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예 기획과 벤처 투자의 공통점은 2020-03-15 19:52:01
케이블TV 업체 딜라이브 산하 IHQ의 자회사였지만 최근 매각이 추진됐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과 지엠피가 합병해 설립된 브이티지엠피는 화장품 제조·판매, 유통 및 전자상거래 업체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6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규 사업들을 정관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눈에 띄는 건 한국 제조 스타...
백화점 쇼핑도 비대면…롯데百, 커머스 채널 강화 2020-03-11 06:00:05
비대면…롯데百, 커머스 채널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유통업체도 언택트(비대면) 마케팅 전략을 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온라인 쇼핑몰 '롯데프리미엄몰'을 통해 백화점 매장 제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선보이고...
네이버, '코로나19' 극복 위해 비대면 기술지원 확대 2020-03-08 12:03:17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툴' 기능을 도입하고,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먼저 네이버쇼핑은 이달 중에 모든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툴'을 제공한다. '라이브 커머스 툴'은 오프라인 판매자들이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할 수...
중진공,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 참여기업 모집 2020-03-05 10:31:41
실시간 라이브 방송 판매 등 시장별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터키·인도 등 신흥 한류강세 시장은 지역 유명 쇼핑몰 내 한국관을 개설해 입점 판매에 나서고, 북미·중국 등 선진시장은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쇼핑몰 판매대행을 지원한다. 중진공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한류와 V-커머스를 활용한...
롯데홈쇼핑, 식품·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미디어커머스 강화 2020-02-25 08:43:58
생방송…미디어커머스 강화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홈쇼핑은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신규 편성해 미디어 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디어 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쇼핑을 결합한 방식이다. 새로 편성되는 프로그램에서는 소셜미디어(SNS)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이...
정철 브이티지엠피 대표 "코로나 여파에도…中 화장품 판매 3배 증가" 2020-02-20 17:33:47
지난해 중국 유명 왕훙인 ‘신유지’가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소개해 10분 만에 매출 30억원 이상을 올리기도 했다. 기존 히트 상품인 ‘시카라인(피부 손상 특화)’ 화장품 외에 올해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매출 증가도 기대된다. 프로그로스(벌꿀 성분) 라인과 슈퍼히알론(히알루론산 보...
롯데백화점, 생방송 '엘롯데온 라이브' 통해 마스크 3만장 판매 2020-02-20 08:46:56
5세트로 구매 수량이 제한된다. '엘롯데온 라이브'는 홈쇼핑 쇼호스트 등 진행자가 백화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커머스 채널이다. 시청자들은 매장 직원과 이야기하는 것처럼 제품을 살펴보고 채팅창에 질문을 할 수 있다. '엘롯데온 라이브'는 엘롯데 모바일앱과 엘롯데 모...
빅히트 매출 5879억 원 달성…BTS에만 의존? "사업 다각화" 2020-02-06 10:59:41
'라이브 뷰잉'과 모바일, PC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의 관람객이 각각 41만 명과 23만 명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 공연을 바탕으로 한 영화와 다큐멘터리 등 파생 콘텐츠의 관람객은 약 460만 명으로, 총 555만여 명이 같은 공연을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즐겼다고 설명했다. 이는 실제...
빅히트 작년 매출 5879억, 95%↑…영업이익 975억 '어닝 서프라이즈' 2020-02-05 18:22:11
공연을 생중계하는 ‘라이브 뷰잉’과 모바일, PC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의 관람객이 각각 41만 명과 23만 명이었다. 이 공연을 바탕으로 한 영화와 다큐멘터리 등 파생 콘텐츠의 관람객은 약 460만 명에 달해 총 555만 명가량이 같은 공연을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즐겼다. 이는...
네이버·카카오 '거침없이 하이킥'…연매출 6兆·3兆 첫 돌파 2020-01-30 17:05:56
서비스 브이라이브의 글로벌 성장 덕분이다. 최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실사용자(MAU)는 6000만 명을 넘어섰다. 네이버는 올해 쇼핑과 금융 분야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성숙 대표는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앞으로 대형 브랜드와 유통사 간 파트너십을 강화해 커머스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려고 한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