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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9-03-06 15:00:03
190306-0579 사회-007513:23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 33% 불과…"미착용 시 과태료 3만원" 190306-0582 사회-007613:27 "할머니 잊지 않을게요"…故곽예남 할머니 추모 수요시위 190306-0583 사회-007713:28 미세먼지에 안과 '북적'…"눈 비비면 '각막 손상'" 190306-0586 사회-007813:33 이명박, 349일 만에...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3-06 15:00:02
벤처기업 스톡옵션 비과세한도 연 2천만원→3천만원 확대 190306-0579 경제-010913:23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 33% 불과…"미착용 시 과태료 3만원" 190306-0588 경제-011013:35 공정위, '개학연기 주도' 한유총 현장조사 착수 190306-0590 경제-011113:37 휴비츠, 2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190306-0591...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 33% 불과…"미착용 시 과태료 3만원" 2019-03-06 13:23:53
등 안전띠 착용 안내조치를 전혀 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되면 역시 과태료를 물어야 한다. 권병윤 공단 이사장은 "법 개정만으로는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한계가 있다"며 "안전을 위해 모든 교통 관련 기관의 계도와 국민적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年 3000명대로 준 교통사고 사망자, 42년 만에 처음…작년 10% 줄어 3781명 2019-03-03 18:26:46
교통사고 사망자가 크게 줄어든 배경으로는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와 버스·화물차 첨단안전장치 장착 의무화 등의 조치가 꼽혔다. 또 시내 도로의 제한 속도를 줄이는 시범사업이 서울, 부산 등 대도시권을 중심으로 확대되면서 보행자 사망 사고가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다.특히 ‘윤창호법’이 국회를...
교통사고 사망자수 4000명 밑돌아…42년만 '처음' 2019-03-03 15:08:40
이른바 '윤창호 법'이 국회를 통과하고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 버스·화물차 첨단안전장치 장착 의무화 등 조치가 단계적으로 이뤄진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정부는 올해도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를 위해 보행자가 많은 도로에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안전속도 5030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
교통사고 줄지 않는데 사망자는 42년만에 3천명대로 감소 2019-03-03 11:00:00
이른바 '윤창호 법'이 국회를 통과하고,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 버스·화물차 첨단안전장치 장착 의무화 등 조치가 단계적으로 이뤄진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하지만 한국의 인구 10만명당 보행 중 사망자 수는 3.3명(2016년 기준)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1.1명과 비교하면 3배나 높다. 이...
(기획광고)교통문화수준 1위 부천·제천·경남 고성군·서울 강서구 차지 2019-02-28 15:28:04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도시부 도로에서 앞좌석(88.08%)의 안전띠 착용 수준은 비교적 높으나, 뒷좌석은 32.64%로 아직 미흡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년 신설된 규정 속도 위반 빈도(45.92%), 무단횡단 빈도(37.27%), 스마트기기 사용 빈도(28.7%), 음주운전 빈도(8.84%)는 비교적 높은 수준으로...
교통문화수준 1위 부천·제천·경남 고성군·서울 강서구 2019-02-27 18:18:30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도시부 도로에서 앞좌석(88.08%)의 안전띠 착용 수준은 비교적 높으나, 뒷좌석은 32.64%로 아직 미흡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년 신설된 규정 속도 위반 빈도(45.92%), 무단횡단 빈도(37.27%), 스마트기기 사용 빈도(28.7%), 음주운전 빈도(8.84%)는 비교적 높은 수...
'교통약자 콜택시' 220대 더 늘린다…국토부 47억원 지원 2019-02-26 11:00:00
될 전망이다. 국토부는 일반 승합차에서 휠체어 고정장치와 안전띠 등 개조비용 4천200만원 중 일부를 보조금으로 지급한다. 국가와 지자체가 절반씩 부담하며 서울은 국가 40%, 서울시가 60%를 부담한다. 정부는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282억원을 투입해 교통약자 탑승 가능 차량 1천432대를 공급했다. 국토부는 최근 교통...
[연합시론] 서울 택시요금 인상…서비스 개선 이뤄져야 2019-02-07 11:16:25
드물다. 뒷좌석 안전띠를 매라고 친절하게 안내하는 운전자도 많지 않다. 일부 운전자는 손님이 없는 틈을 타서 차 안에서 담배를 피우기도 한다. 신호를 무시하고 과속을 하는 등 난폭 운전을 하는 택시 기사들도 있다. 택시 운전자가 고령일 경우에는 승객이 바짝 긴장해야 한다. 물론, 서울개인택시조합은 승차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