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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토류 영구자석' 성림첨단산업, 코스닥 상장 초읽기 2024-05-29 15:53:45
형태로 대구에 공장을 지었다. 일본과 무역 마찰, 미·중 갈등 등으로 촉발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산화 흐름에 따른 전략이다. 성림첨단산업이 국내에 자리를 잡으면서 한국은 일본, 중국에 이어 세계 3번째로 희토류 영구자석을 자체 생산하는 국가가 됐다. 지난해 말 기준 현대차그룹 자동차 부품 계열사인...
한국 스타트업 수출 연평균 43.8%↑…6년새 2.7억→24.2억달러 2024-05-29 11:00:00
것으로 나타났다. 기계류 수출은 반도체 제조장비(22.1%)와 자동차 부품(13.8%) 등 한국의 주력 산업 관련 파생 업종이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학공업 제품 수출의 65.3%는 화장품 수출로 나타났고, 전기전자 제품 수출은 반도체·전자응용기기(60.1%)의 비중이 높았다. 스타트업의 주요 수출국은 중국(22.1%),...
토요타, 스바루·마쓰다와 함께 탄소중립 실현 박차 2024-05-29 10:14:29
말했다. 한편, 3사는 엔진과 자동차의 튜닝를 포함한 상품 제조 분야에서는 경쟁하면서도 멀티 패스웨이를 통한 탄소중립의 실현이라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엔진에 대해 같은 생각이나 기술을 가진 동료와 함께 일본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공창(공동 창조)'해 나갈 계획이다. 박홍준 기자...
"현대차, 토요타·혼다와 밸류에이션 격차 축소될 것…목표가↑"-삼성 2024-05-29 08:37:16
기대로 일본의 토요타·혼다와의 밸류에이션 격차가 줄어들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3만원에서 34만5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현대차가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로 평가받을 만한 자격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올해와 내년 자기자본수익률(ROE)를 13%로 예상하며...
글래스루이스 "테슬라 주주들, 560억달러 패키지 반대" 권고 2024-05-28 20:03:02
독립적이지 않다는 이유로 이 날 세계 최대 자동차 업체인 도요타의 도요타 아키오 현회장 재선에도 반대표를 던졌다. 외신들에 따르면, 글래스 루이스는 지난 25일(현지시간) 71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발표하고 테슬라 주주들에게 2018년 체결된 560억 달러의 머스크에 대한 성과급 급여 패키지에 반대 투표할 것을...
일할 사람 없는 日…노동력 1년새 26만명 급감 2024-05-28 18:58:37
70~74세는 33.5%다. 니혼게이자이신문 조사에서 일본인 10명 중 4명은 ‘70세 이상까지 일하고 싶다’고 답했다. 노후 자금 불안 등 경제적 이유가 가장 컸다. 도요타, 고령자 재고용 확대일본 기업은 노동력 부족에 따라 정년을 폐지하거나 상향 조정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70세까지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기업의...
"일할 사람이 없다" 충격받은 일본…결국 초강수 꺼냈다 2024-05-28 18:35:40
70~74세는 33.5%다. 니혼게이자이신문 조사에서 일본인 10명 중 4명은 ‘70세 이상까지 일하고 싶다’고 답했다. 노후 자금 불안 등 경제적 이유가 가장 컸다. 도요타, 고령자 재고용 확대일본 기업은 노동력 부족에 따라 정년을 폐지하거나 상향 조정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70세까지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기업의...
"전기심장 단 휴머노이드, 가정용도 곧 등장" 2024-05-28 18:07:51
주력 제품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20년 8억8000만달러(약 1조2000억원)를 투자해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인수했다. 세계적 물류기업 DHL과 영국 에너지기업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 세계 최대 해상운송기업 머스크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블랭크스푸어 부사장은 아틀라스 등이 다양한 환경에서 균형을 잡고 걸을 수...
과기정통부, 개발자·스타트업과 AI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종합) 2024-05-28 16:09:45
한 분야에 특화해 개발되는 추세이며 선박 설계, 자동차 고장 설비, 자금 세탁 징후 파악 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그는 "AI를 활용하려면 데이터를 추출하고 변환하는 전처리 작업이 필요하다"며 "한 통계에 따르면 AI 기술을 적용하기 전 데이터를 수집해서 모으고 정제하는 데 전체 80%의 시간과 비용이 든다"고 말했다....
루돌프 디젤, 영원히 잊혀질까 2024-05-28 15:47:32
못했다. 일본이 디젤 엔진 개발에 나설 수 있었던 것, 그리고 야마사키가 루돌프 디젤을 존경했던 가장 큰 이유는 디젤의 특허 개방이다. 그는 엔진 개발 이후 누구나 디젤엔진을 만들 수 있도록 기술을 허용했다. 기술은 나누는 것이지, 독점하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강했기 때문이다. 디젤엔진이 급속도로 퍼진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