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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논란거리 된 '술 점유율 공개 중단' 2013-06-18 17:37:42
주류업계 분석이다. 주류산업협회는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디아지오코리아, 무학, 선양 등 16개 회원사를 갖고 있는 단체다. 업계 관계자는 “협회는 결국 회원사 요구대로 움직일 수밖에 없다”며 “지난해 오비맥주에 시장 1위를 내준 이후 맥주시장에서 계속 밀리고 있는 하이트진로가 협회 측에 출고량 비공개 전환을...
"콘서트도 좋고 야구장도 좋고"···車마케팅 수입차 '공연', 국산차 '스포츠' 관람객 공략 2013-06-18 15:03:03
국산차는 스포츠 마케팅 눈에 띄네.'자동차 업계의 마케팅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 들어 수입차는 공연이나 콘서트 등 문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반면, 국산차 업체들은 야구 축구 등 스포츠 경기를 통해 제품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시장을...
조강래 사장 "IBK투자증권 코넥스시장 강자로 키운다" 2013-06-17 05:48:05
낄 것이라는 우려가 있지만 맥주에서 거품을빼면 맛이 있겠느냐"며 "어느 정도 거품이 있어야 시장이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형편없는 기업이 상장돼 투자자들이 낭패를 보면 시장이 죽기 때문에 더욱 세심히 기업을 발굴하겠다고 덧붙였다. 조강래 사장은 1986년 동남증권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해...
[개인 신용등급 도입 10년] 치킨집 사장도 '신용관리 필수' 시대 2013-06-16 17:14:51
늘자 맥주 공급업체에 공급량을 늘려 달라고 요청했다. 업체는 처음엔 이씨가 맡긴 담보가 많지 않다는 이유로 돈을 받지 않고 맥주를 공급하는 걸 꺼렸다. 하지만 신용등급 조회 결과 이씨의 신용등급이 1등급인 것을 알고 요구한 공급량을 맞춰줬다. 개인의 신용등급이 상거래나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톡`치면 순식간에 슬러시로 만드는 설빙고 출시 2013-06-13 15:54:05
청량음료뿐만 아니라 커피, 맥주, 양주 및 전통주 등 대부분의 음료 제품 용기 종류와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다. 여름철 대표 메뉴인 동치미나 냉면 육수도 뚜껑이 있는 밀폐용기에 담아 2시간~2시간 30분만 보관하면 얼음을 띄운 여름 메뉴들을 쉽게 조리할 수 있다. 설빙고에 장시간 보관해도 과냉각상태가 지속되는 것은...
무더운 여름, '플젠'에서 크림생맥주 한잔 어때요? 2013-06-13 11:31:08
매출상승에는 ‘크림생맥주’가 단단히 한 몫 하고 있다"고 말한다. (주)다산에프앤지는 2006년 국내 최초로 크림 생맥주라는 이름을 걸고 매장을 오픈해 전국 100여 가맹점을 돌파했다. 목 넘김이 탁월한 크림생맥주와 유럽식 카페형 인테리어, 가족단위 외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프리미엄 메뉴 등으로 고객에게 어필하며...
"밍밍한 맥주와 한판" 에일맥주 공습 2013-06-11 17:07:03
본격화 맥주업계는 글로벌 맥주시장에서 라거맥주와 에일맥주의 점유율 비중을 각각 70%와 30%, 국내시장은 95%와 5%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국은 에일맥주의 시장 점유율이 글로벌 평균보다 훨씬 낮아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맥주회사들이 최근 에일맥주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시작했다....
[한경창업마당] 롯데월드 커피창업 외 15건 2013-06-11 09:30:00
특징: 소자본,수익성,세계맥주판매점 - 실 면적: 99.2m2 (30평) - 월평균매출/월평균순이익: 4,500만원/1,000만원 - 보증금/월세: 1억원/440만원(vat포함) - 총 창업비용: 2억7,000만원 - 기타: 강남 대형오피스에 위치한 호프전문점. 세계맥주판매와 주변경쟁 업체가 없어 독점운영되고 있으며, 자연스레 많은 직장인들이...
맛있고 멋있는 식품업계 `축제 바람` 2013-06-10 18:19:30
업계 전반에서 `축제`가 때 이른 더위에 지친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핫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오감을 짜릿하게 하는 축제들로 소비자들의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 오겠다는 식품 기업들의 남다른 각오가 반영된 것. 특히, 축제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넓히는 문화적 창구로, 브랜드와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시원한 여름나기] cool한 여름상품…더위야 물렀거라 ! 2013-06-10 15:35:00
있다. 바로 식음료·유통업체들이다. 맥주·음료·아이스크림 등은 전통적으로 여름이 최대 성수기다. 쿨비즈룩이 정착되면서 패션업계도 여름이 ‘장사 잘 되는 계절’로 부각되고 있다. 이들은 여름철을 맞아 신제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tv홈쇼핑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