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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기존 설비를 그대로 사용하는 모바일 시설 관제 서비스 ‘비디앱’을 개발한 ‘이엠시티’ 2024-11-19 22:51:26
대기업에서는 관제 시스템에 몇억에서 몇십억을 투자합니다. 이러한 원격 관제 기술이 작은 공장이나 건물에도 쓰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온습도·진동·악취·미세먼지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관제 솔루션을 만들었으나 일반적인 작은 건물에서는 시설 투자가 거의 불가능해서 건물에...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창립 50주년…댐·인천공항·KTX 등 산업 인프라 건설로 국가 발전과 성장 견인 2024-11-19 16:13:55
등 기본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물론 회원사의 권익 보호를 위한 법령 및 제도개선을 통해 정부와 업계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 또 매년 표준품셈을 제·개정하고, 수주실적·임금실태조사 등 각종 통계자료를 공표했다.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운영해 기술인력에게...
[단독] 보안감점제 탓 서로 헐뜯는 조선 빅2…그사이 KDDX는 무기한 연기 2024-11-18 17:57:22
국민권익위원회에 민원을 제기하며 반발했지만 모두 기각됐다. 한화오션은 “1.8점 감점은 불법성에 비해 과소하다”고 주장했다. 방사청은 “감점 기준을 정하는 건 입찰 기관 재량”이라고 반박했다. 감점제의 위력은 차세대 이지스함 구축 사업인 KDDX 관련 수사로도 확대되고 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지난해부터...
"새로 들어설 데이터센터 60% 수도권에…집중화 당분간 지속" 2024-11-18 15:10:01
관련 민원 해결을 위한 민간과 정부의 공동 대응을 촉구했다. 특히 전자파와 관련해 "국가가 명확한 연구 및 검증 등을 통해 기준을 제시, 불필요한 사회 혼란을 제거하고 적법한 경제 활동을 방해하지 않도록 조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는 이러한 내용을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설루션 기업...
'조선업계 감사 서신' 받은 해수부 장관 2024-11-12 18:27:03
고문)가 해수부에 ‘감사의 서신’을 보낸 것이다. 기업이 정부 부처에 민원이 아니라 감사의 뜻을 나타낸 것은 이례적이다. 사연은 11년 전으로 돌아간다. 국내 대표 철강기업인 포스코는 2013년 ‘고망간강’을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했다. 고망간강은 철에 망간을 10~30% 첨가한 철강소재다. 영하 165도의 극저온에서도...
檢, '외국공무원에 뇌물 공여' 혐의 현대건설 강제수사 착수 2024-11-06 13:27:42
과정에서 지역 주민과 환경단체의 민원을 무마할 목적으로 이 지역 군수였던 순자야 푸르와디사스트라에게 6차례에 걸쳐 5억5000만원의 뇌물을 전달했다고 보고 있다. 해당 사실은 2019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현대건설로부터 돈을 받은 순자야...
"돈 대신 보람"…MZ 금융위 사무관 밤 10시까지 동행기 [하루만] 2024-11-06 11:17:43
직원부터 기업체 사장에 이르기까지 직종과 직급을 가리지 않고 누군가의 '하루'를 빌려 취재한다. [지난 기사 보기 <펀드매니저 하루종일 따라다녀 봤더니…깜짝 놀랄 3가지>] "당장 통장에 찍히는 숫자만 보고 떠나가는 후배들을 볼 때마다 착잡해요. 이 길도 멋진 삶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뛰어난 사람들과...
중기 옴부즈만 "산업용 로봇 안전센서 표준화 기준 필요" 2024-11-05 06:00:04
드론 원스톱 민원 포털 서비스 처리 기간 단축을 위한 항공 촬영 지침서의 신고 기간 완화 ▲ 수출지원사업 신청 시 서류제출 간소화를 위한 전산화 요청 ▲ 혁신형 중소기업 선정을 위한 업력 기준 완화 등을 건의했다. 최승재 옴부즈만은 "현장 밀착형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관계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좋은 결과를...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부문은 전반적으로 소비자보호 수준이 낮고, 기업별 편차는 가장 컸다. 오픈마켓(73.7점)과 알뜰폰(71.3점) 산업에서 소비자 불만과 피해 경험이 크게 증가했다. 초고속인터넷 업종에선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를 제외한 지역 유선방송 사업자들의 소비자 보호 체계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요구 사항과...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보호, 계약(약속) 이행, 소비자 민원 대응, 사후 정보 제공, 전반적 체감만족으로 파악했다. 아울러 소비자 보호 실태 영역은 불공정 영업 여부, 부당 권유 여부, 허위나 과장 광고 여부, 불만이나 피해 경험 여부로 측정했다. 각 부문에 속하는 기업 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개별 기업의 상대 지수를 도출해 최종 등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