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프간, 사상 첫 크리켓 월드컵 4강…'탈레반 치하' 국민 열광 2024-06-26 17:13:46
때는 스포츠 대부분을 금지했지만 2021년 재집권 이후에는 여성 스포츠를 제외한 운동 경기 대부분을 허용했다. 탈레반은 특히 크리켓에 대해 상당히 우호적인 입장으로 알려졌다. 크리켓의 경우 과거 통치기 초반에는 금지됐지만, 크리켓에 대한 국민 관심이 커지자 2000년부터는 예외적으로 허용되기도 했다. 2021년 T20...
"파리올림픽 최고 기대 종목은 양궁…비출전 축구도 관심" 2024-06-25 09:32:12
뒤를 이었다. 한편, 응답자 절반은 스포츠 마케팅 유형 중 중계 콘텐츠 전·중·후 광고의 주목도가 가장 높다고 답했다. 펜스, 플로어, 스코어보드 등에 브랜드가 노출되는 경기장 내 광고(37%)가 뒤를 이었다. 메조미디어는 "광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경기를 시청하는 시점에 소재를 노출하는 것이 가장...
"영화관에서 야구 보세요"…티빙 이어 CGV까지 살릴까 2024-06-24 15:32:04
중계 상영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일 최다 관객수 기록을 경신하며 국민 스포츠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는 프로야구의 흥행 능력은 앞서 티빙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24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의 지난달 MAU는 731만3279명으로 넷플릭스...
카리나 효과 어느 정도길래…'역대급 시구' 일냈다 2024-06-23 15:03:45
스포츠 마케팅으로 기획한 카리나의 시구가 화제몰이 하면서 여름철 맥주 성수기를 맞아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맥주 크러시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 중”이라며 “다가오는 여름에 가볍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이지 드링킹’ 콘셉트로 (크러시가)...
공복 생수 원샷부터 닭주스까지…'10kg 다이어트' 나선 배성재 2024-06-21 15:33:08
SBS '미운 우리 새끼'에 등장해 스포츠 캐스터 일상뿐 아니라 단복을 입기 위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특히 수년간 정상의 자리를 지킨 배성재 표 몸 관리법이 눈길이 쏠렸다. 배성재는 눈뜨자마자 공복에 생수를 마시는 루틴을 보여줬다. 이후 해외 축구 경기를 모니터링하며 고함 항아리를 이용...
'OTT 대전' 쿠팡, F1 독점중계…티빙은 메시 띄운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6-20 15:53:54
F1 중계를 통틀어 가장 많은 수준의 현장 방문을 기획한 것으로 전해졌다.◆스포츠 중계 왜 신경 쓰나업계에선 쿠팡플레이가 최근 스포츠 콘텐츠 차별화에 부쩍 더 힘을 준다는 얘기가 나온다. ‘도전자’ 티빙을 의식한 행보로 풀이된다. 티빙은 지난 3월 ‘한국야구위원회(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따낸 뒤 스포츠...
축구 전술 짜고 다국어 중계…빅테크, 스포츠 생성AI 경쟁 2024-06-18 18:15:33
짜주는 세상이 왔다. 스포츠 하이라이트 영상 제작뿐 아니라 다국어 실시간 중계, 전술 수립 등도 AI의 몫이 되고 있다. IBM은 영국 런던에서 다음달 1일 열리는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 자체 데이터 플랫폼 왁슨엑스를 활용해 생성형 AI 서비스인 ‘캐치미업’을 제공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캐치미업은 테니스 선수들의 활동...
구글, 리버풀과 축구 전술 짰다…41조 스포츠 AI 시장 '꿈틀' 2024-06-18 15:55:54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F1에 제공하고 있다. 정보기술(IT) 업계에선 스포츠 시장에 특화한 AI 사업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얼라이드마켓리서치는 스포츠 내 AI 시장 규모가 2022년 22억달러(약 3조400억원)에서 2032년 297억달러(약 41조원)로 10년 새 13.5배 커질 것으로 전망한다. 국내에선 AI...
스포츠 중계 콘텐츠 차별화 나선 OTT들 2024-06-16 10:02:10
하프타임쇼를 진행 한다. 통상 축구 중계방송은 전반 종료 후 하프타임 15분간 광고를 송출하는 것과 다르다. 시의성에 맞는 쿠플픽 게스트 선정, 축구 크리에이터 지원, 실시간 채팅 기능도 쿠팡플레이의 스포츠 특화 기능으로 꼽힌다. 스포츠 콘텐츠를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진화시키겠다는 목표다. 티빙 역시 경기...
국내 프로야구 모바일 시청 요금…한국은 5500원, 해외선 '공짜' 2024-06-13 16:38:34
발표했다. 숲은 2026년까지 프로야구 해외 중계권을 확보했다. 스포츠 관리 업체인 지애드스포츠에서 중계권을 사들였다. 지애드스포츠는 지난 4월 2024~2026년 프로야구 해외 중계권 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 중계권 사업자는 티빙이다. 요금은 광고 요금제 기준 월 5500원이다. 숲은 한국을 제외한 해외에서 프로야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