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환경·혁신·건강…12편의 광고 고객 마음을 훔치다 2022-12-08 16:45:06
표현했다. 브랜드대상은 롯데칠성음료의 ‘요즘 제일 탐나는 제로 탐스제로’ 편과 동화약품의 ‘동화약품 125주년-국민생활건강 캠페인’ 편이 공동으로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인기 걸그룹 에스파를 모델로 기용해 제품이 가진 독특한 개성과 맛을 강조하고, 고객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경험을 공유했다. 동화약품은 창립...
"롯데칠성, 소주 신제품 '새로' 기대 이상 실적"-한화 2022-11-24 09:09:19
50% 이상의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했다. 이어 내년부터 건강기능 표시 음료 신제품 출시로 소비 위축이 이어져 왔던 주스 등의 감소분이 상쇄될 것으로 예상했다. 주류 부문 유흥 시장 비중은 2021년 30%에서 2022년 3분기 누적기준 37%로 확대될 것으로 봤다. 이에 따라 내년에도 유흥 시장 중심의 외형 성장이 예상된...
한국식품산업협회 'K-푸드' 수출판로 확대 등 가교역할…유튜브 개설, 소비자와 식품이슈 소통 2022-11-22 16:07:09
수입정밀 검사를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검사, 자가품질 검사 등 식품검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1월부터 시행하는 ‘소비기한 표시제도’가 연착륙할 수 있도록 식약처의 ‘영업자 지원을 위한 식품별 권장 소비기한 설정’ 연구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지난해 농수산식품 수출액이...
방심위, 초등생 개에 물린 CCTV 반복 노출 뉴스에 '주의' 2022-11-14 15:47:37
세계사'에 대해서도 '주의' 의결했다. 또 어린이 음료 '바로키커' 광고에서 일반식품임에도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묘사하고, 어린이가 키가 작다는 신체적 차이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상황을 설정해 보여준 부분에 대해 '주의' 결정했다. lisa@yna.co.kr (끝)...
중국 코로나 봉쇄 완화 기대감·우버 주가 끌어올린 CEO의 자신감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2022-11-02 08:38:59
앱 기능을 강화해 새로운 공유 사업모델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고요, 최근 우버 등 공유경제 기업들의 주가를 끌어내린 이슈죠. 미국 정부가 추진하는 우버 기사 정규직화 문제에 대해서는 "각 주별로 기사들에 대한 최저임금 인상과 건강보험 보장 등을 지원하고 있다"면서도 이를 한 번에 미국 전역에...
CJ온스타일, FSN 자회사에 직접투자..."신규 브랜드 발굴한다" 2022-10-25 09:57:25
투자자로 참여했다. 부스터즈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R&D 역량을 갖춘 신생 브랜드를 발굴하고, 광고 기획 및 제작, 콘텐츠 유통 등 마케팅 자원을 투여해 고속 성장을 이끌어내는 `브랜드 애그리게이터(Brand aggregator)` 업체다. 주요 파트너사로 건기식 음료 브랜드 `링티`, 건강기능용품 `에어리프`, 탈모샴푸...
CJ온스타일, FSN 자회사 부스터즈에 직접투자…신규 브랜드 발굴 2022-10-25 08:41:30
CJ온스타일은 여기에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다. 부스터즈는 건강기능식품이나 화장품 등의 연구개발(R&D) 역량을 갖춘 신생 브랜드를 발굴하고 마케팅 자원을 투여해 단기간에 고속성장을 끌어내는 '브랜드 애그리게이터'(Brand aggregator)다. 주요 협력사는 건강기능식품 음료 브랜드인 '링티', 탈모...
[위클리 건강] "중년여성의 적 골다공증, 심혈관질환도 부른다" 2022-10-22 07:00:02
대사 기능의 과도한 변화 등이 종합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윤연이 교수는 "여성의 경우 기존의 심혈관질환 예측 모델들이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면서 "만약 건강검진에서 골밀도 수치가 낮게 나온 여성이라면 70세 이전에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다는 의미인 만큼 위험요인을...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올해 생활소비재 트렌드 리포트 발표 2022-10-20 15:11:15
비식품의 경우 크로스 카테고리, 세부 기능, 새로운 콘셉트 등 나름의 양극화 속에서 새로운 구매 행동이 뒷받침되어 상대적으로 빈도 감소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점에서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는 새로운 일상에서의 주요한 포인트로 ‘기본적인 관심’과 ‘일관성 탈피’, ‘고물가 시대 적응’에 집중했다....
유한건강생활, 임직원 `노플라스틱` 캠페인 본격화 2022-10-18 14:44:50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천연물을 활용한 헬스케어&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유한건강생활의 `노플라스틱 캠페인`은 지난 2019년 10월1일 기업 창립 동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고 있는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이다. 하루 중 사무실에서만큼은 일회용 컵 사용을 금지해 지구를 위한 실천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