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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미국서 많이 쓰네"…2030 트래블 체크카드 주목 2024-04-17 10:25:08
상대적으로 젊은 고객이 많이 발급 받은 ‘도라에몽’, ‘짱구’ 디자인 카드는 각각 54.8%, 51.9%가 일본에서 사용됐다. 일본에 이어 베트남 12.7%, 미국 7.2% 순으로 많이 결제됐는데, 이는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의 일본 3대 편의점, 베트남 그랩, 미국 스타벅스 각각 5% 할인 서비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실제...
오스템파마, '오스템 표랑이 에디션' 팝업 스토어 운영 2024-04-11 15:02:10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 디자인연구소에서 개발한 '표랑이' 캐릭터 런칭과 '오스템 표랑이 에디션' 치약, 칫솔 출시를 기념해 오스템파마가 마련한 첫 단독 팝업 스토어 행사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뷰센'과 '오스템' 각 라인업 별 모든 구강건강 관리 제품을 만나볼 수...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심혈관 OCT 영상진단의료기기 및 1회용 OCT 카테터 개발한 '레이와트’ 2024-04-09 18:22:55
부속 연구소인 웰만 광의학연구소에서 리서치 펠로우로 귀국 후 삼성전자종합기술원을 거쳐 세종대학교에서 심혈관 광학영상진단 의료기기를 연구 개발해 오고 있다. 하 대표는 “레이와트는 세계 최고 속도의 카테터 기반 심혈관 영상진단 의료기기를 상업화하기 위해 설립됐다.”며 “한국투자파트너스,...
"이 상자만 보면 설렌대요"…'프로포즈 100% 성공'의 비밀 [김세린의 디자인 카페] 2024-03-30 16:06:27
식별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은 1988년, 티파니 회사만을 위한 팬톤 컬러 코드 'PMS 1837'을 부여했습니다. 여기에 명시된 번호 '1837'은 티파니의 창립 연도입니다. 그리하여 티파니 블루라는 고유한 푸른색이 만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왜...
홈쇼핑 등장한 '구찌 백'에 깜짝…놀라운 일 벌어진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3-25 15:07:44
로고를 최소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원색을 사랑했던 미켈레와 반대로 버건디와 베이지 등 탁하고 차분한 색을 내세운 것도 특징이다. 사르노 라인업은 지난달부터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구찌 측은 "반응이 매우 좋다"면서 "앞으로 몇달 간 신제품 판매량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패션업계에선 사르노의 새로운...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올인원 무선 헤드셋인 ‘페리스피어’를 제조하는 스타트업 ‘긱스로프트’ 2024-03-15 00:23:14
삼성전자 DMC연구소에 일하며 반도체 Chip 개발을 경험했다. “삼성전자에서 VD사업부(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로 이동해 신규 디스플레이 제품 및 TV Plus와 같은 서비스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이때부터 AR과 VR에 관한 관심이 커졌고 TV와 같이 물리적인 크기 한계를 넘어 가상의 대화면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속옷 쇼핑 플랫폼 ‘풀라’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라이크낫’ 2024-03-15 00:23:10
경영대학 스타트업연구원 입주사 선정, 교내 창업, 인스핏속옷연구소 속옷 파운데이션 교육과정 수료, 2021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최우수 졸업, 한국디자인진흥원 2021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선정, 2021 KDB 스타트업 Top12, 2021 이화여대 스타일테크 스타트업 경진대회 대상, 2022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선정, 2022...
[커버스토리] 질주하던 미래차…주춤하는 이유는? 2024-03-11 10:01:01
마우스의 중요성, 인공지능·클라우드 서비스의 출현, 인터넷쇼핑의 유행도 짚었습니다. 잡스는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는 경구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미래를 예측했다기보다 자신이 창조하고픈 기술의 미래를 얘기했고, 실제로 일궈낸 겁니다. 하지만 잡스는 기술과 제품에 대한 과...
롯데, 계열사 CEO 대상 'AI 컨퍼런스' 개최…"AI로 혁신하라" 2024-03-08 11:09:20
110명이 참석했다. AI+X는 커머스, 디자인, 제품 개발, 의료,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음을 뜻한다. 롯데는 AI의 활용범위를 단순히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수단을 넘어 혁신의 관점에서 각 핵심사업의 경쟁력과 실행력을 높이는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CEO가...
롯데, 인공지능 전환 속도…CEO 콘퍼런스서 전략 방향 논의 2024-03-08 09:19:57
방향 등이 논의됐다. AI+X는 커머스, 디자인, 제품 개발, 의료,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롯데도 최근 그룹 전체가 AI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롯데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AI를 활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혁신 관점에서 핵심 사업 경쟁력과 실행력을 높이는 수준으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