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1Q 영업익 1,203억…전년비 92% 증가 2024-05-09 08:26:56
등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과 카카오페이의 해외 및 오프라인 결제액 증가 등의 영향으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한 3,480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 사업의 또 다른 축인 콘텐츠 부문의 매출은 1조33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뮤직 매출은 4,682억 원으로 102% 늘었다. 스토리의 매출은 1% 감소한...
"중1 때부터 봤어요"…20대女 '동성애 웹툰'에 푹 빠졌다 2024-05-08 22:00:01
레진코믹스, 카카오웹툰, 네이버시리즈 등이 꼽혔다. 봄툰, 포스타입, 피너툰, 미스터블루, 코미코 등도 BL웹툰을 이용하는 주요 플랫폼 중 하나로 언급됐다. 이들은 BL웹툰이나 플랫폼을 선택할 때 '높은 수위'를 중시한다고 입을 모았다. 다만 선정적인 묘사 수위가 절대적 기준으로 작용하진 않았다. 캐릭터의...
카카오엔터-SM 시너지 속도 내나…글로벌 공략 어떻게? 2024-05-08 10:39:57
SM 지분 인수 당시 카카오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사업역량과 SM의 IP 기획제작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를 내는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혀온 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사업 협력 방안이 더욱 구체화 될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행 중인 뮤직, 스토리, 미디어 사업을 중심으로 확보한 IP...
한국, 암호화폐 거래만 발전…웹3 시대 킬러앱 등장 언제쯤? [한경 코알라] 2024-05-08 09:51:57
해당 관점에서 넥슨이 준비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 블록체인 버전 는 흥미로운 케이스다. 이미 수십년 동안 성장해 온 메이플스토리라는 IP를 단순 게임이 아닌 플랫폼 생태계로 확장하려는 시도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웹3 요소는 1) 토큰분배를 통해 크리에이터에 대한 투명한 보상 체계 확립 2) 오픈 생태계인 블록체인...
"아 옛날이여"…한때 점유율 40%대였던 다음 검색 '4% 붕괴' 2024-05-07 13:14:13
박스권에 갇혔고, 지난달 다시 3%대로 추락했다. 카카오는 다음 점유율이 정체된 상황에서 포털 내 콘텐츠 서비스를 개편해 사용자들을 묶어두려는 데 집중하고 있다. 최근엔 모바일 다음 상단에 특정 주제 글을 모은 '틈' 탭을 신설했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에 게시된 글 중 틈 탭에서 매주 선...
"예비 신부는 배다른 동생"…유재환 카톡 메시지 충격 폭로 2024-04-29 14:31:18
것으로 보이는 카카오톡 메시지에는 피해자가 "'사귀자. 나랑 만나보자. 키스하고 싶다'고 한 게 4개월 전인데 결혼이요? 결혼은 누구 돈 빌려서 하세요?"라며 쏘아붙이자, "수면제 기운에 말도 안 되는 헛짓거리를 했는데 정말 진심으로 고개조차 들 자신도 없다. 진심으로 사과할게요"라고 답하는 내용이 담겨...
"인스타가 대세? 우린 아닌데"…중장년층 몰린 밴드의 '변신' 2024-04-29 14:00:01
세대에서는 36%가 밴드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카카오스토리가 24.1%로 뒤를 이었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각각 20.2%, 15.3%에 그쳤다. X세대(1966~1981년 출생)에서는 밴드를 주로 사용한다는 응답이 22.5%로 인스타그램(36.5%)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전체 SNS 사용자 중에서도 밴드를 주로 쓴다는...
"AI로 웹툰 홍보 쇼츠 만든다"…IP 알리기 나선 카카오엔터 2024-04-25 14:48:38
영상)로 만드는 마케팅에 나선다.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사업부문 대표는 지난 24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 비즈니스 데이(SBD 2024)’에서 이 같은 내용의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2분기에 헬릭스 쇼츠라는 AI를 활용해 웹툰·웹소설을 쇼츠로 만든다는 게 핵심이다. 헬릭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AI...
카카오엔터 "AI로 웹툰 숏폼 만든다"…콘텐츠 IP 전략 공개 2024-04-25 11:22:09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 비즈니스 데이 2024’를 지난 24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엔 업계 관계자 300명이 참석했다. 이 업체가 지금까지 연 CP 대상 행사 중 최대 규모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웹소설 IP 공급(소싱) 전략, 마케팅과 AI 기술을 통한 IP 흥행, 2차 창작과 해외 진출을 통한 IP 확장 등...
"혹한기일수록 큰 문제 풀어야…스타트업 '혁신 엔진' 되겠다" [긱스] 2024-04-23 18:04:04
카카오벤처스의 투자를 받고 싶은 창업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A. 과감해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투자받기가 어렵잖아요. 그러다보니 용감하고 과감한 시도 대신 시야를 좁히고, 문제도 작게 풀려고 하는 추세인 것 같아요. 하지만 어차피 이 어려운 시기에 창업하는 거라면 내가 꼭 풀어야 하는 문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