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자인에 진심인 오세훈 시장…분홍 '해치' 홍보 강화한다 2024-03-05 15:45:17
해치 마케팅을 비롯해 각종 굿즈를 속속 내놓고 있는 배경에는 도시의 아름다움이 곧 경쟁력이라는 오 시장의 시정 철학이 깔려 있다. '약자와의 동행'에 집중했던 지난 2년. 오 시장은 앞으로 남은 임기를 '매력도시 서울'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평소 직원들과 기자들에게 밝혀왔다. 이번...
할리우드에 '모래돌풍'…'듄 2' 개봉 첫주 전세계 2400억원 수입 2024-03-04 08:02:02
마케팅 비용으로 약 1억달러(약 1천336억원)를 더 들였다. 이 영화는 모래바람이 몰아치는 사막 행성 아라키스를 배경으로 황제의 계략에 멸문한 가문의 유일한 후계자 폴(티모테 샬라메 분)이 반란군과 함께 황제에게 반격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편의점 CU, 유튜브서 신규 콘텐츠 '그르르 갉' 공개 2024-02-28 08:27:10
소비층인 MZ세대와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자체 숏폼 드라마와 웹 예능을 만드는 등 콘텐츠 마케팅에 힘을 주고 있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상품 홍보한다는 전략으로, 앞서 선보인 '편의점 고인물'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가 3만뷰를 달성한 바 있다. 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
광고도 없이 26년간 베스트셀러…양귀자 소설의 저력 2024-02-25 18:17:01
받았다. 작가 인터뷰를 비롯해 특별한 이슈나 흔한 광고·마케팅 없이 26살 된 소설이 제일 잘 팔리는 책 목록 1위에 오르는 건 흔치 않은 일이다. 이 소설은 등 1980~1990년대 베스트셀러를 줄곧 내놓은 양귀자의 네 번째 장편소설이다. 출간 한 달 직후인 1998년 8월 문학·비문학 포함 종합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케이팝 플랫폼' 모비콘텐츠테크, 코스닥 상장 시동...주관사 대신증권 2024-02-23 11:56:26
비전과 성장성에 공감한 대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했다”며 “글로벌 팬들에게 차별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범령 모비데이즈 대표는 “그룹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만큼 모비콘텐츠테크 경영진을 그룹 차원에서 도울 것”이라며 “그룹 내 계열사 간 시너지를 낼 수 있게...
"우리나라에 없던 맛"…'애주가' 성시경, 결국 일 냈다 2024-02-21 10:52:15
있다"며 "첨가제(인공감미료)가 들어있지 않고, 쌀과 누룩, 물로 만들었다"고 예고했다. 이어 "우리나라에는 없는 맛"이라고 자신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가수 박재범이 2022년 출시한 원소주에 이어 연예인 등이 직접 기획 및 제조, 마케팅 단계에 참여하는 방식의 주류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원소주는...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생활체육 댄스 동호인들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스타트업 ‘케어라운드’ 2024-02-20 23:30:49
카카오, 네이버, 인스타그램, 구글 등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한 모든 소셜 플랫폼에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손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야스민 오리엔탈 무용협회의 벨리댄스 선수로서 다양한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많은 정보를 매번 찾으려고 하니까 다른 사람들도 불편함이 있지 않겠느냐고...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RNA 바이러스들에 대한 치료제 & 치료 기술을 개발하는 바이오의약 기업 ‘바이엘티’ 2024-02-20 23:17:46
필요했던 것이라고 공감받았을 때 보람을 느끼고 살아있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바이엘티는 대표 외에 연구소장 2명, 마케팅팀장 1명, 연구원 4명으로 구성돼 있다. 강 대표는 “마케팅팀장을 제외한 7명은 모두 최소 4년 이상 연구를 함께 진행해오고 있는 멤버로 기업이 유기적이고 체계적으로 굴러가는 데 큰...
설현도 눈 뜨자마자 보던데…알고보면 무서운 '숏폼 중독' [이슈+] 2024-02-17 10:40:29
업계는 물론 유통·정치 분야까지 숏폼이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 엔터 관계자는 "영상·마케팅 파트가 핵심 직무가 됐다. 몇 년 사이에 채용이 늘었고, 담당자들의 업무량도 과거에 비해 상당히 많아졌다"고 전했다. 콘텐츠가 범람하면서 노출 환경은 넓어졌고, 앞으로 더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온신협, 제1회 디지털저널리즘혁신대상 수상작 선정 2024-02-15 13:35:10
긴 기사를 독자가 읽게 만들까’를 독자의 공감을 극대화하는 인터랙티브 기사와 디지털시대를 반영하는 도전적 실험을 통해 만들어낸 수작으로 디지털저널리즘의 발전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서비스·비즈니스 부문 대상엔 국내 언론 최초의 본격 유료 구독 서비스인 중앙일보의 ‘더중앙플러스(The Joon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