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진약품, 드링크 사업 매각‥"전문의약품에 전념" 2013-10-16 17:48:04
LG생활건강과 LG생활건강 자회사 해태음료에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영진약품은 이번 매각 결정에 대해 "드링크소비가 약국에서 편의점 등으로 이동되고 주소비층들이 변화로 전체 약국유통 드링크시장이 줄어들면서 수익성이 낮아졌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진약품은 또 "앞으로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해외...
해태음료, `썬키스트 모과생강` 출시 2013-10-14 10:05:17
해태음료가 동절기를 맞이해 온장고에 넣고 따뜻하게 마시기 좋은 독특한 맛의 과즙 음료 ‘썬키스트 모과생강’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해태음료에서 새롭게 선보인 과즙 음료 ‘썬키스트 모과생강’은 모과, 생강, 벌꿀, 진피 등 기관지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함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과와 벌꿀의...
커피·소금·술…임산부도 맘껏 먹는다고? 2013-10-08 13:37:54
즐기던 임산부를 겨냥한 무알코올 음료도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해태음료의 ‘썬키스트 블루하와이’는 레몬과 오렌지, 파인애플 과즙이 어우러진 칵테일 음료로 알코올 걱정없이 칵테일 특유의 달콤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0.00’도 맥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지만 알코올...
캠핑 음식별 궁합 딱맞는 음료는 따로 있다 2013-10-04 15:28:38
캔음료 사이즈인 187ml까지 다양한 미니사이즈 와인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혹 알코올이 부담스러우면 무알콜 음료도 스테이크와 어울린다. 코카-콜라의 프리미엄 스파클링 음료 ‘슈웹스’, 해태음료의 칵테일 콘셉의 무알콜 과즙음료 ‘썬키스트 블루하와이’, 하이트진로의 무알콜맥주 ‘하이트제로 0.00’ 등이 있다....
우유값 오르니 과자값도…롯데 가격인상 2013-10-03 16:59:14
가격을 인상하면서 크라운-해태제과, 파리바게뜨 등 다른 제과·제빵업체들도 가격인상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동원f&b는 음료 쿨피스, 유제품 밀크팩토리의 가격을 올렸다. 빙그레는 커피제품 아카페라, 유제품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닥터캡슐의 가격을 인상했다. 매일유업은 우유속에 딸기과즙, 위편한 구트,...
[마켓인사이트] 상장사 합병·분할 바람…구조조정 신호탄 2013-09-11 18:34:44
부문을 떠안았다. lg생활건강 산하 해태음료와 더페이스샵은 각각 다이아몬드샘물 및 바이올렛드림과 합쳤다. 본격 구조조정으로 이어지나 전문가들은 대기업들이 계열사 리모델링에 나선 배경으로 ‘불황 장기화’와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증대’를 꼽고 있다. 국내외 여건이 확장 경영을 하기에 부담스러운 상황이 ...
남양유업, 비정규직 비율 32%‥식품업계 최고 2013-05-16 09:57:39
가운데 정규직 1천868명, 비정규직 863명입니다. 이어 매일유업이 18%, 롯데칠성음료가 16.9%로 비정규직 비율이 높았습니다. `하이포크`를 유통하는 축산기업 팜스코(13.6%), 웅진식품(13.2%), 롯데제과(11%), 샘표식품(10.2%) 등도 비정규직 비율이 10%를 넘어섰습니다. 오리온(8.7%), 동아원(6.2%), 크라운제과(5.5%)...
ZOO COFFEE, 캔·파우치 커피 편의점 판매 2013-05-10 15:01:15
RTD 음료는 일반 커피 전문점 가격에 비해 저렴해 커피 문화가 대중화 되는 요즘 판매량이 늘고 있다. RTD시장은 그 인기가 높아지면서 매년 30%의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7,000억 규모로 확대 되었다. 어려운 경제 상황도 RTD시장 확대 상승세에 한몫 했다. 현재 RTD음료는 커피 시장의 확대로 롯데...
LG생활건강, 사상 최대 분기 실적…1Q매출 1조723억원 2013-04-23 14:40:17
작년 동기 대비 각각 10.8%, 12.5% 증가했습니다. 특히 화장품 해외사업은 더페이스샵의 성장과 신규사업 에버라이프의 시작으로 매출 823억을 달성하며 작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습니다. 이밖에 음료사업은 코카콜라음료의 지속적인 성장과 해태음료의 빠른 개선에 힘입어 매출 2천638억원, 영업이익 159억원으로...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2013-04-14 17:12:22
농심이 치고 나오자 ‘강원 평창수’를 판매 중인 해태음료는 편의점 시장 공략으로 ‘맞불’을 놓았다. 세븐일레븐에서 500㎖짜리 2병을 살 경우 한 병을 공짜로 주는 ‘2+1’ 행사를 지난달 펼쳤다. 이마트는 자체 상표 생수 ‘봉평샘물’을 정상가보다 20% 가까이 할인 판매하는 행사에 들어갔다. 이 밖에 홈플러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