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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내 일자리도?"…AI가 대체 가능한 직업 뭐길래 '화들짝' 2024-12-19 12:00:05
가능 일자리는 번역가, 통역가, 컴퓨터 강사, 직업 상담사, 비서, 아나운서 및 리포터 등이 해당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활동적인 여가 활동을 보내야 행복한 중년을 보낼 수 있다는 점도 시사됐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배재윤 연구위원이 작성한 '신중년의 여가와 행복'을 보면 지난해 50~64세 신중년이 가장 ...
서울글로컬교육연구원, '외국인 가사관리사'정책 포럼 개최 2024-12-18 17:21:59
신현주 방송작가, 심복순 다문화센터 가족상담사의 지정토론 및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제1 발제자 강정향 센터장은 외국인 가사관리사 전문가로 이민정책의 관점에서 외국인 가사관리사 도입의 필요성을 진단하며, 혼재된 용어정리, 가사서비스 직업 유형 분류, 인력 도입 방안과 쟁점. 임금 수준 등을 심층적으로 분석했...
365일 아이 돌봄…'워킹맘 천국' 된 경북 2024-12-18 17:18:52
초등 1~4년생까지 이용 가능하다. 돌봄과 과목별 교사, 상담사 등 8명이 상시 근무한다. 도는 올해 초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K보듬6000 등 100개 과제에 1999억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내년에도 ‘저출생과의 전쟁 시즌2’를 위해 150개 과제, 3578억원을 편성했다. 안동=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국가자격증 ‘임상심리사 2급’ 실습수련생 모집 2024-12-18 13:15:36
심리상담사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국가자격증 실습수련과 연계돼 최종적으로 석사 취득 후 임상심리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임상심리사 1급 자격증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취득 후 정신건강의학 관련 병원 및 정신건강센터, 상담심리센터, 교육기관...
교보생명, 디지털고객창구 도입…"대기시간 줄이고 만족도 높인다" 2024-12-18 10:25:04
상담사와 화상으로 연결 돼 보험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창구는 노령층이나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금융권 최초로 청각장애인을 위한 아바타 수어 서비스와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도입해 금융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 신분증 진위 확인...
"상담시간 35분서 2분으로"…AI 컨택센터 도입해 효율 높이는 기업들 2024-12-17 15:48:38
기능도 탑재했다. ‘상담 어시스트’ 기능은 상담사가 소비자와 통화할 때 실시간 통화 내용을 AI가 분석해 답변에 필요한 정보를 추천해준다. 종합 지급결제 기업 한국정보통신(KICC) 역시 AICC를 도입했다. KICC는 AI 자동 상담 요약 기능과 음성 텍스트 변환(STT) 기술을 활용해 상담 후 처리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정서적 안정을 위한 가족형 인지행동놀이 솔루션을 개발하는 ‘파모컴퍼니’ 2024-12-10 02:00:38
인지행동상담사를 비롯한 심리분야 전문가 선생님들과 협업하고, 전문의 검수를 토대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대화와 소통을 통한 교감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던 파모컴퍼니의 다양한 액티비티들 역시 인지행동 기반으로 만들어왔다. 이 대표는 “그동안 개발하고...
"예산 입력하면 항공권 맞춤 추천…데이터로 여행 플랫폼 판 바꿀 것" [긱스] 2024-12-03 17:37:22
에이전트 기능도 발전시키고 있다. 지금은 상담사들이 항공사 규정을 확인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고, 티켓 성격에 따라 환불 기준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AI를 잘 활용하면 상담사의 업무가 크게 효율화될 것이란 설명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오는 27일 야놀자 플랫폼과의 합병을 준비하고 있...
페르소나AI, AI 에이전트 기반 'GEN AICC'로 사업 확장 가속화 2024-12-02 09:00:03
저하의 문제가 있었다. 상담사들이 단순 반복적인 업무와 감정 노동에 시달리고 있었으며, AICC 도입이 항상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실제로 많은 고객들이 첫 통화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AI 응답 성공률은 58%에 그쳤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페르소나AI는 AI와 상담사가 하이브리드로 대응하는...
페르소나AI, 'GEN AICC'로 AI 에이전트가 전화 받는 시대 열었다 2024-12-02 09:00:00
상담센터는 상담사가 하루 동안 처리한 전화(콜) 수로 평가받거나 정해진 상담 수를 채워야만 하는 구조로 상담 품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단순 반복 업무가 많고 감정노동에 시달린다는 점 역시 문제였다. AICC 도입이 반드시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지도 않았다. 대부분의 고객이 첫 통화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