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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러시아·인도, 자유무역지대로 묶자' 中 제안 2013-03-27 18:50:27
한 브릭스 국가들간의 금융분야 협력을 강조했다. 사회과학원은 청서에서 "브릭스국가의 사회적, 경제적 발전수준에 차이가 크고 국제적 지위에도 차이가 있지만 5개국이 직면한 공통 문제는 금융시장의 성숙도가 부족하다는 것"이라면서 "금융분야 협력을 통해 국가 간 무역과 자본의 이동을 촉진하고 금융위기에 대한...
명지 최초 오피스텔 삼정그린코아, 서부산 주거 문제 해소 2013-03-27 17:03:50
이러한 서부산권 오피스텔 부족현상과 이로 인한 경쟁력 약화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업체인 (주)삼정(회장 이근철)이 주거환경과 인프라가 좋은 명지지구에 오피스텔 단일 규모로는 부산 최대의 846세대를 오는 3월 29일, 분양할 계획이다. 명지 삼정그린코아 웨스트(we1st)라는 브랜드로 선보이는 이 오피스텔은 부산 최대...
[2013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 간 나오토·앨빈 로스…'저성장 시대 상생' 해법 찾는다 2013-03-27 16:55:27
3일에는 국가 간 경쟁 상황을 어떻게 하면 상생 협력의 패러다임으로 이끌지에 대해 진지한 토론이 벌어진다. 이날 두 번째 세션인 로스 하버드대 교수의 연설과 로스 교수와 제자인 이수형 미국 메릴랜드대 교수 간 질의응답 이벤트는 백미가 될 전망이다.로스 교수는 공생적 게임이론과 시장설계를 연구한 인물이다....
[추창근 칼럼] 창조경제, 뭐라는 건지 2013-03-27 16:35:02
신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창업을 활성화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경제의 새로운 발전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향”이라고 한다. 사실 창조경제(creative economy)라는 말을 처음 쓴 영국의 존 호킨스가 2001년 그의 책을 통해 제시한 개념은 “창의력으로 제조업과 서비스업, 유통업, 엔터테인먼트산업 등에 활력을 불어넣는...
연예인 ‘향수 쇼핑’ 어디서 할까? 2013-03-27 10:10:32
9개 도시에 부티크를 갖고 있으며 40개 국가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는 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촌각을 다투는 이들의 합리적인 대안, 향수 쇼핑몰 오센스 네티즌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향수 쇼핑몰이다. 믿을 수 있는 정품을 판매하고 중간 마진을 붙이지 않아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브릭스 정상회담 개최 주목 2013-03-27 08:06:56
자국의 이익을 중시하는 차원에서 다른 국가의 경쟁력을 빼앗는 근린 궁핍화 정책에 해당하는 환율 전쟁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런 상태에서 아시아에는 센카쿠, 독도 관련 영토분쟁이 나타나고 있다. 현재 미국과 중국의 갈등 문제, 이것이 복잡한 양상으로 어떤 국가는 일본을 끌어들이고 어떤 국가는 러시아를 끌어들...
포드 CEO "엔저 영향 우려" 2013-03-27 05:30:47
"엔화 약세에 따른 일본 자동차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가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일본의 통화부양정책을 우회적으로 비판했습니다. 머렐리 CEO는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세계 주요 국가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율이 시장에서 결정될 수 있도록 놔두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머렐리 CEO는 일본 정부의...
한·중·일 FTA협상 시작했지만…'동상이몽' 2013-03-26 17:19:18
가격경쟁력을 잃고 있는데다, 한국과 중국이 양자 간 fta 체결을 위한 공식협상을 시작하면서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 한·중·일 fta에 참여하는 일본의 속내도 이런 초조함과 무관치않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일본은 한·중·일 fta와 동시에 미국이 주도하는 tpp 협상에도 참여할 방침이다. tpp는 미국 캐나다 호주...
버냉키·엘에리언, 양적완화 공방…"이웃나라 부유화 정책" vs "한국 등 경쟁력 위협" 2013-03-26 16:52:57
국가를 가난하게 만드는 ‘근린궁핍화’ 정책이 아니라 ‘근린부유화’ 정책”이라고 주장했다.버냉키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세계 최대 채권펀드 운용회사인 핌코의 모하메드 엘에리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이 인위적으로 낮은 금리를 유지해 한국 등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엘에리언은 “fed가 금리를...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소비자에 즐거움·감동 선사…글로벌 '품격' 높인다 2013-03-26 15:31:43
발굴해 국내 소비자의 생활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시작됐다.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명품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무엇보다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친밀감(intimacy)을 형성해야 한다. 아울러 차별적 가치를 통해 소유하거나 사용하고 싶은 욕구(passion)를 가져야 하며, 소비자를 위한 헌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