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쇼핑 해외 방송서 中企제품 '인기' 中·日은 휴롬 원액기…동남아는 해피콜 프라이팬 2013-07-31 17:06:05
수익은 전체 매출의 33%였다. cj오쇼핑의 상품 공급 전문 자회사인 cj imc의 신장영 상무는 “국가별로 시장 상황에 적합한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국내 중소기업에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더 많은 제품을 해외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인도 태국 ...
[시승기] K5 터보, 고성능 세단을 향한 기아의 도전 2013-07-31 10:58:04
빛을 발한 모델이란 소릴 들었다. 기아 k시리즈가 히트 상품으로 올라서는데 k5 역할이 컸다. 3년이 지난 시점에서 기아차는 k5에 변화를 줘야 했다.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 모델을 내놔야 하는 시기가 왔기 때문. 신차 효과가 떨어지면서 올 상반기 국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감소했다.k5 페이스리프트의...
[Biz 스토리 ⑤]세계 완성차가 탐낸다…이미지넥스트, 360° 카메라 '옴니뷰' 개발 스토리 2013-07-31 08:28:29
등 히트 상품으로 각광받았다. 대다수 운전자들이 지금은 없으면 운전할 때 불편함을 느낄 정도다.인기가 시들해지지 않을 것만 같았던 이런 내비게이션 시장도 포화상태로 접어들면서 성장세가 한풀 꺾였다. 그 자리는 누가 꿰 찼을까? 자동차 사고영상을 기록하는 블랙박스(차량용 영상녹화장치)다. 하지만 블랙박스도...
카드업계 맞수CEO 승자는? 삼성카드 '확장론' vs 현대카드 '선택과 집중론' 2013-07-29 17:20:33
마케팅 대결이 화제다. 삼성카드는 히트 상품 몰이와 법인영업 확장을 통해 시장점유율 올리기에 주력 중이다. 반면 현대카드는 기존 상품을 대폭 줄이고 충성도 높은 고객 위주로 서비스를 몰아주는 영업전략을 짜고 있다. 금융당국이 카드 신규 발급 및 부가서비스 제한 등을 통해 규제를 강화하는 상황에서 두 대표...
웹삼국지2, 최강 몬스터와 17번째 신서버 추가! 2013-07-19 18:54:15
'서버패권전'을 잇따라 히트시키고 있다. 오늘(19일) 오후 4시에는 17번째 서버 '원양(元讓)'도 오픈 한다. 이번 서버명은 여포와의 전투에서 왼쪽 눈에 화살을 맞자 부모님께 받은 것을 잃을 수 없다며 화살을 뽑아 박힌 눈알을 삼킨 일화로 유명한 조조의 명장 하후돈의 자이다. 신서버 오픈에 맞춘 이벤트는...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신한카드, 고객이 원하는 상품 `한발 앞서` 2013-07-19 10:07:18
부합하는 차별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 2007년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LOVE 카드` 등 수많은 히트 상품을 출시하며 상품 경쟁력을 증명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스마트폰처럼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도록 한 신개념 맞춤형 상품은 업계 1위다운 새로운 차원의 스마트함을 또...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없었던 낱개 상품이 진열대를 가득 채우고 있는 분위기다.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용량 구매패턴을 무시할 수 없어서다. 여민수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1인 가구 수 증가의 외적 변화는 온라인 쇼핑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며 관련 상품군을 히트 상품 대열에 올려놨다"며 "이는 소비 지형을 바꿀 정도로 메가 트렌드가 될...
식상한 카페는 이제 그만…소자본 창업의 새로운 대안, 디저트 카페 2013-07-15 17:44:33
이대점, 숙대점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면서 젊은 여성층 공략에 성공했다. 여대생의 취향에 맞는 소프트한 매장 분위기와 오감을 즐겁게 하는 메뉴는 기존 커피전문점의 식상한 고객들을 불러들였다. 회사 관계자는 “햄버거처럼 대중적인 메뉴는 아니지만 파이와 베이크드 샌드위치는 경기를 타지 않는 강점이 있다. 요즘과...
상반기 시중 자금이동 들여다보니…은행 수시입출식예금 16조원 늘었다 2013-07-15 17:26:14
정기적금은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불러도 될 정도로 뚜렷한 증가세를 보였다. 정기적금은 6개월 동안 3조원가량(약 10%) 늘었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아 상당수 예금이 적금에 분산 가입됐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시장금리 하락으로 다른 금융상품보다 기대수익률이 높아진 채권형펀드 및 유전펀드, 재간접펀드 등...
신발산업, 기능성 워킹화 열풍타고 '부활' 2013-07-11 17:17:55
증가했다. 프로스펙스 워킹화가 히트하면서 ‘스포츠 워킹화’라는 새로운 신발 카테고리가 생기자 경쟁사인 화승도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르까프 워킹화를 생산하는 화승그룹은 워킹화 열풍에 따라 디자인 부문을 과감하게 아웃소싱했다. 휠라와 아식스 등도 워킹화 신상품을 뒤이어 내놓으면서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