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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해외진출 `박차` 2013-07-02 14:26:07
금융산업발전비전 작업을 하는데 그 일환으로 같이 할 것 같습니다. 조금 일정을 조정중에 있습니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그동안의 해외진출 활성화방안을 원점에서 재검토하여 국내 금융회사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실질적인 경쟁력 확보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따라서 증권사들의 해외진출에 가장...
<韓銀 발권력 동원해 회사채 지원…적절성 논란> 2013-07-02 11:43:14
바 있다. 금융위기로 기업들이 줄도산 위험에 빠졌기 때문이다. 덕분에 채권시장의 급한 불은 껐다. 그러나 현재는 상황이 다르다는 얘기가 나온다. 과연 리먼사태 때처럼 한은이기업들을 지원해야 할 만큼 경제상황이 심각한지에 대해서도 다른 의견이 나오고 있다. 정부가 한은의 독립성을 훼손하는 게...
"하반기 글로벌경제·금융시장, 정책 변수가 최대 이슈" 2013-07-02 08:41:22
주력산업에 해당하는 제조업 경기를 보면 영국의 PMI 지수가 괜찮았고 미국도 괜찮았으며 일본도 괜찮았다. 선진국들은 어려운 가운데 괜찮다. 그런데 세계경제 성장률은 왜 좋지 않을까. 지난 10년 동안 세계경제 성장률의 75%인 중심세력이 선진국이 아니라 신흥국이었다. 신흥국의 경우 중국 제조업이 좋지 않고 인도,...
산업계 엑소더스 시작되나 2013-07-01 17:30:58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자동차산업을 사례로 보면, 현재 8년 연속 세계 자동차생산 5위라는 성과로 글로벌 위상은 높아졌지만 국내에서는 5가지 위험 요인으로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터뷰> 강동완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연구위원 “`국내 자동차산업에는 5대 리스크가 있습니다. 인구구조의 변화에...
[다산칼럼] 카드사 지나친 장삿속 경계해야 2013-07-01 17:27:55
잔뜩 껴안은 산업은행 등 금융 공기업이 채권단을 꾸려 인수했고 국민카드를 비롯한 은행계 카드는 계열은행에 흡수합병됨으로써 난을 피했다. 겨우 생존한 삼성카드를 제외한 대다수 카드사가 간판을 내렸다. 그러나 이명박 정부가 들어서면서 카드사는 화려하게 컴백했다. 대통령 측근이 은행 회장직을 석권한 가운데...
[마켓인사이트] 가스公-한전, 유상증자 갈등 '충돌' 2013-07-01 17:21:13
주주의 증자 참여가 불투명한 셈이다. 이용환 산업부 가스산업과장은 “한전 최고경영자(ceo)가 경영상 판단할 문제이지 정부가 관여할 사항은 아니다”고 말했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연구위원은 “한전은 올해도 7조~8조원가량의 시설 투자를 해야 하고, 이자로 나가는 비용만 해도 2조5000억원에 달한다”며 “가스공...
인원 감축 최소화 '삼성식 구조조정' 시작됐다 2013-07-01 17:14:39
유리기판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어서다. 이 회사는 사내 게시판에 수시로 공지를 띄워 삼성전자와 삼성에버랜드,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으로 옮길 직원들을 모집하고 있다. 삼성sds는 이날 조직 개편을 통해 지난달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국내 공공·금융 it사업부 인력 1500명 중...
F1 드라이버 사토 타쿠마, "한국에도 영웅이 필요하다" 2013-07-01 09:50:00
등 국제대회를 유치해 선진 레이싱 문화를 급속도로 흡수하는 것은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국토부,"현재로서는 급발진 원인 규명 어려워" ▶ 2013 하반기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 ▶ 닛산, 2013년형 무라노 크로스카브리올레 출시 ▶ "국내 자동차산업, 5대 위험에 직면"
'산재 예방' 동탑산업훈장에 허환 대표 2013-06-30 17:38:04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6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한다. 허 대표는 안전경영 의지를 담은 문구를 액자로 만들어 사무실과 모든 작업장에 둘 정도로 산업안전 분야에 관심이 많다. 2011년부터는 산재 예방률을 높이기 위해 시설·설비를 개선하는 데 매년 5억원 정도를 지출하고 있다. 또 중대한 위험...
한국GM, 4일 파업…목소리 키우는 노조…"하투 먹구름 오나" 車업계 초긴장 2013-06-30 17:20:39
효과’조차 누리지 못했다. ◆“국내 車 산업 5대 위험 직면” ‘노조 리스크’가 불거지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업계가 안팎으로 위험에 빠졌다는 분석도 나왔다. 현대차 산하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kari)는 이날 ‘국내 자동차산업 5대 리스크’ 보고서를 통해 △인구구조 변화 △가계부채 확대 △중대형 세단 판매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