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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드인] "네이버 카페보다 낫네" 디스코드 몰려가는 게임업계 2025-09-06 11:00:01
시장으로 보폭을 넓히는 한국 게임업계의 디스코드 활용은 앞으로도 늘어날 전망이다. 디스코드를 이용하고 있는 판교의 한 중견 게임 개발사 관계자는 "게시판 방식이 아닌 채팅방 형태다 보니 카페보다 이용자 간 대화가 훨씬 활발하다"며 "한국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 출신의 이용자들과 개발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로 이름 바꾸고 AI 지원한다 2025-09-02 15:06:01
한국인디게임협회는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2일 밝혔다. 협회는 2020년 설립된 이래 5000명의 일반회원과 100여개 정회원사를 보유해왔다. 개발자 지원, 교육, 전시회 운영 등 여러 방면에서 인디게임 생태계를 강화했다. 협회는 게임 제작 과정에서 활용도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AI 기술을...
[AI픽] 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로 명칭 변경 2025-09-02 10:11:54
일반회원과 100여개 정회원사를 보유하면서 개발자 지원, 교육, 전시회 운영 등 여러 방면에서 인디게임 생태계를 강화해왔다. 협회는 기존의 인디게임 지원사업을 계속하는 동시에, 게임 제작 과정에서 활용도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AI 기술을 개발자들이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개발 ...
팀 스위니 "구글·애플 앱 수수료, 정부가 막아야" 2025-09-01 06:00:04
또 "한 게임에서 구매한 아이템을 다른 게임에서도 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에서 자동차 아이템을 얻었다면 '로켓 리그'에서도 쓸 수 있다"며 "이런 메타버스 형태의 생태계는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 본다"고 설명했다. 여러 차례 한국을 찾은 바 있는 스위니 대표는 이번 한국 방문에서...
주목받고 있는 게임 산업 10대 트렌드는? [삼정KPMG CFO Lounge] 2025-06-25 10:19:50
시장 반응 간 균형 있는 전략 마련이 게임사에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국내 게임 산업에서는 멀티 스튜디오 전략 활성화 움직임이 속도를 내고 있다. 크래프톤 등 국내 주요 게임사에서도 멀티 스튜디오 전략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게임을 개발 중이다. 멀티 스튜디오 전략은 국내 기업의 게임 카테고리...
8개 게임단체 "게임산업 질병화한 성남시, 공개 사과해야" 2025-06-18 15:42:13
"게임산업 질병화한 성남시, 공개 사과해야" 성남시 주최 '중독예방' 공모전 논란에 게임산업협회·게임개발자협회 등 반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업계 및 개발자 단체, 학회가 게임을 술, 약물, 도박과 같은 '4대 중독' 물질로 규정한 성남시와 산하 위탁기관에 공개 사과를 촉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성남시 게임 중독 낙인, 책임자 사과·재발 방지해야" 2025-06-18 14:15:02
게임문화재단, 게임인재단,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한국게임정책학회, 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이번 공모전의 백지화 또는 인터넷 게임 항목 제외를 포함한 전면적인 재검토가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며 “사태에 책임이 있는 최고위 관계자의 공식 사과와...
"일단 살아남자"…외국산 엔진에 종속되는 'K게임 생태계' [긱스] 2025-06-17 17:24:02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 사례가 오픈소스 기반 게임 엔진 ‘고도(Godot)’다. 상업용 엔진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개발자 커뮤니티 주도로 만들어진 이 엔진은 유니티 사태 이후 급격히 사용자층이 늘어나고 있다. 게임 전문 시장조사업체 비디오게임인사이트(VGI)에 따르면 2019년 4%에 불과했던 고도의 엔진 시장 점유율은...
계원예술대학교, 한국게임학회와 2025 춘계 학술대회 공동 개최 2025-05-28 13:22:18
게임개발자협회장은 인디게임의 성장 기회와 글로벌 진출 전략을 공유했고, 서정숙 BIC 조직위원회 국장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의 사례를 중심으로 인디게임 트렌드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은 “이번 대회는 인디게임과 IP 확장을 통해 게임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게임위, '발라트로' 18세→15세 이용가 재분류…외부 자문 반영 2025-05-20 15:15:00
1인용 카드 게임 '발라트로'(Balatro)가 이용자들의 청원 끝에 15세 이용가로 이용등급이 재조정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15일 등급분류회의를 열고 '발라트로'를 15세 이용가로 재분류하기로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캐나다의 1인 개발자가 만들어 지난해 출시된 '발라트로'는 포커와 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