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리로봇·대체육이 일상으로"…푸드테크, 산업변화 이끈다 2023-06-28 09:10:00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번(빵)뿐 아니라 패티, 치즈, 소스 등 버거의 4대 재료를 모두 식물성 재료로 제작했다. 동원F&B는 지난 3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인 '마이플랜트'(MyPlant)를 출시하고, 비건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을 선보이고 비건...
클림트 마지막 초상화, 1400억원에 낙찰 2023-06-28 08:39:27
어드바이저 패티 웡이라고 소더비는 전했다. 앞서 유럽 경매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예술작품은 2010년 1억430만달러(약 1천355억원)에 낙찰된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조각 '걷는 사람 Ⅰ'이었다. 회화 작품 가운데서는 2008년 8천40만달러(약 1천44억)에 낙찰된 프랑스 화가 클로드 모네의 '수련'이 유럽...
클림트 마지막 초상화, '유럽 최고가' 1천400억원에 낙찰 2023-06-28 08:09:25
최종 구매자는 홍콩 수집가를 대리해 경매에 참여한 아트 어드바이저 패티 웡이라고 소더비는 전했다. 앞서 유럽 경매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예술작품은 2010년 1억430만달러(약 1천355억원)에 낙찰된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조각 '걷는 사람 Ⅰ'이었다. 회화 작품 가운데서는 2008년 8천40만달러(약 1천44억)에 낙찰...
두 개에 4990원…홈플러스 '초저가 버거' 비결은 2023-06-27 17:51:19
1차 가공된 냉동 닭고기 패티를 쓰는 프랜차이즈 버거 업체들과 달리 당당버거는 냉장육을 원물 상태로 대량 사들여 단가를 대폭 낮췄다. 프랜차이즈 버거 가맹점의 비용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개별 광고비, 본사 로열티 등이 없는 것도 당당치킨이 저렴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이유다. 홈플러스 측은 “양상추, 토마토...
'실험실 고기' 美시장 열렸다…대기업도 침흘리는 미래 고기 2023-06-25 15:07:23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점에 경쟁력이 있다고 보고 있다. 또 다른 배양육 스타트업 스페이스에프는 꾸준히 시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배양육으로 만든 소시지와 햄버거 패티, 치킨 너겟 시제품을 발표했고 식육전문가, 유통 대기업 담당자 등을 초청해 시식회도 진행했다. 스페이스에프 측에 따르면 시식회에 참석한...
"경쟁 상대 없다"…美 3대 버거 들여온 김동선의 자신감 [영상] 2023-06-22 16:06:37
햄버거 4종류(패티 2장)과 리틀 햄버거 4종(패티 한 장) 중에서 고른 뒤 취향껏 15가지 토핑(그릴드머쉬룸, 토마토 등)을 추가하면 된다. 최대 25만가지 조합이 가능하다고 했다. 쉐이크도 8가지 토핑 중에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재료 조합을 선택하면 된다. 감자튀김은 파이브가이즈 스타일, 케이준 스타일 2종류로 양을...
'한화 3남'이 모셔온 美 3대 버거...가격은? 2023-06-22 15:32:50
되기도 했다.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패티와 100% 땅콩기름으로 튀긴 감자튀김, 그리고 무한정 제공되는 시그니처 메뉴인 '무료 땅콩'까지도 그대로 한국 매장에서 들여온다. 한화갤러리아는 22일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 매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진출 상황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는 김동선...
파이브가이즈, 26일 첫선…김동선 "경쟁상대 전혀 없다" 자부 2023-06-22 15:00:00
=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패티와 100% 땅콩기름으로 튀긴 감자튀김으로 유명한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오는 26일 서울 강남대로에서 첫선을 보인다. 한화갤러리아[452260]는 22일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 매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진출 상황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는 미국 본사를...
[단독] '인앤아웃' 이제 집 앞에서 먹나…한국 진출 추진 2023-06-21 07:13:47
'신선함'이다. 냉동이 아닌 냉장 패티를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높였다. 감자튀김 역시 주문이 들어오면 그 자리에서 통감자를 썰어 튀겨 바삭한 식감이 살아 있다. 이 때문에 국내시장에 팝업 매장을 열 때마다 맛보려는 사람들이 장사진을 이뤄 준비된 메뉴들이 완판됐다. 인앤아웃 국내 사업권을 여러 대기업...
"'악마의 게임' 버거에 '치유 물약' 마셔볼까"…덕후들 '환호' 2023-06-18 14:30:02
패티와 해쉬브라운 조합을 강조한 ‘헬로 릴리트 와퍼’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 2종이다. 신제품명은 불이 연상시키는 지옥 ‘헬(Hell)’과 안녕이라는 뜻의 ‘헬로(Hello)’의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 버거킹은 "헬로 릴리트 와퍼는 악마 캐릭터 ‘릴리트’를 악마의 매운맛으로,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는 달콤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