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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도 AI? 응 나도!" 애플·엔비디아·아마존↑-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12 08:26:20
수량(Q) 증가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음. 중국 내수 및 부동산 경기 회복세를 보인다면, 중국 내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덴티움의 실적 성장이 돋보일 것으로 예상 - 현대글로비스: 1Q24 Preview: 원래 2분기가 더 중요했음 (한국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25만원) - 1Q24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 증가...
정비·친환경·디지털전환…'만능 선박해결사' HD현대마린솔루션 2024-04-03 15:22:21
그 일환이다. 지난해 5월 에이치라인해운, 대한해운, 팬오션, 폴라리스쉬핑 등 해운 4사, 포스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실증에 성공했고, 이를 기반으로 지난 2월 포스코와 첫 대규모 상업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향후 오션 와이즈를 기반으로 다양한 항만 서비스 채널을 통합해 선박 '소프트웨어...
반도체 흑자전환 기대감…볼티모어 사고發 물가 촉각 2024-04-01 09:30:46
전문가들은 미국 볼티모어항 붕괴 사고에 따라 해운 물류 차질이 커질 것을 우려한다. 조수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항구폐쇄 장기화는 신차 및 중고차 가격 채널을 통한 근원 물가 상승 압력을 자극한다"면서 "경기를 선행하는 ISM 제조업 PMI와 세부 항목인 공급자운송시간 반등은 6월 금리 인하 기대감을 약화시킬 수...
[마켓칼럼] 미·중 패권싸움에 낀 주식시장…대선 앞두고 커진 변동성 2024-03-26 16:28:51
영향을 받는다. 시장 유동성을 더 강화하는 등 경기 활성화를 대선까지 끌고 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올해 주식시장은 대선 이벤트 영향권 안에 있다. 3월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BOJ)이 마이너스 금리 정책에서 벗어났음에도 엔화는 약세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주식시장도 강세 흐름이다. 전문가들이 BOJ가 미국 금리...
글로벌 해운사 불황 속 HMM은 흑자 2024-03-24 22:32:40
8개 해운사 중 6개사가 마이너스 실적을 올린 셈이다. 머스크는 매출의 13%에 달하는 9억2천만달러(약 1조2천374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하팍로이드와 ONE의 적자 규모도 2억4천500만달러(약 3천295억원), 2억4천800만달러(약 3천335억원)였다. 머스크와 양밍, 짐라인은 작년 3분기에도 적자를 냈다. 코로나19 특수...
작년 4분기 톱10 해운사 중 6곳 적자…시황악재에도 HMM은 흑자 2024-03-24 06:45:00
제외하면 8개 해운사 중 6개사가 마이너스 실적을 올린 셈이다. 특히 머스크는 매출의 13%에 달하는 9억2천만달러(약 1조2천374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하팍로이드와 ONE의 적자 규모도 2억4천500만달러(약 3천295억원), 2억4천800만달러(약 3천335억원)였다. 머스크와 양밍, 짐라인은 작년 3분기에도 적자를 낸 바 있다....
좁아진 자금조달 창구…효성화학·대우건설·동방, 신용보증에 'SOS' 2024-03-22 16:19:24
깨끗한나라(250억원) 동원시스템즈(150억원) H라인해운(250억원) 동방(260억원) 등은 오는 29일 신용보증기금의 P-CB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다. 이들 기업들의 채권을 기초자산으로 삼은 P-CBO는 7272억원어치를 발행한다. P-CBO는 신보 등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회사채와 대출채권에 보증을 제공해 발행하는...
반도체 업황 회복되자 뛰는 1분기 상장사 실적…반도체·조선주 웃었다 2024-03-18 16:05:59
전망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한동안 하향조정되고 있었지만 반도체 경기 회복 전망이 다시 커지면서 상향되고 있다. 특히 조선·반도체 업종 기업들이 지난해 대비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1분기 작년 대비 647.5% 늘어난 4조785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작년 1분기...
"톤세제 없으면 선박 다 떠난다"…한국은 5년마다 '일몰 전쟁' 2024-03-13 16:04:29
땐 부담이 된다. 대부분 해운사는 납세의 예측가능성이 높은 톤세제를 많이 선택한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선대의 89%가 톤세제로 세금을 냈다. 네덜란드는 현대적인 형태의 톤세제를 세계 최초로 도입한 나라다. 선박 확보에 대규모 자금이 필요하고 경기와 운임에 따라 변동성이 큰 해운업의...
[천자칼럼] 국적 항공·해운사 2024-03-07 17:51:29
때 이른 청산이 두고두고 아쉬운 이유다. 해운 경기에는 어차피 부침이 있기 마련인데, 한때 유동성 위기에 빠졌다고 아예 기업을 없애버려야 한 것인지 의문이다. HMM이 옛 현대그룹을 떠나 산업은행 휘하로 들어간 뒤 해운 경기 회복기에 엄청난 이익을 거둔 터여서 더욱 그렇다. 박준동 논설위원 jdpow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