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한국경제신문 ; 행정안전부 ; 문화체육관광부 등 2021-09-01 17:56:08
김병찬▷미술원 디자인과장 김경균▷미술원 미술이론과장 조인수▷미술원 건축과장 지강일▷전통예술원 부원장 유경화▷전통예술원 무용과장 박은영▷예술교양학부 주임교수 나경아▷인권센터장 고연옥 ▷공연전시센터 예술감독 최종윤▷예술과젠더연구소장 황하영▷학생지원센터장 이성곤▷산학협력단장 어경준▷문화예...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와 업무협약 2021-08-18 16:27:56
ICT(정보통신기술)를 융합한 서비스 산업 분야에 투입할 융합형 인재 양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채영삼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장은 “현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서비스디자인 관련 연구와 우수한 인재를 공급받을 수 있는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및 서비스디자인전공 신설을 환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장에...
중앙대, 국내외 석학 초빙·대기업과 협력…빅데이터·AI 관리 전문인력 양성 2021-08-17 15:13:28
융합 관련 전문인력을 키우고 있다. 이를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LG히다찌, 에너스지 등 국내 빅데이터 및 플랜트 안전 전문기업과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유럽연구소, 미국 조지아텍, 프랑스 국립 고등 섬유산업디자인 학교(Ensait) 등과 협력 체계를 구...
모닝글로리, 22기 '모꿈이' 서포터즈 모집 2021-08-02 09:34:36
제품 경쟁력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최용식 모닝글로리 디자인연구소 실장은 “모닝글로리가 오랜 시간 사랑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이라며 “문구를 사랑하는 분들이 모꿈이에 지원해 제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해주시면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
한국타이어,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산학협력 체결 2021-07-30 09:41:11
공공디자인 혁신지원기관인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미래 핵심인재 양성에 동참한다고 30일 밝혔다. 열리며 제품디자인 분야 전공 9명, 시각·ux·서비스 분야 전공 3명 등 총 12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번 산학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며 한국타이어 연구소...
바디프랜드, 6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1위 선정 2021-07-27 09:21:53
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로,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개발된 브랜드 자산 평가 제도다. 업계는 바디프랜드가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미션 아래, 이를 실현할 오감초격차 전략을 실행했던 것이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낸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측은 매년 심화되는...
에몬스, 5년째 생활가구 1위 2021-07-22 18:27:59
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이다. 브랜드의 강·약점 및 경쟁적 위치는 물론 미래 가치까지 진단해 자산 가치를 측정한다. 에몬스가구는 162개 부문 중 생활가구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 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시니어 인생 2막' 위한 공유 사무실이 떴다 2021-07-22 17:20:28
부설 연구소인 라이프디자인센터를 통해서다. 이곳에 접수된 정부·민간 사업과제 및 컨설팅 업무 등을 수행하는 데 회원들이 지닌 노하우를 활용하는 방식이다. 이 공동대표는 “시니어들이 보유한 경력·경륜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에몬스가구, 프리미엄브랜드지수 5년 연속 1위 2021-07-22 13:49:38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이다. 올해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총 162개 부문의 54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 10만94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브랜드...
에몬스가구,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5년 연속 선정 2021-07-22 10:18:06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이다. 브랜드의 강점이나 약점,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미래가치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측정한다. 여기서 에몬스가구는 생활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5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노현관 에몬스 홍보실 부장은 "이번 선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