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관광객 입국 더 편하게..."관광수입 300억 달러 목표" 2024-06-17 17:30:27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이벤트를 개최하고, ‘한국인처럼 살아보기’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해외 현지에서 홍보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즐길거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숙박·레저·쇼핑 등이 함께 있는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복합시설지구' 유형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이훈 한양대...
"아이돌 메이크업 배우자"…외국인 女心 홀린 K뷰티 2024-06-10 18:42:49
드라마를 통해 한국에 관심을 갖게 돼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주로 쓴다”며 “메이크업 강좌에 참여해 한국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게 됐다”고 말했다. K뷰티와 K패션에 세계적인 관심이 쏟아지자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6월...
"아이돌 메이크업 배웠어요"…K뷰티로 '외국인 2000만명' 시대 연다 2024-06-10 14:04:02
“드라마를 통해 한국에 관심을 갖게 돼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주로 쓴다”며 “메이크업 강좌에 참여해 한국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게 됐다”고 말했다. K뷰티 K패션에 세계적인 관심이 쏟아지자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6월...
'선재 업고 튀어' 이클립스가 '케이콘'에? "출연 결정 無" [공식] 2024-06-04 14:40:11
대표 한류 행사로, 음악 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콩, 5월 일본, 7월 LA에 이어 하반기에는 유럽과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총 5개 지역에서 열릴 계획이다. '선재 업고 튀어'의 케이콘 출연 기대감은 드라마의 높은 화제성에서 기인한다. '선재 업고 튀어'는 지난달 2...
베트남 하노이서 K-관광 로드쇼 성료…"e-스포츠 관심 높아" 2024-05-27 15:40:07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적금상품'을 포함한 금융상품을 안내했다. 이번 K-관광 로드쇼에서는 제주와 부산 외에도 경기, 전남, 경북, 광주, 충남의 지역관광재단이 참가해 베트남 방한객들의 지방 관광 유치를 위해 힘썼다. 이 외에 개막식 행사에서는 인기 K-팝 그룹 하이라이트와 한국 댄스 크루 원밀리언이...
문체부 "한국 사랑하는 외국인 50여명 초대…K-컬처 체험 기회" 2024-05-14 09:36:06
한국의 문화와 관광을 직접 체험해보고 한국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민간 홍보대사가 되어주기를 기대한다"며 "문체부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관광 페스티벌' 등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이는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과기정통부, 칸 시리즈서 K-콘텐츠 홍보·수출 지원 2024-04-07 12:00:13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과 연계해 한국의 방송·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와 미디어 기술을 홍보하고 수출 지원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칸 시리즈는 전 세계 드라마와 시리즈물을 소개하는 국제 콘텐츠 마켓으로 매년 4월 프랑스에서 열린다. 올해 칸 시리즈에서는 과기정통부가 제작 지원한 '타로'가 국내...
아이유·아이브도 북미로…장윤중 표 카카오엔터, 어떻게 다를까 2024-03-27 09:49:27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아이브의 출연을 성사 시킨 것과 같이 해외 대형 페스티벌 무대 출연을 비롯한 아티스트들의 현지 프로모션도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 14일(현지시간) 북미 첫 투어 도시인 로스앤젤레스의 대형 공연장 기아 포럼에서 2만석 규모 매진을 기록하는...
"남는 장사"… K팝 시상식까지 '고(GO)재팬' 하는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9 20:26:01
진행된 MAMA와 '뮤직뱅크 월드투어-글로벌 페스티벌'의 경우 티켓 가격이 2만2000엔(한화 약 20만원) 정도로 알려졌다. 국내에선 무료 초대권 혹은 몇만원 수준의 티켓이 일본에서는 10배 가까이 뛰는 것. 체류비 등을 고려해도 "남는 장사"라는 반응이 나오는 이유다. "안 할 이유 없죠" 예능과 드라마에서도...
DMBS 2023 컨퍼런스 성료,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란” 2023-10-16 21:13:22
주최했다. 또한 슈피겐코리아(페스티벌), 브라운백(블리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에임드 마티니, 오피지지, 유엑스닷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날 기조강연을 선보인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브랜드 철학이 없는 기업은 시장에서 가려졌고, 마케팅 방향이 없는 기업은 재무제표에서 넘어졌다. 오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