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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급발진 주장' 택시운전자, 페달블랙박스 봤더니… [이슈+] 2024-07-05 10:53:33
따른 조치라는 분석이다. PMPD는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잘못 밟았을 때 엔진 출력을 자동으로 줄여 급발진을 방지하는 장치다. 차량의 앞면과 뒷면에 차량 주변 장애물을 감지하는 센서와 카메라를 설치해, 장애물이 있는 환경에서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밟을 때 연료를 자동으로 차단한다. 이를 통해 차량의 갑작스러운...
시마크로는 어떻게 화학 산업에서 디지털 트윈을 선도했나 [긱스] 2024-06-10 14:42:19
면에서도 그래프와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등 엔지니어가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다. 올해부터 우리는 제품 개발과 더불어 필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AGC를 포함해 HD현대오일뱅크, CJ 제일제당, 삼성물산 등 경쟁력 있는 기업들이 MVP를 검증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통신사가 이런 것도 해?…도로서 'KT 자율주행버스' 타보니 [현장+] 2024-05-27 17:22:41
최우선으로 생각해 보수적으로 설정된 운전 프로그램 덕으로 풀이됐다. 두 번째 정류장에 다른 버스가 멈춰서자 기자와 옆에 탑승한 다른 기자의 몸이 동시에 앞으로 쏠렸다. 정지할 때 매끄럽지 않고 살짝 반동이 있었다. 운전을 다소 거칠게 하는 운전기사의 버스를 탄 느낌이었다. 정류장에서의 문 개폐는 자동이 아닌...
'AI 김기사' 태운 로보택시…초 단위로 가장 빠른 길 찾아 달린다 2024-05-21 18:20:23
운전자에게 주행 제어 기능을 반환하도록 설정돼 있다. 요즘 전기자동차 업체가 주로 개발하는 자율주행차는 대부분 레벨3다. 비상 제동, 적응형 순항 제어, 자동 주차 시스템 같은 기능을 갖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이 작동한다. 강남에서 탈 수 있는 자율주행 택시 역시 레벨3 수준으로 알려졌다. 운전자(안전관리...
교차로 우회전신호등 늘린다…보행자 안전 강화 2024-05-20 14:31:38
자동차법 개정을 추진한다. 이륜차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서는 올해 7월부터 배달 종사자의 면허 유효성(정지·취소 여부)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운전 자격 확인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 이륜차 불법 운행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후면 번호판 규격과 문자 크기를 키워 인식률을 높인다. 현행 210·115㎜에서 세로 길이를...
교차로 우회전신호등 늘린다…"교통사고 사망자 1천800명밑으로" 2024-05-20 14:00:07
유효성(정지·취소 여부)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운전 자격 확인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 이륜차 불법 운행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후면 번호판 규격과 문자 크기를 키워 인식률을 높인다. 현행 210·115㎜에서 세로 길이를 늘이고 글씨체도 변경해 가독성을 높이는 방식이 검토되고 있다. 정부는 정확한 규격을 확정해 오는...
승합차에 6명 타면 된다?…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몰랐던 사실들 2024-03-08 16:20:17
구간은 그대로 운영된다.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에 ‘9인승 이상 12인승 미만’ 승합차는 예외적으로 운행할 수 있다. 카니발, 스타리아 등의 롱바디 모델만 해당하는데, 이땐 ‘6인 이상이 탑승했을 때’만 통행할 수 있다. 문제는 홀로 운전하거나, 2명이 탄 채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는 승합차 운전자가 많다는...
"추울 땐 배달료 두 배"…영하 20도 뚫고 달린다 2023-12-25 18:10:16
차 50대 기사 천성현 씨는 “잠깐 쉼터에 앉아 있는 사이 콜이 잡힐 수도 있어 밖에서 대기하는 게 마음이 편하다”며 “자식이 둘인데 키워야 하니까 춥지만 나왔다”고 했다. 2년 차 대리운전기사 최승학 씨(53)는 “평소에는 버스정류장이나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부스에 들어가 대기하는데 올해 전용 쉼터가 생겨서...
한화토탈에너지스, 디지털 전환 가속…"스마트 플랜트로 탈바꿈" 2023-11-24 15:39:14
및 최적화, 자동 운전을 위한 ‘플랜트 트윈’ △설비별 데이터, 이력 관리, 정비 등을 위한 ‘에셋 트윈’ 등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에셋 트윈의 핵심 프로젝트인 ‘디지털 맵’에 대산 공장 전체를 복제했다. 2D와 3D 디지털 지도에 6000여 건의 중요 설비 위치를 시각화했다. 여기에 3년간 엔지니어링 데이터, 설비...
"지진·쓰나미보다 무섭다"…공포에 떠는 일본 기업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11-12 08:12:01
버스는 신주쿠역 서쪽 출구를 출발해 도쿄도청 제1, 제2 청사를 돌아 다시 신주쿠역 서쪽 출구까지 약 3km를 13분 동안 주행했다. 운전기사가 핸들에서 손을 뗄 수 있지만 운행 내내 주변을 주시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직접 운전도 하는 '레벨2' 수준의 자동운전이다. 운영회사인 퍼시픽컨설턴트와 게이오버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