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람 넘쳐나는데 주가 왜 이래"…속 터지는 현대百 주주들 2023-11-23 08:07:32
객단가가 낮은 점은 향후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2022년 백화점 월별 평균 객단가는 12만6261원이었는데 더현대 서울의 객단가는 2만1590원으로 낮은 편이기 때문이다.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백화점 업계 내 인건비와 전기료, 수도광열비 등 유틸리티 비용이 크게 올랐다"며 "높아진 비용은 내년에도...
"호텔신라, 4분기 유커 입객 수 증가 및 객단가 상승 기대"-유안타 2023-11-20 08:11:25
증가와 객단가 상승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0일 "중국인 단체관광 재개에도 불구하고 상품 가격 조율 및 여행사 인력 충원 등으로 유커 입국까지는 시간이 소요됐다"며 "항공편 확대 및 중국 내 비자 발급센터 확대로 병목현상이 해소되면서...
연말 씀씀이, 가성비 또는 플렉스…G마켓 "할인행사 소비 양극화" 2023-11-15 09:48:03
고객 1인당 평균 구매 객단가는 18% 증가했다. 같은 기간 'e쿠폰·생필품' 등 중저가 상품군 거래액도 15%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특가에 미리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 e쿠폰 거래액이 14% 증가했고, 문구용품(16%), 바디·헤어(14%), 생필품(13%) 등 거래액도 늘어나는 경향을 보였다. G마켓 관계자는...
용평리조트, 3분기 누적 영업익 108억…전년比 330%↑ [주목 e공시] 2023-11-13 15:25:18
측은 설명했다. 하반기 객실 가동률이 점차 상승하고 있으며 객단가는 역대 최대인 12만원선을 기록하고 있다.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는 "분양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한 결과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모나 용평'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충남 보령과 전북 고창으로 사업 범위를...
명품 열기 식었다더니…"루이비통·롤렉스 놓치면 큰일 납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09 09:57:35
보이고 있는데 객단가가 큰 명품 매장이 철수할 경우 매출엔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백화점 입장에서 명품 브랜드 매장은 매출에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절대 포기할 수 없다”며 “동일 지역 내 타 점포에 입점해있는 매장을 빼오려는 경쟁도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카트마다 미국산 소고기 가득"…중국인들이 달라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3 10:27:30
쇼핑을 한다. 평균 객단가(1인당 구입액)는 1000위안(약 18만원) 수준이다. 중국이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국면에 접어든 이후 상하이 소비 현장에서 뚜렷하게 나타나는 트렌드로는 ‘가치소비’의 확산이 거론된다. ‘궈차오(애국소비)’ 흐름이 약화하고 스스로 가치 있다고 느끼는 품목이라면, 미국 캐나다 등...
美 원조, 울상인데…日 디즈니랜드는 '함박웃음' 2023-11-02 18:46:38
매출 총이익률은 19.8%에서 26.7%로 개선됐다. 입장객 증가와 호텔 객단가(1박당 평균 숙박가격) 상승이 실적을 견인했다. 상반기 입장객 총수는 125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늘었다. 객단가도 1만5683엔에서 1만6566엔으로 5.6% 올랐다. 오리엔탈랜드는 연간 실적 가이던스도 상향했다. 매출 5946억엔(전년 대비 23...
'범죄도시3' 흥행 효과…콘텐트리중앙, 3분기 매출 2688억 2023-11-02 17:10:16
2호점은 높은 객단가와 더불어 높은 수준의 입장객을 유치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플레이타임은 향후에도 국내에서는 차별화된 콘텐트를 활용한 초격차 전략과 베트남 하노이, 몽골 울란바토르 등 1인당 GDP가 높은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추가 확장하며 해외 양적, 질적 성장을 이뤄낼 전망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미국과 다르다"…일본 디즈니랜드, 사상 최고 실적 경신 2023-11-02 15:43:29
늘었다. 객단가도 1만5683엔에서 1만6566엔으로 5.6% 올랐다. 여기에 유료 우선 탑승권 '디즈니 프리미어 액세스'를 추가 도입하고, 도쿄 디즈니랜드 40주년 기념품과 식료품 판매 등 이벤트를 강화한 것이 외국 관광객들을 끌어들였다. 오리엔탈랜드는 내년 3월까지 연간 실적 가이던스도 대폭 높였다. 매출액...
실속 따지는 中 유커…면세업계, 상품개편 골몰 2023-11-01 17:52:29
중국인 관광객의 객단가(1인당 구입액) 감소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에선 “중국인의 소비성향 변화를 고려해 상품전략을 달리해야 한다”는 말이 나온다. 과거엔 따이궁들이 중국에서 되팔기 편리한 고가 화장품을 조달하는 데 주력했다면, 이제는 구매자가 직접 사용하는 중저가 인기 상품을 소싱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