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탄소년단, 한국 전통음식 홍보까지…`진정한 효자 아이돌` 2018-10-21 21:34:36
행사를 현지에서 기획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유럽지사는 BTS의 유럽 투어 마지막 일정의 첫 공연이 열린 지난 19일 저녁(현지시간) 공연장인 파리 아코르호텔스 아레나에 VIP 라운지를 빌려 프랑스의 주요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했다. 한국에서는 전통 장류의 명인 기순도 씨와 절임과 김치 명인인 ...
방탄소년단 덕에 `김치잼`도..한국식품 인기 `톡톡` 2018-10-21 09:10:44
현지에서 기획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유럽지사는 BTS의 유럽 투어 마지막 일정의 첫 공연이 열린 지난 19일 저녁(현지시간) 공연장인 파리 아코르호텔스 아레나에 VIP 라운지를 빌려 프랑스의 주요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했다. 한국에서는 전통 장류의 명인 기순도 씨와 절임과 김치 명인인 박광희...
방탄소년단 인기에 해외서 한국식품 홍보 효과 '톡톡' 2018-10-21 06:00:02
행사를 현지에서 기획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유럽지사는 BTS의 유럽 투어 마지막 일정의 첫 공연이 열린 지난 19일 저녁(현지시간) 공연장인 파리 아코르호텔스 아레나에 VIP 라운지를 빌려 프랑스의 주요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했다. 한국에서는 전통 장류의 명인 기순도 씨와 절임과 김치 명인인 ...
[현장에서] 미미쿠키와 해독주스…'착한 먹거리'의 배신 2018-10-03 18:27:13
딴 배추를 소금에 절여 김장용 절임배추를 만든다. 위생설비나 위생모는 없다. 포장된 절임배추는 ‘산지직송’ ‘무공해’ 등의 이름표를 달고 인터넷을 통해 판매된다. 20년간 한 기업에서 김치만 연구해온 a씨는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면 내 가족에게는 절대 못 먹일 정도의 제조 수준이...
52시간 근무제 확산 효과…집에서 '먹고 닦는' 칼퇴족 늘어 2018-09-07 10:42:59
집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식품류와 주방용품을 구매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온라인쇼핑 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지난 2달간 배추나 열무, 시금치 등 채소를 구매한 남성 소비자가 전년 대비 53% 증가했다. 냉동과일(133%)과 계절과일(29%) 등 과일류도 성장세를 보였다. 간...
주 52시간 근무 효과…야근 줄고 '살림男' 늘었다 2018-09-06 08:09:40
증가했다.집에서 저녁식사를 하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식품류나 주방용품을 구매하는 남성도 늘었다. 배추나 열무, 시금치 등 채소를 구매한 남성은 53% 증가했으며, 냉동과일(133%)과 계절과일(29%) 등 과일류도 성장세를 보였다.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과 김치를 찾는 남성고객도 많았다. 같은 기간 반찬 전체가 18%...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 종합유통회사 도약 2018-07-26 16:14:39
등이 쇼핑몰 입점 상품을 직접 사고 식품특화단지내 업체들과 연계해 우수 해남 농수산물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2007년 7월 출범한 해남미소는 2011년 군 직영 체제 전환 후 매출액이 지난해 말 기준 39억여 원까지 늘었다. 매출 증가와 함께 56개에 불과하던 입점 업체 수도 244개로 늘었다. 초창기 쌀...
"햄버거원료 생산 올해 두 배로 늘린다" 2018-07-25 18:34:41
절임 음식인 피클을 전량 공급하고 있다. 국내 피클 시장점유율은 80%에 이른다. 2008년부터 사업 범위를 넓혀 패스트푸드용 소스를 비롯해 분말양념(시즈닝), 액상원료(음료베이스), 잼·토핑 재료, 추로스·와플 분말원료(베이커리 프리믹스), 염지제 등을 대형마트와 커피숍·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게시판]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지역 우수기업체 현장 방문 2018-07-10 10:03:55
▲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9일 세종시 조치원읍에 있는 ㈜일미농수산을 찾아 업계의 현안과 어려움을 듣고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일미농수산은 브랜드 '일가집'을 운영하는 절임식품 생산·판매 기업으로 국산 농산물만을 사용해 지난해 농협은행 주최 '자랑스런 농식품기업상'을 받았다. hye1@yna.co.kr...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지역 농식품업체 방문…"국산 농산물 지원 아끼지 않을 것" 2018-07-10 08:15:10
익숙한 절임식품 생산·판매 국내 1위 기업체다. 30여년간 단무지, 쌈무 및 절임 반찬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국산농산물만을 사용해 우리 농산물소비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농협은행이 주최하는 자랑스런 농식품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이대훈 은행장은 "국산농산물을 활용한 세계적인 제품개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