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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광주서 수소연료차 산업 육성한다 2015-01-28 09:26:47
수소안전 저장·이송 기술개발(하이리움), 수소연료전지차 v2g(친환경차 충전 전력 외부 송전기술)용 인버터 개발(시그넷시스템) 등 산·학·연 공동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것. 융합스테이션 플랫폼도 구축한다. 융합 스테이션은 압축천연가스(cng), 액화석유가스(lpg)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통해 수소와 전기 등의...
"400조 수소시장 주도권 잡겠다" 2015-01-27 18:15:25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일본은 2025년까지 수소충전소 1천기를 구축할 예정이고, 미국은 지난해 이 분야에만 15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인터뷰> 권성욱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연구위원 "우리나라는 세계최초로 수소연료전지차 양산에 성공했지만, 보급과 확산에 있어 일본 등 다른나라에 뒤지는 실정입니다. 미래 수...
현대차, 수소차 위해 팔 걷어붙였다…'광주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 2015-01-27 14:35:52
강조했다. 그는 "일본 정부가 일본 내 34개의 수소충전소를 설치하는 등의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보다 늦게 수소차 개발에 뛰어든 도요타가 앞서 나가고 있다"며 "우리나라 정부도 현대차가 수소차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광주 혁신센터는 자동차 분야 창업 생태계...
<현대차 "400조원 수소시장 주도권 잡자"> 2015-01-27 11:15:28
예정이며, 관공서의 공용차로 수소연료전지차를 도입한다. 수소 충전소도 2025년까지 1천 기를 구축할 예정이다. 미국도 수소산업 주도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13년에만 총 15억 달러를 투입했다. 셰일혁명으로 천연가스 가격이 크게 하락하자 수소에너지 개발 쪽으로 눈을돌린 것이다. 덴마크는 차를 살 때...
현대차그룹, 광주에 수소차 프로젝트…'수소경제' 이끈다 2015-01-27 11:00:14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통해 수소와 전기 등의 에너지를 만들어 판매,저장, 분산발전할 수 있는 충전소를 말한다. 융합스테이션을 활용하면 연료전지발전 사업과 V2G 시범사업 등 새로운 사업 모델의 수익성을 분석할 수 있고 관련 제품과 기술의 성능도 평가할 수 있다. 광주 혁신센터는 아울러 전문 인력을...
日 수소전지차 '미라이' 첫 고객은 아베 2015-01-16 21:15:50
자처했다.일본 언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수소를 연료로 하는 미라이를 총리 관저에 도입했다. 도요타는 지난해 12월15일 세계 최초로 일반인 대상 연료전지차 시판에 들어갔다. 총리 관저는 미라이를 공용차량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이날 경제산업성, 국토교통성, 환경성 등도 각각 차량을 넘겨 받았다.아베 총리는 미라...
토요타, FCV 관련 특허 무상 제공 2015-01-06 14:31:40
원하는 회사, 수소 충전소 정비를 진행하는 에너지 업체와의 협조 체제를 위해 계획됐다. 사용 가능한 특허는 연료 전지 스택(약 1,970건), 고압 수소 탱크(약 290건), 연료 전지 시스템 제어(약 3,350건) 등으로, 사용기한은 2020년말까지다. 수소 충전소 관련 특허(약 70건)에 관해서는 기한을 정해두지 않았다. 단,...
렉서스, LS 후속에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탑재 2014-12-22 15:48:14
한편, 토요타는 지난 11월 일본에서 fcev 전용 제품 '미라이'를 출시한 바 있다. 내년 400대 판매 목표를 세웠으며 2020년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5만대를 판매할 방침이다. 현재 일본 내 수소충전소가 마련된 곳은 사이타마현, 치바현, 도쿄도, 카나가와현, 야마나시현, 아이치현, 시가현, 오사카부,...
연료전지차, 현실 등장 '카운트다운' 시작됐나 2014-12-14 11:46:53
도내에 연료전지차 6,000대를 보급한다는 계획 아래 충전소 35곳을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연료전지 승용차의 소비자 구입 가격이 400만엔(한화 약 4,000만원)이 될 수 있도록 나머지 금액은 보조할 계획이다. 또한 편리한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수소충전소를 일반 주유소와 비슷한 1억엔 정도에 설치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
가열되는 친환경차 시장…수소차까지 경쟁 격화 2014-11-24 06:01:06
1㎏ 수소 연료로 100㎞ 달릴 수 있고, 연료 탱크를 가득 채우면 500㎞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또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충전할 수있는 배터리를 탑재하면 50㎞까지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다. 2017년 양산을 목표로 수소연료전지차를 개발하고 있는 독일 다임러 그룹은 수소차 보급에 앞서 독일 내 인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