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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2025년 외국인 관광객 1인당 목표 소비액 25%↑ 190만원 2023-03-08 20:21:48
소비액 25%↑ 190만원 방일 관광객도 과거 최다 3천188만 명 경신 목표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일본 관광청은 8일 외국인 관광객의 1인당 소비액을 2025년 1인당 20만 엔(약 190만 원)으로 끌어올리고 지방 유치를 확대하는 내용을 포함한 '제4차 관광입국추진기본계획안(2023∼2025년도)'을 마련했다고...
지난해 문화관광축제 방문객 338만명…코로나 전보다 19.7% 증가 2023-03-07 10:48:43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 대비 19.7% 증가했다. 축제 기간 방문객 일평균 소비액도 1만4천170원으로 2019년보다 23.5% 늘었다. 연령별로는 50대 방문객이 가장 많고 남성 방문 비중(53.4%)이 여성(46.6%)보다 6.8%포인트 높았다. 21개 축제의 경제파급 효과액은 1천768억∼1천820억원 수준이다. 취업유발 효과는 25...
"샤넬 가격 올리자마자 700만원이던 중고 가방이…" 한숨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02 21:12:37
141억6500만달러(약 18조5986억원)에 달했다. 1인당 명품 소비액수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미국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가 분석한 지난해 한국의 1인당 명품 소비액은 325달러(약 42만원)로 미국(280달러)과 중국(55달러)을 훌쩍 웃돈다. 가격 인상 속 인기제품의 수요가 여전하다보니 이른바 브랜드의 '갑질'이...
쿠팡, 2분기 연속 1000억원대 영업익 냈다…작년 매출 '역대 최대' [종합] 2023-03-01 10:34:06
602조원(4660억달러) 규모로, 2026년까지 718조원(5470억달러)으로 커질 것으로 분석된 바 있다. 김 의장은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쿠팡의 유통시장 점유율은 아직 한자리 수에 불과하다”면서 "지난해 와우 회원은 200만명 증가했는데 이들의 소비액과 구매 빈도는 일반 회원보다 몇 배 더 높았다"고 강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금도 명품으로 사야죠"…한때 세계 최대 규모였는데 '직격탄' 2023-02-22 14:26:19
많다는 게 백화점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모건스탠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명품 소비는 전년보다 24% 증가한 168억달러(약 21조8800억원)로, 1인당 325달러(약 42만원)꼴이었다. 미국(280달러)과 중국(55달러)을 제치고 세계에서 1인당 명품 소비액이 가장 많은 국가에 올랐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작년 전 세계 데이팅 앱 사용 100억 시간 돌파…코로나19 영향" 2023-02-14 11:02:28
앱 다운로드와 소비액은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한국의 데이팅 앱 소비 시간은 9천579만 시간으로 전년 대비 7% 늘었다. 그러나 소비자 지출액 및 다운로드 숫자는 모두 전년 대비 11% 감소한 1억4천만 달러(약 1천787억원), 1천335만 회로 집계됐다. data.ai는 "한국에서 데이팅 앱이 주춤한 것은 사회적...
"年 21조 쓰는 K마켓 놀랍다"…韓으로 몰려드는 명품 브랜드 2023-02-09 18:34:22
세계 최대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1인당 명품 소비액은 325달러(약 40만4000원)로 미국(280달러)과 중국(55달러)을 제쳤다. 이에 따라 명품으로 분류되는 해외 주요 브랜드는 급을 가리지 않고 한국으로 몰려들고 있다. 2021년 이후 한국 직진출을 선언한 명품 브랜드는 총 9개다. 메종마르지엘라, 질샌더 ...
"K마켓 위력 대단하네"…韓으로 몰려드는 명품 2023-02-09 18:24:01
세계 최고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1인당 명품 소비액은 325달러(약 40만4000원)로 미국(280달러)과 중국(55달러)을 제쳤다. 이에 따라 명품으로 분류되는 해외 주요 브랜드는 급을 가리지 않고 한국으로 몰려들고 있다. 2021년 이후 한국 직진출을 선언한 명품 브랜드는 총 9개다. 메종마르지엘라, 질샌더 ...
"어떻게 하면 한국서 상품 팔 수 있나요"…명품 기업들 줄 섰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3-02-09 15:41:10
소비액은 325달러(약 40만4000원)로 미국(280달러) 중국(55달러)을 제쳤다. 이에 따라 명품으로 분류되는 해외 주요 브랜드들은 급을 가리지 않고 한국으로 몰려들고 있다. 2021년 이후 한국 직진출을 선언한 명품 브랜드는 총 9개다. 메종마르지엘라, 질샌더 등을 보유한 OTB그룹은 한국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직원들을...
일본, 중국발 입국자 방역 완화 검토…항공편 증편도 허용 2023-02-09 09:16:24
한편 일본 정부는 자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의 1인당 목표 소비액을 2025년 1인당 20만 엔(약 190만 원)으로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보다 약 25%(4만 엔) 끌어올리기로 하고 다음 달 관련 계획을 발표한다고 NHK가 전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외국인의 일본 관광 소비액을 연간 5조 엔으로 늘린다는 방침을 밝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