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클레어 공기청정기,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 2019-10-28 17:10:05
라인프렌즈 차량용 공기청정기', '클레어 V2'다. 이들 제품은 공기청정 및 탈취 기능뿐만 아니라,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가정용 공기청정기인 '클레어 H'부터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클레어 브라운/샐리...
카카오, 택시회사 세 번째 인수…'프랜차이즈 택시' 사업 속도낸다 2019-10-16 19:42:03
이름을 ‘카카오T 블루’로 바꾸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을 입혀 내놓을 계획이다. 스타렉스·카니발 차종을 활용해 역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을 입힌 대형 택시 서비스 ‘벤티’도 곧 선보인다. 카카오가 이처럼 속도전을 벌이는 것은 모빌리티 시장을 선점하려는 의도다. 정부는...
해외서 성장 멈춘 배라와 던킨…한국 SPC그룹은 어떻게 살렸나 2019-10-07 17:16:43
캐릭터인 BT21, 뽀빠이, 세서미스트리트, 라인프렌즈, 토이스토리, 땅콩잼 브랜드 스키피 등과 함께 도넛 제품을 만들었다. 배스킨라빈스도 스누피, 미니언즈, 핑크퐁, 헬로키티 등과 협업했다. 중장기 프로젝트인 데다 글로벌 기업들과의 계약이 쉽지 않지만 SPC그룹의 지명도가 큰 힘이 됐다. 한국 배스킨라빈스의 콜라보...
공유 킥보드 충전도…다양해진 플랫폼 일자리 2019-10-06 18:38:37
우아한형제들의 ‘배민커넥트’, 메쉬코리아의 ‘부릉프렌즈’, 쿠팡의 ‘쿠팡이츠’ 등은 일반인을 배달 라이더(기사)로 활용하고 있다. 법제도 공백 속 모두가 ‘불만’ 플랫폼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논란도 불거지고 있다. 사업자나 근로자 둘 중 하나로 명확히 정의하기 어려운...
'프렌즈' 잃은 넷플릭스, '사인필드' 독점방영으로 승부수 2019-09-17 06:43:48
관한 글로벌 패키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미 연예매체 데드라인이 전했다. 넷플릭스의 최고콘텐츠책임자(CCO) 테드 새런도스는 "'사인필드'는 이제 전 세계에서 넷플릭스 구독자들이 4K(초고해상도) 화질로 즐길 수 있다. 우리는 제리, 엘레인, 조지, 크레이머(사인필드의 네 주인공)가 넷플릭스의 새로운 글로벌 홈...
100개 택시社와 손잡은 '라이언 택시'…타다 대항마 될까 2019-09-15 16:54:20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을 택시에 활용하기 위한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구체적인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정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 캐릭터 사업을 운영하는 카카오IX가 협의 중”이라고 했다. 親택시 전략...
[단독] 카카오 '라이언 택시', 10월 출격…100여 개 법인택시와 손잡아 2019-09-15 14:42:11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을 택시에 활용하기 위한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구체적인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정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 캐릭터 사업을 운영하는 카카오IX와 협의중”이라고 했다. ◆親택시 전략...
애플, 한국 소비자 맞춤형 광고 첫 공개 2019-08-30 17:17:16
다양한 에어팟 케이스가 나온다. 카카오프렌즈와 핑크퐁 아기상어, 라인프렌즈 등 국내 캐릭터가 케이스 디자인으로 활용됐다. `푸쳐 핸접`, `쿵 짝` 등 한글이 새겨진 제품도 있다. 애플은 "에어팟은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디자인의 에어팟 케이스로 자신을 표현하는 한국 소비자의 독특한...
애플, 韓맞춤형 광고 첫 공개…"국내 캐릭터·한글 디자인 활용" 2019-08-30 17:09:17
영상에는 다양한 에어팟 케이스가 나온다. 카카오프렌즈와 핑크퐁 아기상어, 라인프렌즈 등 국내 캐릭터가 케이스 디자인으로 활용됐다. '푸쳐 핸접', '쿵 짝' 등 한글이 새겨진 제품도 있다. 애플은 "에어팟은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디자인의 에어팟 케이스로 자신을 표현하는...
제주삼다수, 20여 년 국내 먹는샘물시장 선도 2019-08-19 16:22:41
6월에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협업해 여름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 제주삼다수 출시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제품 라벨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제주에서 서핑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소비자들의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제공하며 보다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