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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이미지(CI)를 공개하면서 "고객에게 건강과 행복을 주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연구개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손경식 회장은 상의회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 앞으로 달려나가는 것"이라면서 어려운 때일수록열심히 뛰어야한다고 말했다....
[2013 대전망] 저금리 시대, 고수익의 바다로…항해는 시작됐다 2013-01-02 15:35:04
시작했다. 신한은행도 고객중심 영업체계개편 태스크포스를 만들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찾고 있다. kb금융 역시 올해 리스크 선제관리와 내실경영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등 보험회사들도 긴축 기조를 유지하면서 리스크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금리...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고객 모니터링 강화 등으로 선제적 위험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채권 회수 채널을 최적화하는 등 리스크 관리 역량도 끌어올릴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2015년까지 ‘카드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고객의 진정한 생활 파트너’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여러 가지 난제가 많겠지만 ‘월드 클래스 파이낸셜...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 가운데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농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직접 담을 수 있는 ‘원카드’ 전략...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지급까지 고객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해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도록 했다. 같은 맥락에서 2007년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완벽하게 정착시킬 계획이다. 평균 처리기일 3일 이내 달성률 99%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100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보험업의 근간인 영업경쟁력 강화에도...
[2013 대전망] LIG손해보험, 손해율 개선·사업비 절감 주력 2013-01-02 15:31:12
했다. 판매비와 일반관리비의 효율화도 꾀한다는 전략이다. 고객지향적 경영체제도 좀 더 다지기로 했다. 업무나 지원부문 역시 단순히 민원을 예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고객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하기로 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2013 대전망] 메리츠화재, 상반기 차보험 점유율 6.6%로 2013-01-02 15:31:11
m-바스켓 패키지 상품을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기로 했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 2013년 상반기 점유율을 현재 6.4%에서 0.2%포인트 확대한 6.6%로 높일 계획이다. 장기 불황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경영 체제를 강화하는 한편 핵심 사업에 전략적으로 자원을 집중할 방침이다. 불필요한 업무 및...
[2013 대전망] 하나은행, 중기·영세사업자 지원 확대·저금리 예금유치 총력 2013-01-02 15:31:08
유도해 금리 변동 위험을 은행이 부담하고 고객의 부채 관리를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중소기업 대출의 경우 지난해와 비슷한 3조원 규모의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영세 사업자에 대한 지원을 늘리기 위해 온렌딩 등 정책자금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하나은행은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 시장 진출...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온 ‘따뜻한 금융’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측은 “고객은 물론 여러 이해관계자와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데 주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작업으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카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체제를 선포했으며 ‘빅 데이터’로 불리는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