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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여전한 '국민 평형'…청약자 절반 쏠려 2024-05-10 16:55:27
전용 84㎡타입에 전체의 49.9%에 달하는 9만5012건이 몰렸다. 지난 1년 간 84㎡ 타입에 접수된 비율인 43.2% 대비 약 6.7%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동일 단지 내에선 국민평형 경쟁률이 더 높게 나타났다. 지난 3월 서울 강동구에서 분양한 ‘더샵 둔촌포레’ 전용 84㎡ 타입은 일반공급 28가구 모집에 3824명이 몰려 136.5대...
SK하이닉스 파운드리 자회사, 中우시법인 지분 절반 매각 2024-05-08 18:59:45
WIDG는 SK하이닉스시스템IC 우시의 지분을 각각 50.1%, 49.9% 보유한다. SK하이닉스시스템IC 우시는 2018년 출범했으며 우시에서 파운드리 공장을 운영 중이다. 회사 측은 현지 팹리스 고객 확보 차원에서 당초 중국 진출 시 WIDG와 맺은 합작법인 설립 계약에 따라 지분을 매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K하이닉스시스템IC는...
하이닉스, 中에 현지 파운드리 지분 절반 매각 2024-05-08 18:28:01
49.9%를 중국 국유기업인 우시산업발전그룹(WIDG)에 4740억원가량을 받고 넘긴다. 현지 유력 기업과 손잡고 중국 파운드리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목적으로 풀이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100% 파운드리 자회사인 SK하이닉스시스템IC는 최근 WIDG에 SK파운드리 우시법인(이하 우시법인) 지분 49.9%를...
[단독] SK하이닉스, 中에 파운드리사업 '지분 49%' 매각 2024-05-08 17:47:49
49.9%를 4740억원가량에 넘긴다. 중국 반도체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목적으로 풀이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100% 파운드리 자회사인 SK하이닉스시스템IC는 최근 WIDG와 중국 우시법인(SK파운드리 우시법인) 지분 49.9%를 단계적으로 넘기는 계약을 맺었다. 오는 10월 말까지 SK하이닉스시스템IC가...
美 4월 제조업 활동지수 49.2%…다시 침체 영역으로 2024-05-02 00:01:40
하락 폭은 예상보다 컸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조사한 경제학자들은 ISM 제조업지수가 49.9%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해왔다. 부문별로 4월 신규 주문 주요 지수는 49.1%로 2.3%포인트 하락했다. 고용률은 48.6%로 1.2% 상승했으며 원가를 반영하는 지불 가격은 60.9%로 5.1% 크게 올랐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공급 몰려 2024-05-01 18:27:14
84㎡가 9만5012건(49.9%)에 달했다. 지난해 전체 1순위 청약 신청(108만5416건) 중에선 43.2%인 46만8809건이 전용 84㎡였다. 최근 지어지는 전용 84㎡는 팬트리를 넣은 넉넉한 수납공간과 대형 드레스룸, 홈 오피스 공간 등 다양한 공간설계를 적용한다. 3~4인 가구가 살기에 충분한 공간이다. 거주 공간이 부족한 소형과...
경계현 "AI 반도체, 2라운드 승리해야" 2024-05-01 15:05:49
점유율은 11.3%로, 1위인 TSMC(61.2%)와의 점유율 격차는 49.9%포인트에 달했다. 작년 3분기(45.5%포인트) 대비 격차가 더 벌어진 것이다. 지난해엔 인텔에 반도체 공급사 매출 1위 자리를 내줬고, HBM 시장에서도 SK하이닉스에 주도권을 뺏겼다. 경 사장은 “성장하지 않는 기업은 생존할 수 없다”며 “새로운 기회를 놓...
해외직구 중국 비중 '역대 최대'…1조원 육박 2024-05-01 14:34:01
비중이다. 상품군별로는 생활·자동차용품(49.9%), 컴퓨터·주변기기(72.7%) 등에서 증가하고 의류·패션 관련 상품(-2.4%)에서 감소했다. 해외 직접 판매액은 3천991억원으로 집계돼 작년 1분기보다 37.0% 늘었다. 국가별로 중국(71.7%), 미국(17.9%) 등에서 증가했다. 1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9조6천768억원으로...
1분기 해외직구 중국 비중 40.5→57% 급증…역대 최대 2024-05-01 12:00:06
큰 비중이다. 상품군별로는 생활·자동차용품(49.9%), 컴퓨터·주변기기(72.7%) 등에서 증가하고 의류·패션 관련 상품(-2.4%)에서 감소했다. 해외 직접 판매액은 3천991억원으로 집계돼 작년 1분기보다 37.0% 늘었다. 국가별로 중국(71.7%), 미국(17.9%) 등에서 증가했다. 1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9조6천768억원으로...
알리·테무 공습에 中 직구 54% 급증…1분기 기준 사상 최대 2024-05-01 12:00:01
상품(-2.4%) 등에서 감소했지만, 생활·자동차용품(49.9%), 컴퓨터 및 주변기기(72.7%) 등에서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1분기 지역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39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0% 늘었다. 지역별로 보면 일본(-15.7%)에서 감소했지만, 중국(71.7%) 미국(17.9%) 아세안(35.7%) 등에서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