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반기 뷰티·건기식·간편식 강화"…CU 상품 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9:06:02
"하반기에는 성장 잠재력이 뷰티·건강기능식품·배달 서비스에 힘을 줄 계획입니다." 19일 서울 역삼동 SC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편의점 CU의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에서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 부문장 전무는 "편의점이 못하는 서비스 분야는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CU는 오는 29일까지 차별화...
"하반기에 건강기능·간편식 강화"…CU 상품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3:49:11
서비스로 판매할 방침이다. 진 부문장은 "편의점이 못 팔 것이 없고 못 들어갈 곳이 없다"며 "우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배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점주는 행사장에서 "'베스트 상품'을 잘 보이는 칸에 놓아두면 판매에 도움이 되고, 손님이 빈 걸음을 하지 않게 재고를 여유 있게 두는 것도 중요하다"고...
코스피 상장사 상반기 영업익 110조원대…전년 대비 8% 증가 2025-08-19 12:00:06
보면 제약(189.84%), 일반 서비스(180.61%) 등 13개 업종이 증가세를 보인 반면, 섬유·의류(-70.54%)와 부동산(-69.89%) 등 10개 업종이 감소세였다. ◇ "하반기 실적, 상반기 대비 나빠지지는 않을 것…관세 영향 경계" 전문가들은 일단 하반기 상장사 실적이 상반기 대비 나빠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면서도 미국발 관세...
쿠팡, K-중소기업 대만 진출 지원…"판로 확대" 2025-08-19 10:44:09
하반기 쿠팡이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쿠팡을 통해 수출에 성공한 중소기업은 1만2천곳에 달한다. 통계청이 지난해 발표한 ‘기업특성별 소상공인 수출기업 현황’(2022년 기준)에 따르면, 전체 소상공인 중 수출 소상공인의 비율은 0.8%에 불과하다. 강형구 한양대 파이낸스경영학과 교수는...
쿠팡, 대만서 대규모 K중기 브랜드 기획전 2025-08-19 10:26:03
직매입한 뒤 대만에서 로켓배송으로 제공한다. 국내 중소기업들의 통관과 마케팅, 물류, 로켓배송을 모두 ‘원스톱’으로 지원해 대만 진출 장벽을 낮추고 이들의 수출 판로를 늘리고 있다. 2022년 하반기 쿠팡이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쿠팡을 통해 수출에 성공한 중소기업은 1만2000곳에...
[테크스냅] 네이버 '피드메이커' 3기 창작자 찾는다 2025-08-19 09:50:07
패션 ▲ 뷰티 ▲ 리빙 ▲ 푸드 등 12개 카테고리 중 관심있는 1개를 선택해 해당 분야와 관련된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 URL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창작자에는 제작 교육 등 혜택이 제공된다. ▲ 오케스트로는 JT친애저축은행의 '채권관리 시스템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전환 사업'을 수주했다. 업무별...
쿠팡, 대만서 대규모 K-중기 브랜드 기획전…광천김·홍삼 2025-08-19 08:52:11
K-뷰티와 식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패션 등 대만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준비했다. '더 국민'의 돌자반볶음과 광천 재래김을 비롯해 '바른메이드'의 홍삼·배도라지·사과즙, '아이빛' 등의 화장품, '엘쏘'와 '구디프' 등의 패션상품이 대표...
"오후 주문도 당일에"…CJ온스타일, 빠른 배송 확장 2025-08-18 15:43:51
서비스를 '바로도착'이라는 신규 브랜드로 전면 개편하고, 당일도착 상품의 주문 마감 시간을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1시까지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서울 권역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주요 도심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배송 경험까지 브랜드 핵심 자산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하반기 편의점 트렌드 한눈에"…CU, 상품 컨벤션 개최 2025-08-18 15:12:26
조기 출시를 검토하기로 했다. CU는 건강기능식품과 뷰티 제품도 성장 동력으로 삼아 판매 점포 수와 상품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최근 출시한 자체브랜드 PBICK(피빅)을 스낵과 두유, 시리얼 바, 컵 커피에 적용하고 점포 상품을 배달·픽업 플랫폼에 등록하는 한편 get(겟) 커피 배달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BGF리테일...
[커버스토리] 골리앗 꺾은 '올다무'의 혁신 2025-08-18 10:01:04
개인 맞춤형 뷰티 제품과 미용 기구 등으로 글로벌 뷰티 대기업이 지배하는 시장에 강력한 도전장을 던지고 있습니다. 저비용·고성능 제품을 만든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혁신 통한 경쟁 우위 확보 경영학에선 이런 사례를 어떻게 설명할까요? 먼저 조지프 슘페터가 강조한 ‘창조적 파괴(Creative Destruction)’ 관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