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완판녀 김연아 효과 “연예인보다 낫네” 2013-04-15 10:58:40
경우 스포츠 브랜드가 1년에 1만족을 판매하면 히트 상품으로 간주하는데 연아라인 핑크컬러만 4월간 12만개가 팔렸으며 최단기간에 1만족 판매라는 업계 신기록을 세웠다. yuna 라인의 도자기는 런칭 직후 품절, 크레스마스 에디션, 스프링 에디션까지 신제품이 출시 될 때마다 연달아 품절되는 사태를 빗었고 커피도 예외...
[한경과 맛있는 만남] 강석희 CJ E&M 대표 "페라리도 길 없인 못 달리듯 콘텐츠·플랫폼 모두 중요" 2013-04-12 18:07:20
지명도’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고객은 원하는 상품이 있는 곳으로 간다. 그런 고객을 어떻게 하면 끌어오고 지킬 것인가가 플랫폼 사업자의 영원한 숙제다. 그는 cgv에서는 cj e&m이 만든 영화를 많이 배정하고 오래 상영한다는 비판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고객이 외면하면 상품을 바꿀 수밖에 없는 플랫폼의 성격을 무...
[신경영 20년…삼성 DNA를 바꾸다] 기술의 삼성이라고? 디자인도 본토에서 통했다 2013-04-10 17:34:16
출시 1년4개월 만에 500만대나 팔리는 글로벌 히트상품이 됐고, 이를 발판으로 삼성전자는 일본 소니를 넘어 글로벌 tv 1위로 도약했다. 7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의 신화가 디자인에서 출발한 것이다. ‘갤럭시노트’도 디자인부서 주도하에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수요를 파악함으로써 탄생한 제품이다. 최근 공개된...
동양증권, ‘무배당 수호천사 명품실버암보험’ 판매 2013-04-10 10:37:53
200만원이 지급된다.김대혁 동양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수호천사 명품실버암보험(갱신형)은 지난 2월 동양생명을 통해 판매 두 달만에 약 1만건 가량 판매된 히트상품의 방카슈랑스 전용상품으로 기존 개인영업채널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 가능하다"며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동양증권이 개발과정부터 ...
기업들의 숨은 요리 고수 찾기 화제 2013-04-10 09:45:34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한 영양 이유식이다. 히트상품이 된 고객 아이디어 - ‘본죽’ 본아이에프, 4년 째 고객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는 2010년부터 고객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있다. 본죽과 본도시락의 신메뉴 개발 전략이나 마케팅 전략을 응모 받아 입상작은 실제로 활용한다...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벡셀, 10년만에 '2위 건전지' 약진 2013-04-08 15:44:53
히트상품 부문 벡셀(대표 김용환)은 1978년 전지공장을 설립한 이후 2002년 벡셀 브랜드를 내세워 제품을 시장에 판매했다. 이 당시만 해도 10%도 안 되는 미약한 시장점유율을 보였다. 그러나 벡셀의 발전 속도는 빨랐다. 10여년만에 대한민국 건전지 시장에서 2위 건전지 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확실히 했다. 최근...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대륙제관, 안터지는 '맥스부탄'…제관 선도 2013-04-08 15:44:47
히트상품 부문 안 터지는 휴대용 부탄가스 ‘맥스부탄’으로 유명한 대륙제관(대표 박봉준)은 1958년 세워졌다. 올해로 창립 54주년을 맞이한 굴지의 중견 기업이다. 반세기 이상 금속 포장용기 제조의 외길을 걸어왔다. 대륙제관은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제관산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대륙제관은 맥스부탄에...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계인 사로잡을 그 제품…소비자는 즐겁다 2013-04-08 15:35:47
한 마켓리드 분야와 상품을 대상으로 한 마켓가치 분야,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마켓리더 분야로 나누어 총19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코원시스템의 자동차 블랙박스 오토캡슐aw1이 대상으로 선정돼 2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카스의 fw500 방수용저울도 신상품 부문에서 대상 제품으로 선정됐으며...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신한카드, 고객 패턴 예측 '빅 데이터' 활용…카드 신상품 줄줄이 '히트' 2013-04-08 09:02:00
플래티넘 샵(#)’도 카드시장의 판도를 바꾼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포인트에 이자가 붙는 ‘s-more 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캐시백 또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심플카드’도 히트 상품이다. 지난달 출시된 ‘큐브(cube) 카드’ 역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신상품이다. ‘큐브’는 생활밀접업종...
[이 아침의 인물] 포드 "5%가 아닌 95%를 위한 車" 2013-04-05 17:19:05
싼 상품’과 ‘높은 임금’으로 사회에 봉사하는 데 있다.”‘자동차 왕’ 헨리 포드의 기업 경영철학은 뚜렷했다. “5%가 아닌 95%의 사람들을 위한 물건을 만들겠다”며 대중적인 차를 만들었고, ‘1일 8시간 근무, 일당 5달러(당시 동종업계 임금의 2배)’를 정착시켜 미국 중산층 확대에 기여했다.포드는 1863년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