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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택시잡기 대란, 승차공유 막고 기득권 보호한 탓 크다 2021-11-16 17:27:49
폭발에다, 택시 기사 부족이라는 구조적 문제까지 겹쳐 이런 조치로 심야 택시 전쟁이 풀릴지는 미지수다. 요즘 택시 대란은 일찌감치 예고된 바나 다름없다. 우선 택시업계 인력부족 문제다. 서울시 택시 운전기사는 8월 말 현재 7만805명으로 2년 전보다 13%(9233명) 줄었다. 상당수가 사납금 부담과 열악한 처우 때문에...
'위드 코로나' 카카오T 호출 35% 늘었지만 수요공급 불균형 2021-11-16 12:06:50
기록했다. 택시 호출 수를 시간대별로 보면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는 오후 10시를 전후로 호출이 집중됐으나,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 후에는 자정 전후에 수요가 몰렸다고 카카오모빌리티는 밝혔다. 하지만 수요가 많은 이 심야 시간대에 택시 공급은 오히려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개인택시는...
서울시, 개인택시 제한 풀어 심야 2000대 투입 나섰지만… 2021-11-15 17:37:17
택시 3부제를 해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해제 시간은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다. 위드 코로나 이후 심야 택시 수요가 폭증하자 택시공급 확대를 위한 특별대책을 가동하는 것이다. 시는 3부제 해제로 택시 2000대가 추가 공급될 것으로 내다봤다. 서울시에 따르면 심야 택시 수요는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기 전인...
카카오모빌리티, CEO 직속 상생협력자문위 신설 검토 2021-11-06 11:14:07
CEO 직속으로 설치할 방침이다. 자문위는 택시·대리기사 등 서비스 파트너들과 소통 창구 역할을 하면서 상생기금 조성·집행, 신규사업 진출 시 관련 산업에 대한 영향 분석 및 상생방안 마련 등 업무를 맡는다. 카카오[035720]는 5년간 마련할 3천억원 규모의 상생기금 조성과 운용 계획안을 연내 발표할 예정이다....
이동량·신용카드 사용액 증가…위드 코로나 `빨간불` 2021-11-03 17:13:48
상관없이 10명 모임이 가능하다보니, 심야에 취객들이 택시가 잡히지 않아 애를 먹었다는 얘기도 심심찮게 들립니다. 3일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667명. 단계적 일상회복에 들어가자마자 1,000명 이상 새롭게 늘었습니다. 방역당국의 휴대전화 이동량 분석에 따르면 지난주 이동량은 전 주와 비교해 2.2%, 그...
"홍콩경찰, '오징어게임' 병정차림으로 택시 바가지요금 단속" 2021-11-02 14:47:08
1만5천원)를 받은 택시 기사를 체포했다. 사복 경찰들은 '오징어게임' 병정 외에 뱀파이어 등으로 분장해 단속에 나섰다고 신문은 전했다. 홍콩 경찰은 사흘간 단속에서 바가지요금을 씌운 혐의로 4명의 택시 기사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미터기를 숨기거나 택시 면허증을 승객에 보이지 않게 한 채...
'착한 호출앱' 수원e택시, 기사도 승객도 '윈윈'…지역경제 활력 2021-09-26 15:36:10
호출이 집중되는 출퇴근시간대와 심야시간대를 제외하면 배차율이 90%대로 높은 수준이다.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면서 경기, 인천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익산, 군산, 전주 등 전국 각지에서 수원e택시를 벤치마킹하려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정광량 수원시 대중교통과장은 “수원지역 택시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 어쩌다가…"살려면 결단 내려야" [강경주의 IT카페] 2021-09-18 11:00:53
국내 택시 호출시장의 90%를 차지하는 '카카오T'가 대표적이다. 카카오T는 우선 배차가 가능한 스마트 호출 기능 요금을 기존 정액제 요금(일반 시간 1000원·심야시간 2000원)에서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는 탄력요금제로 변경을 시도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택시 호출이 많은 특정 시간대 외에는 가격이...
'카카오 세상' 꿈꿨지만…택시 90% 완전 장악이 독 됐다 2021-09-15 06:00:51
1000원·심야시간 2000원)에서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는 탄력요금제로 변경을 시도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택시 호출이 많은 특정 시간대 외에는 가격이 더 싸진다고 설명했지만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이에 스마트 호출료 범위를 '0~5000원'에서 '0~2000원'으로 줄이며 후퇴했다. 카카오T는 국내...
[플랫폼 규제] ② 공짜→독점→요금 인상 공식…편리에는 비용이 따른다 2021-09-13 07:01:02
=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들이 택시 호출 사업에 뛰어들면서 가장 크게 내세운 점 중 하나가 바로 승차 거부가 없다는 점이다. 그동안 사회적 문제로 끊임없이 조명되고 정부 차원에서 수많은 단속·계도가 있었지만, 심야 시간 택시 승차 거부 문제는 좀처럼 해결되지 않았다. 이에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는 시간대별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