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관광공사, 대만 8대 여행사와 '관광교류 활성화 협약' 2024-05-03 15:31:06
계획이다. KKDAY는 2014년 설립된 대만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 기업으로 90여개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30만여 개 여행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며, 매월 이용자 수가 900만명 이상에 달하는 주요 글로벌 여행플랫폼 기업 가운데 하나이다. 공사가 이번 대만 주요 여행기업들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여행성수기...
롯데면세점, 외국인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2024-05-01 09:38:21
해당 카드는 현재 롯데면세점 쇼룸 '나우인명동'과 온라인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에서 판매 중이다. 이달 안에 온라인 여행사와 편의점으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카드를 사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롯데면세점 골드 등급으로의 멤버십 상향혜택과 1달러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리(Pre) ...
경제 어렵다던데 '깜짝 반전'…카드 사용액 5% 늘었다 2024-04-30 15:30:41
관련 업종과 모바일상품권·이용권을 중심으로 온라인 거래액 증가한 경향"이라고 설명했다. 업종별로 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1~2월 기준)은 39조27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가운데 음식료품과 농·축·수산물(1~2월 기준)은 7조78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7% 결제가 늘어났다....
고물가에도 1분기 카드 291조원 긁었다…"소비심리 양호" 2024-04-30 09:47:41
모바일상품권·이용권을 중심으로 온라인 거래액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는 게 카드 승인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중심 소매업종의 매출 증가세도 유지되고 있다. 협회는 해외여행 정상화와 관광 활성화 추세로 항공사 이용객과 여행 관련 업종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풀이했다....
1분기 카드 291조원 긁었다…"소비심리 회복에 작년보다 5%↑" 2024-04-30 09:35:55
업종과 모바일상품권·이용권을 중심으로 온라인 거래액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는 게 카드 승인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중심 소매업종의 매출 증가세도 유지되고 있다. 해외여행 정상화와 관광 활성화 추세로 항공사 이용객과 여행 관련 업종 수요 증가 흐름은 계속되고 있다고 ...
도서출판 참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체험서 출간 2024-04-25 17:18:55
하는 기업인, 문화기획자, 여행사업자, 다문화 가족, 베트남 유학 청년들, 베트남과 교류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민간단체에 이르기까지 베트남 문화에 진정성을 갖고 공감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이 책에 담았다. 박낙종 저자는 외교관 신분인 문화원장으로 4년 동안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독자들과...
마이리얼트립, 사이판?티니안?로타 ‘이웃섬 투어’ 프로모션 2024-04-18 14:21:38
온라인 여행사) 상품은 사이판을 중심으로 일부 티니안이 포함된 경우가 대부분으로 로타는 아직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여행지다. 마이리얼트립은 로타섬 상품을 올해 3월부터 선보였으며, 이를 계기로 마리아나 관광청과 오는 5월 19일까지 사이판?티니안?로타 등의 섬들을 한데 모아 ‘이웃섬...
온다, 1분기 거래액 484억원…전년 대비 매출액 35% ↑·영업손실 33% ↓ 2024-04-17 10:04:09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OTA), 이커머스, 포털 등 50개 이상의 채널에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온라인 객실 유통 사업 외에도 대형 호텔 PMS(객실 관리 시스템)인 ‘다이브’, 중소호텔 PMS인 ‘오아PMS’ 등 솔루션 사업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ONDA는 지난 2022년부터 호텔·리조트 객실...
카페24, '2024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제공기업 선정 2024-04-15 08:44:53
온라인 여행사) 등 관광산업 내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카페24는 디지털 전환과 마케팅 부문에서 각 기업 수요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제공한다. 카페24는 ▲ PC·모바일 반응형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CVC캐피탈, '兆원대' 여기어때 매각 본궤도 2024-04-09 10:52:50
렌터카 등을 실시간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는 원스톱 온라인여행사(OTA)다. 국내에선 야놀자에 이어 2위 업체로 통한다. 약 1000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보면 야놀자를 웃돈다. 여기어때는 2022년 영업이익으로 301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작년 464억원을 냈다. 반면 야놀자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