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곳곳에 붙은 '악의 꽃' 광고, 알고보니… 2020-07-31 15:20:50
서울 전역에 '악의 꽃' 광고를 진행했다. 해외 여러 팬클럽들이 각각 '악의 꽃' 광고를 진행하면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준기 팬들은 강남역, 홍대입구역, 잠실역, 용산역, 고속터미널역 등 서울 주요 지하철은 물론 강남 도산대로와 명동 대형 전광판에서까지 '악의 꽃' 공식 포스터와...
"나쁜 여성에겐 무료?"…도미노 피자 '공짜 마케팅' 실수 역풍 2020-07-30 17:01:58
피자를' 마케팅을 중단했다. 도미노는 당초 광고 포스터에서 카렌이라는 이름의 여성이 왜 보상받아야 하는지 선행 내용을 250자로 보내면 공짜로 피자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카렌'은 최근 수년 동안 불쾌하거나 인종차별적인 성향을 지닌 것으로 보이는 백인 여성을 경멸하는 단어로 사용돼 왔다....
빅톤, 웹예능 `슬기로운 빅톤생활` 깜짝 론칭…`유쾌 힐링` 휴가 예고 2020-07-24 14:25:59
통해 웹예능 `슬기로운 빅톤생활`의 공식 포스터와 예고편과 함께 관련 정보를 공개하고 콘텐츠 론칭을 알렸다. 공개된 포스터는 캐주얼한 복장으로 휴가를 떠난 듯한 빅톤 7인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담았다. 더불어 예고편 속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멤버들이 웹예능을 통해 선사할 `유쾌 힐링` 휴식기를 예고하며...
'백파더 확장판', 생방송 비하인드 대방출+편집의 마법…꿀잼 포텐 2020-07-21 08:35:00
출연료를 기부하는 착한 광고를 제작하게 된 사연부터 20분 안에 끝내는 광고촬영 현장, 포스터와 예고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되며 흥미를 더했다. 이처럼 첫 방송된 ‘백파더 확장판’은 백종원과 양세형, 제작진의 비하인드 영상과 함께 ‘요린이’들이 보여준 좌충우돌 요리 도전기를 새롭게 편집하면서 생방송과는 또...
‘떠오르는 신예’ 우다비, 웹드라마 ‘TRAP’ 포스터 공개 2020-07-08 08:59:10
포스터 이미지를 게재했다. 극 중 우다비는 21세 대학생 여주인공 양혜지 역을 맡았다. 자존심이 세지만 속은 누구보다 여린 평범한 여대생으로, 새내기 시절부터 만난 남자친구로 인해 격동의 나날을 보내는 인물이다. 공개된 포스터 속 우다비는 청순한 미모와 뚜렷한 이목구비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I♥NY' 디자이너 글레이저 91세로 별세 2020-06-27 14:19:49
밥 딜런의 앨범에 들어간 포스터 디자이너로서도 유명하다. 이 포스터는 검은색으로 윤곽만 표시된 밥 딜런의 옆얼굴 위에 머리카락이 총천연색으로 표현됐으며, 600만장이 인쇄됐다. 글래이저의 작품은 세계 각국의 미술관에 전시돼 있다. kom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예 마켓+] '아이랜드' 탄생 아이돌 소속은 빅히트인가 CJ ENM인가? 2020-06-27 08:37:01
포스터와 선공개 영상은 방송 전부터 일찌감치 온라인을 통해 선보여졌다. 이미 각 연습생을 '친구'로 꼽고,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갈 그들만의 서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 12명의 아이들, 황금알 낳는 거위될까 방탄소년단은 올해 코로나19로 투어를 중단했음에도 미국 경제지 포브스 기준 올해 세계에서...
'모범 납세자' 이서진·아이유, 국세청 홍보대사 됐다 2020-06-24 18:13:10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두 분이 성실납세 홍보에 힘써 주시면 자라나는 청소년의 세금에 대한 인식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이서진, 아이유는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성실납세문화 확산을 위한 포스터·공익광고 모델 등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이통사에 광고비 떠넘기는 애플 갑질 사라지나 2020-06-18 11:38:38
매체 광고, 매장 디스플레이·포스터 제작 등 일체의 광고 비용을 사실상 대부분 부담하고, 애플의 광고 표출 가이드라인을 따르고 있는지 점검을 받는다. 삼성전자[005930] 등 다른 제조사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시 광고 비용을 이통사보다 더 많이 분담하는 것과는 다른 방식이다. 애플은 그동안 아이폰 브랜드 유지...
[천자 칼럼] '삐라'와 '전단' 2020-06-09 18:16:50
어원은 불분명하다. 광고용 포스터를 뜻하는 영어 빌(bill)이 일본에서 변형됐다는 설이 그나마 유력하다. 2차 세계대전 때 미군이 뿌린 빌에 일본인들이 ‘히라(片·조각)’를 결합해 삐라라고 불렀다는 것이다. 국어 대사전에는 전단(傳單: 선전이나 광고 또는 선동하는 글이 담긴 종이쪽)의 북한어라고 풀이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