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무트코리아, 국내 암벽등반 길 보수 지원…KOTRI와 공식파트너 체결 2013-06-10 09:57:52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비영리 단체다. 한국 등반가들과 교류하고 한국 암벽등반 길 보수가 목적이다. 마무트 코리아는 앞으로 3 년간 kotri의 공식 파트너로써 kotri의 이벤트와 활동을 지원한다.서해관 마무트 코리아 대표는 "마무트가 kotri의 주된 활동인 한국 암벽등반 길 보수에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다" 며...
'야생의 발견' 최필립 설악산 적벽 도전, 맨손으로 국내 최고난도 암벽을? 2013-06-07 17:13:37
최고의 자유암벽등반가 손정준 교수(1999년도 최초 적벽 자유등반 성공)를 필두로 익스트림 전문 촬영팀이 합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암벽등반의 밀착영상과 설악산 적벽의 수려한 영상을 담아 웅장한 스케일의 역동적이고 아찔했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최필립은 이번 도전을 통해 "촬영이 끝나고 나서 '한...
네파 홍보대사 `익스트림팀` 발대식 진행 2013-05-31 09:14:44
암벽등반가, 낚시프로, 산악영상, 산악스키, 스쿠버다이버 등 총 14명의 아웃도어 전문가로 구성된 홍보대사 그룹. 네파는 30일 발대식을 통해 14명의 익스트림팀을 소개하고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앞으로 네파의 익스트림팀 홍보대사는 아웃도어 전문가로서 등산뿐만 아닌 스포츠...
한상범 LGD 사장 "드림티니어가 돼라" 2013-05-24 17:16:37
: 꿈(드림)+등반가(마운티니어) > “대학 졸업 후 금성반도체에 입사했습니다. 하지만 더 큰 꿈을 품고 1년 만에 그만두고 유학을 갔죠.”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지난 23일 서울대 공학도들을 대상으로 한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 행사에서 ‘기술’이 아닌 ‘꿈’을 이야기했다. ‘테크니컬 톡’은...
한상범 LGD 사장, 발로 뛰어 '인재 확보'…서울대 찾아 특강 2013-05-24 10:01:08
'등반가'(마운티니어)를 합성해 자신이 만든 '드림티니어'라는 단어를 학생들에게 강조했다. 이는 원대한 꿈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한계를극복해 가며 노력하는 과정을 등산에 빗댄 것. 한 사장은 "드림티니어가 되기 위해서는 큰 꿈을 갖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창의적 사고를 가져야 한다"며...
스위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마무트, 세계 최초의 시각적 감각적 등반로프 출시 2013-05-23 10:39:51
넘겨 주거나 등반가를 아래로 하여 로프의 끝에 도달할 때 알 수 있으므로 등반 중 로프가 모자라 일어날 수 있는 위험성을 줄일 수 있는 중요한 안전상의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전문 등반가들로부터 큰 호응 받고 있으며 안전한 등반을 위한 로프의 진화를 한 단계 높혔다는 평가. 마무트의 10.0 Sensor(센서)는...
손예진, 로프에 매달려 활짝 웃으며 “정글의 법칙 아니에요~” 2013-03-11 16:45:02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고산 거벽 등반가 김세준 대장이 손예진의 멘토가 되어 눈길을 끌었다. 사진 속 손예진은 세련된 칼라감과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을 착용하고 기존의 청순미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정글에 어울리는 카리스마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또다른 화보 속에서는 로프에 매달린 채 활짝 웃으며...
와일드로즈, 대만 산악인들과 설악산 `빙벽 등반` 2013-02-20 13:52:52
등 산악계에서 거벽 등반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 빙벽등반 행사는 와일드로버의 방수, 방풍, 보온 기능과 통기성을 동시에 갖춘 고기능성 스톰(STORM) 자켓과 다운 안에 특수기능의 보온 백을 적용해 다운을 입었을 때 빠르게 내부온도를 올려주고 장시간 온도를 유지하는 중량 보온 다운 자켓의 필드 테스트로 이뤄졌다....
암벽등반 역사 다시 쓰는 11살 소녀 '눈길' 2013-01-28 08:26:51
로데야르 8c급 등반을 성공한 최연소 등반가가 된 브룩은 자신의 꿈이 "평생 등반을 하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누리꾼들은 '저 아이에게는 과자 상자를 선반 위에 숨기는 것이 의미가 없겠다' '그녀는 최연소 스파이더 우먼이 될 것이다' ' 정말 잘한다' '팔심이 대단하다'...
노스페이스 코오롱 K2 블랙야크, 아웃도어 시장 최종 승자는? 2013-01-27 11:03:33
일반인뿐 아니라 암벽등반가, 도보여행가 등 전문가까지 주요 소비자 층으로 삼고 있다. 전문 산악인이 직접 디자인과 설계에 참여하거나 유명 산악인과 제휴를 맺고 '고기능성'을 내세웠다. 다른 아웃도어 업체와 달리 연예인 전속모델을 한 번도 기용한 적이 없다는 점도 눈에 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