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호무역 ‘신장벽’ 넘는 기업들] 한화큐셀, 다결정 셀효율 1위…방산사업 해외 마케팅 집중 2017-02-06 16:09:33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화큐셀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5년 2분기부터 흑자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한화그룹은 최근 한화테크윈,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등을 인수하면서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일류 방산기업과도 당당히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했다. 기존의 탄약·정밀유도무기 중심에서 자주포,...
왜 보수층은 안희정을 궁금해할까. 선거와 브랜드의 심리학 2017-02-03 20:30:02
아들이 아버지를 잡아먹어야 사는 한국의 정치풍토도 그는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고민의 결과가 줄줄이 민주당 다른 후보와는 차별화된 발언으로 나타나고 있다.이렇게 오는데까지 그는 남들을 따라가지 않았다. 자신의 고민을 이어갔고, 그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그가 요즘 가장 중시하는 단어가 "오픈...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1-26 15:00:03
지원…'1조원 매출' 브랜드 육성 170126-0174 경제-0147 08:00 [대외경제정책] 美·자원국 경제 회복세…中·日과 유럽은 둔화 170126-0175 경제-0148 08:00 [대외경제정책]'美·中 리스크' 과소평가…"정부가 불확실성 키워" 170126-0176 경제-0009 08:00 포스코ICT 작년 연결 영업익 522억원…274%↑...
이재용 구속영장 기각 그 이후... 리더에게 공짜혜택은 없다 2017-01-24 18:58:03
하는 과정이 하나 있다. 한국에는 없는. pr 과정이다. 그들은 오랜 경험을 통해서 알고 있다. ‘유죄추정의 원칙’이 적용되는 여론법정을 돌파하지 못하면 실제 법정에서도 불리하다는 것을.이재용 부회장을 위한 변명도 일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대통령이 강력히 무언가를 요구하면 어떻게 이를 거부할...
새로운 PI(최고경영자 이미지 관리) 방법론은?① 2017-01-11 17:25:20
구체적인 ceo 브랜드 관리 방안을 고민하고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져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활용되는 것이 중요하리라 본다. 이를 통해 ‘ceo브랜드’가 스타 ceo를 만드는 이미지 메이킹 차원에서 해석되거나, 성과가 없는 리더를 멋드러지게 포장하여 가상의 이미지를 만드는 식의 전술이 변화되었으면 한다. 또...
신세계 정용진의 네 가지 무기 2016-12-30 14:08:15
별칭을 얻기도 했다.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의를 하는 것도 이런 벽을 허무는 일이었다.<사업과 삶의 거리를 좁히다>그가 애착을 갖고 있는 사업의 공통점이 있다. 삶과 사업간 간극이 좁다는 것이다. 삶의 문제를 사업으로 연결시킨다.식품만 해도 그렇다. 이마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은 식품이다. 그도...
[2016 한경 광고대상] '패밀리허브' 의 혁신가치·경험 전달 2016-12-14 17:18:19
제품 및 브랜드 리더십을 확대해나가겠다. 앞으로도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새로운 주방 트렌드를 제시하고 소비자가 꿈꿔온 생활을 실현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을 펼치는 데 앞장설 것을 약속 드린다. 영광스러운 상을 준 한국경제 광고대상 심사위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한국경제 &...
[BIZ Success Story] 전세계 11만 바이엘 직원들, 언어는 달라도 인사 기준은 같다 2016-12-08 16:18:05
경우가 늘어났다. 한국에서의 채용 기준과 독일 본사의 기준, 멕시코에서의 기준이 조금씩 달랐다. 성과를 평가하고 승진하거나 보상할 때도 문화와 상황에 따라 우선되는 가치가 들쭉날쭉했다.바이엘은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매달렸다. 8가지 핵심 경쟁력과 8가지 리더 경쟁력을 추렸다. 모든 임직원을...
한국GM,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수상 2016-11-23 11:02:13
한국GM은 제 9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과 브랜드미디어부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GM은 지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그 보다 한단계 위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현장+] "결국 콘텐츠 싸움"…스노우, 더 '재밌게' 바뀐다 2016-11-14 14:07:31
리더로서 점점 더 플랫폼 자체보다 콘텐츠에 따라 플랫폼의 경쟁력이 좌우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네이브 브랜드의 힘이 아직 해외에선 크지 않기 때문에 뛰어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는 과정에서 콘텐츠 확보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라고 털어놨다.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콘텐츠 관련 기업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