 새로는 출시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했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출시 초부터 높은 소비자 관심을 끌었다....
맥주 시장 최강자...무너지지 않는 ‘카스 왕국’ 2025-09-13 05:38:42
청량한 레몬 풍미를 담은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를 기존 4.5도에서 7도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무더운 여름 갈증 해소는 물론 짜릿한 음용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선보였는데 품절 대란을 일으킬 만큼 인기다. 디자인 변화도 카스의 강점이다. 카스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가 식상하게 보이지 않기 위해 제품...
CJ프레시웨이, 급식장서 제휴사 신제품 홍보 서비스 제공 2025-09-08 09:37:40
학교 급식장에 오리온의 '아이셔 젤리'와 롯데칠성음료의 '밀키스 제로'를 제공했다. 또 산업체 구내식당이나 군부대에는 하이네켄 논알코올(Non-alcoholic·무알코올) 맥주가 포함된 급식을 내놨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급식장은 소비자의 일상과 가까운 장소 중 하나"라며 "제휴사에는 효과적인 마...
롯데칠성 '클라우드 논알콜릭' 모델에 셰프 안성재 2025-09-04 08:57:33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안성재 셰프를 무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안성재 셰프는 2023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파인 다이닝 식당 '모수'의 오너 셰프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코카콜라 망한다" 큰소리치더니 코 납작…기막힌 반전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3 06:31:00
감소폭이 더 컸다. 무가당 음료 구매는 늘었다. 소비자는 설탕음료를 줄이고 물을 선택했다. 지난해 미국의사협회저널(JAMA)에서 발표된 관련 연구에 따르면 미국 5개 도시의 사례에서 세금 부과 2년 후 설탕음료 가격은 평균 33.1% 상승했고 판매량은 32.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앞서 WHO는 2023년 보고서에서 “다수...
상쾌한 카스…폭포의 청량함·역동성 담아 2025-09-02 16:40:01
논알코올 음료 인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 결과이다. 카스는 1994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다. 지난 3월 새로운 비주얼 브랜드 아이덴티티(VBI)를 재정립하며 또 한 번의 혁신을 시도했다. 폭포를 뜻하는 ‘캐스케이드(Cascade)’에서 영감을 받아 폭포의 청량함과 역동성을 담아냈으며,...
"요즘 누가 술 마셔요?" MZ들 돌변하더니…비명 쏟아졌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8-29 07:00:02
무알코올·저도주류 시장 규모가 50억 유로를 돌파했다. 기존 주류 기업도 이 흐름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하이네켄 0.0, 기네스 0.0, 버드와이저 제로 등 글로벌 맥주사들은 간판 브랜드의 논알콜 버전을 속속 내놓았다. '논알콜도 맛과 풍미에서 타협하지 않는다'는 슬로건으로 마케팅하며, 맥주 본고장...
"공짜 술 마셨다가…" 라오스 찾은 관광객 '아찔한 상황' 2025-08-19 20:06:03
마신 술은 공업용 알코올인 메탄올이 섞인 가짜 술이었다. 이 사건으로 그와 같은 시기 호스텔에 머물던 관광객 6명이 목숨을 잃었다. 맥도널드는 다행히 치료를 통해 시력을 되찾았다. 사망자들은 모두 체내에서 고농도 메탄올이 검출됐고 메탄올 중독 증세를 보였다. 맥도널드는 "그날 6명이 죽었고, 2명은 얼굴을 아는...
오비맥주, 무알코올 맥주 '카스 올 제로' 출시 2025-08-14 10:38:59
제로는 알코올·당류·칼로리·글루텐 제로의 '4무(無)'를 내세운다. 330㎖ 캔으로 선보이는 이 신제품은 오는 18일부터 11번가와 G마켓에서 판매한다. 이후 쿠팡, B마트, 컬리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무알코올 음료지만 '성인용 음료'로 분류돼 구매할 때 성인 인증을 거쳐야 한다. ykim@yna.co.kr...
니혼슈코리아, 성수동 핫플 18곳서 '사와킹위크' 행사 2025-07-24 17:17:27
나서고 있다. 최근 주류 시장에서 알코올 도수가 낮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가 주목받으며 사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성이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MZ세대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각광받는 추세다. 사와노모토는 일본 각 지역 특산 원료를 바탕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쇼추 베이스의 칵테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