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SG닷컴 명품관 1년..주문 수 20%↑·40대가 매출 견인 2023-07-18 10:30:34
30대가 25%, 50대가 15%의 비중을 보였으며, 매출 신장률은 20대가 가장 높아 쓱닷컴을 찾는 젊은 고객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으로 판매된 가장 비싼 상품은 한정판으로 선보인 2천만원대 명품 시계였으며,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명품 입문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스니커즈였다. 또 여성 가방, 남성...
"불황이 뭐에요?"…명품에 아낌없이 돈 쓰는 MZ 2023-07-16 07:49:57
매출 신장률이 20.1%로 전체 명품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6.4%)을 크게 웃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유통하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르메스, 메모파리 등 10개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 역시 올해 상반기 32%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소비침체에도 '스몰 럭셔리' 시장은 '활활'…"韓 성장률 최고" 2023-07-16 07:15:00
매출 신장률이 20.1%로 전체 명품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6.4%)을 크게 웃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샤넬, 디올 등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니치 향수와 안티에이징, 고보습 등의 기능성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이 잘 나가는 추세"라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유통하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장마철에도 당도는 그대로…롯데마트·슈퍼, 특수저장 수박 판매 2023-07-09 06:00:01
인정받으며 매년 3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수박 외에 지난 4월 CA 저장 기술이 적용된 사과를 선보였으며, 추석 명절을 앞둔 9월 말에는 CA 거봉 포도도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날씨와 상관 없이 맛있는 수박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8월 혹서기를 대비해 이달 중...
"초복에 더 잘 팔린다"…편의점에 '가성비 보양식' 총출동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7-06 15:00:22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5% 늘었다. 지난해 CU의 여름철 보양식 매출은 전년대비 30.8% 늘었다. 지난 2020년(14.0%), 2021년(21.1%)에 비해 매출 신장률이 큰 폭으로 뛴 것이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물가 상승의 여파로 보양식도 편의점에서 알뜰하고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얼려서 오히려 좋아"…냉동과일 쓸어담는 직장인들, 왜? 2023-07-05 21:12:32
인기를 얻으면서 이마트에서는 블랙망고수박 매출이 지난해보다 36.7% 신장했다. 블랙망고수박은 속은 노랗고 겉은 검정색으로 1~2인이 먹기 좋은 4~5㎏ 미만 크기에 맞춰 개발된 종자다. 애플수박, 미니흑수박, 블랙스위트수박 등 미니수박을 판매 중인 롯데마트에서 이 수박들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0%를...
일본 직구 역대급 '호황'…'광클' 2023-07-02 07:47:46
데이터를 보면 올해 1월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스포츠 의류·운동화 등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17% 증가했고, 디지털·가전(100%), 명품(75%), 주얼리·시계(35% ) 등도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엔화 환율이 900원대 초반(우리은행 매매기준율 918.43원)까지 급락한 6월 들어 신장률은 더 가팔랐다. 위메프가 6...
엔저 장기화에 일본 직구 호황…1분기에만 1천200억원대 2023-07-02 07:31:01
등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17% 증가했고, 디지털·가전(100%), 명품(75%), 주얼리·시계(35% ) 등도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G마켓 관계자는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높아 엔저의 체감 효과가 큰 명품이나 디지털·가전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엔데믹(endemic·풍토병화된 감염병)과 함께 스포츠 의류·운동화...
홈플러스 "여름과일 당도보장 시행 후 과일 매출 22% 증가" 2023-06-25 15:09:44
홈플러스에 따르면 프로젝트 시행 후인 이달 8∼21일 전체 과일 품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2% 늘었다. 품목별로는 체리(523%), 살구(382%) 등의 판매량이 급증했고, 천도복숭아(58%), 배(43%), 사과(40%) 등도 신장률이 높았다. 지난해에는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참외가 전체 과일 매출의 3분의 1 이상을...
"횟집 대신 편의점 갑니다"…1만원대 숙성회 등장에 '환호' 2023-06-15 22:00:01
연관 구매 빈도가 높은 심야시간대(오후 10시~오전 1시) 샐러드 매출도 30%가량 늘었다. 샐러드가 가장 잘 팔리는 아침·점심시간대 매출 신장률(19%)보다도 10%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이 같은 트렌드에 GS25는 지난 13일 첫 안주용 샐러드 제품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출시했다. 만두피에 닭다리살과 모차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