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 4천원·감자전 6천원"…바가지 없는 축제 2024-06-02 14:53:17
올해 단오제 기간 감자전은 6천원, 소주 4천원, 막걸리(1L) 6천원에 판매하기로 지역 업체들과 합의했다고 2일 밝혔다. 또 세트 메뉴는 감자전 2장과 막걸리로 구성하고, 메뉴판 가격은 그램(g) 단위로 공시한다. 도와 강릉시는 축제장에 바가지요금 신고센터를 설치, 소비자들의 불만을 현장에서 바로 해결할 방침이다....
포도밭 없는 '와이너리 名家'…홍콩에 취하다 2024-05-30 19:19:14
행사를 위해 준비한 50여 개 프리미엄 세션 가운데 ‘한국 와인 시장’을 다루는 세션이 있었다. 아시아인 최초로 와인 분야 최고 수준 자격증인 ‘마스터 오브 와인’을 거머쥔 지니 조 리가 사회를 맡은 이 세션에선 각국 와이너리 대표, 바이어 등이 참석해 유자 막걸리를 즐겼다. 홍콩=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복순도가 찾은 오영주 "글로벌 진출 지원하겠다" 2024-05-30 18:38:30
복순도가는 국내 최초로 ‘샴페인 막걸리’를 출시해 프리미엄 전통주 시장을 새롭게 개척한 기업이다. 울주지역 농민의 쌀만 사용하고 양조장 주변 지역의 관광 및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롤모델로 꼽힌다. 오...
[동정] 오영주 중기부 장관, 울산 로컬브랜드 복순도가 방문 2024-05-30 15:40:00
청취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샴페인 막걸리를 출시한 복순도가는 울주지역 쌀만을 사용하고, 양조장 주변 지역 관광 프로그램과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오 장관은 "복순도가 사례처럼 로컬 크리에이터가 지역의 대표 로컬브랜드로 성장하고, 글로벌 진출도 할...
[양조장 가는 길] 금풍양조장엔 금풍이가 산다 2024-05-30 08:59:12
막걸리는 판매는 안 하고, 시음만 하는데 라벨을 금풍이가 장식했다. 금풍양조장은 왕겨를 사용해 건축한 국실의 복원 공사와 증자한 밀가루를 말리던 2층 공간의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나무 계단을 밟고 올라간 공간에는 양조장의 근현대문화유산이 빛바랜 보물상자처럼 남아있다. 막걸리를 발효한 커다란 항아리,...
"웰니스도, 예술 감상도 호텔에서" 이주의 호텔 패키지 2024-05-27 17:33:06
바 오울에서 막걸리와 수제 진을 활용한 창작 칵테일 2종을, 컨펙션즈 바이 포시즌스에서는 제철 과일 복숭아를 활용해 바람에 흩날리는 민들레꽃을 그림처럼 표현한 화이트 단델리온 케이크를 선보인다. 칵테일은 2만9000원, 케이크는 8만5000원.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오솔레일 패키지 출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서울장수, 해외수출액 누적 600억원 돌파...절반이 일본시장 2024-05-27 14:54:17
통해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의 수출길을 열었다. 서울 막걸리는 롯데주류의 일본 파트너사인 산토리 측에서 매실주에 꿀을 타먹을 정도로 단맛을 좋아하는 일본인들의 입맛에맞게 좀 더 달콤하게 만들어 달라는 요청에 따라 현지화한 제품이다. 제품의 단맛과 곡주라는 특성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어필했고 특히...
관광공사, 일본 여행사·언론사 초청 팸투어…전주·안동 방문 2024-05-24 10:38:30
막걸리, 육회비빔밥, 갈비 등 지역의 대표적인 음식도 체험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엔화 약세 등의 영향으로 일본인의 해외여행 회복세가 더디지만 한국은 엔데믹(풍토병화) 이후에도 일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해외 여행지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지역의 관광콘텐츠를 집중적으로 홍보해...
[뉴스 한줌] 유통가, 위스키 열풍에 주류 행사 선보여 2024-05-23 17:47:58
막걸리 전 품목에 대해 2병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도 같은 기간 전통주를 중심으로 주류위크 온라인 행사를 한다. 식품 전문관인 미식관에서는 충남 예산 사과로 만든 인기 전통주 ‘추사40’을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통주 구독 스타트업 ‘술담화’와 함께 기획한 가정의달 선물세트도...
"'MZ술' 위스키, 40% 싼 가격에 가져가세요" 2024-05-23 06:08:00
국순당 등의 생막걸리 전 품목에 대해 2병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SSG닷컴도 같은 기간 전통주를 중심으로 주류위크 온라인 행사를 한다. 식품 전문관인 미식관에서는 충남 예산 사과로 만든 인기 전통주 '추사40'을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통주 구독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