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토앤, 車 애프터마켓 아마존 될 것" 2022-01-24 17:18:55
튜닝 전문숍이 많다는 걸 알게 됐다. 한국에선 정비소, 장착점 등에서 일부 제품만 팔고 있는 정도였다. 최 대표는 “대부분 선진국에선 애프터마켓이 자동차산업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치하고 있는 만큼 한국에서도 수요가 있을 거란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2008년 마침 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공모 과제로 ‘자동차...
한 병에 21억…묵혀두면 몸값 뛴다 '위스키 경제학'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2-01-20 16:48:48
전문숍 보틀벙커 앞에서 진풍경이 펼쳐졌다. 이른바 ‘오픈런’(매장 열기 전부터 대기하다가 뛰어가는 것)이다. 이들이 줄을 서 기다린 이유는 고급 양주. 보틀벙커가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고급 위스키인 발베니 40년, 글렌피딕 40년 등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했기 때문이다. 최근 10년간 고급 위스키 가격은 폭등했다....
"MZ고객 비중 50%로"…현대백 판교점, MZ전문관 선보여 2022-01-11 10:39:15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숍을 대거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빈티지 중고 명품 시계 전문숍 `용정콜렉션`,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유명한 번개장터의 첫 번째 프리미엄 스니커즈 리셀 스토어 `브그즈트 랩`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더현대 서울의 MZ세대 고객 특화 공간인 `크레이티브 그라운드`가 젊은 층 사이에서 명소로...
와인 매출만 6억 원…제타플렉스, 붐볐던 첫 주말 2021-12-28 09:11:36
와인 전문숍 `보틀벙커`는 3일 동안 매출 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7배 이상이다. 2030 소비자 비중이 절반 이상(53%)을 차지했다. 국내에 유통하지 않는 빈티지부터 `로마네 꽁띠`같은 1억 원 내외의 최고가까지 다양한 한정 상품이 젊은 소비층들의 관심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이...
[더 라이피스트-JAPAN NOW] '유니클로'보다 괜춘! 일본 여행 쇼핑 아이템 2021-11-23 18:37:05
있다. 방문객은 아저씨들만 있을법한 유니폼 전문숍이 지난해부터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새롭게 변신하고 있다. 지난 주말 이온 몰 2층에 있는 '워크맨 플러스'를 찾았다. 마치 세일 기간 선착순으로 물건을 구매하듯 계산대에는 줄 서 기다리는 고객들로 만원을 이뤘고 있고 매장은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나...
현대리바트, 최고급 타일에 유해물질 차단 샤워기…'럭셔리 욕실생활' 완성 2021-03-09 15:07:37
만나볼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숍이다. 리빙존은 거실·안방·서재 등 공간별 콘셉트에 맞춘 200여 종의 가구를 갖췄으며, 키친·바스존에는 주방과 욕실 제품을 담은 10여 개 쇼룸을 설치했다. 매장에는 200여 종의 주방가구용 도어와 타일, 상판용 석재, 욕실용 도기 샘플 등을 전시했다. 고객들에게는 20여 명의 ‘리바트...
마스크에 지친 피부도 `쉼`이 필요... 도심 속 호텔에서 만나는 스킨케어 브랜드 2021-02-03 17:48:26
등 다수의 제품은 피부과와 전문숍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홈케어용으로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다. 홈케어용으로 출시된 제품은 에스테틱 관리를 집에서도 체험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중 오멜론 대표 제품인 `오메가 인젝션 미니`는 전문 피부 관리숍에서 사용하는...
가장 떠오르는 컬트 와인 `렐름 셀러` 국내 첫 출시 2021-01-28 16:41:37
수확한 포도로 제조한 싱글빈야드 와인으로, 균형 잡힌 과실과 허브 풍미가 단단한 타닌의 구조감과 함께 묵직한 느낌을 준다. 이들 와인은 롯데백화점 수도권 매장 12곳과 주요 호텔 및 와인 전문숍에서 내달 1일부터 판매한다. 홍진기 국순당 와인BM은 "와인 애호가들이 현지에서 구하기 힘든 미국의 컬트 와인들을...
CJ오쇼핑, 온라인 전용 PB상품 늘려…'인플루언서 커머스' 승부수 2021-01-13 15:17:10
패션 편집숍 ‘셀렙샵’, 리빙 전문숍 ‘올리브마켓’, 뷰티 기획 프로그램 ‘요즘뷰티’ 등 3개 분야 전문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들을 고도화해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 서비스도 키운다. 인플루언서 커머스는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의 유명인들이 특정...
롯데백화점, '갓성비' 리퍼브 전문매장 확대…실용 중시하는 MZ세대 '저격' 2020-11-11 15:05:49
리퍼브 전문숍 ‘올랜드’를 경기 이천점에 열었다. 올랜드는 총 1157㎡(약 350평) 규모로 국내외 유명 가전과 가구, 생활용품 등을 싼 가격에 편리하게 살 수 있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리퍼브’란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됐거나 매장에 전시됐던 제품, 재고로 쌓여 있던 제품 등을 손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