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는 만큼 쓰는 논술] (12) 경제적 세계화의 영향 2013-07-05 14:43:54
세계에 판매되는 코카콜라를 생각해보라. 코카콜라가 상징하는 초국적기업 혹은 거대자본은 우리의 경제를 바꾸고 소비를 바꾸고 문화, 교육, 정치에 영향을 주고, 급기야는 우리의 의식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것이 세계화의 힘이다. 세계화를 이야기할 때 대중매체에서는 환상과 불안을 동시에 유포하곤 한다. 좁아지는...
[부고] 김종운 한국경제신문 제작국 윤전부근무 장인상 外 2013-07-02 17:14:46
▶한규섭 수원중기공업사검사소장·규홍 코카콜라천안물류대리·명남 대신증권둔산지점대리·명필 청주성모병원원무과주임 모친상, 강신권 농협중앙회전북지역본부차장 장모상=2일 정읍신태인장례식장 발인 4일 오전 10시 063-571-6300 ▶조원구 c&i대표·원영 번역가·원철 한국탑대표·원덕 환경과미래연구소대표·영선...
두산인프라코어, `통합 보고서` 발간 2013-07-01 10:59:06
두산인프라코어가 지난해 발간한 `2011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경우 영국 CR(Corporate Register)사가 주관하는 2012년 CRRA(Corporate Register Reporting Awards) 창의성 부문에서 델, 코카콜라, 로얄 더치쉘 등 글로벌 선진기업들과 함께 입상한 바 있습니다. CRRA는 전세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마켓인사이트] MBK, 테크팩솔루션 판다…인수 5년만에 매각 착수 2013-06-26 17:40:58
제조업체다. 맥주병과 소주병, 주스병 등을 주로 생산한다. 코카콜라에 병을 납품하며, 알루미늄 캔과 페트병도 주력 생산품목이다. 지난해 매출은 3416억원, 영업이익은 156억원이었다. ib업계에서는 테크팩솔루션의 가치를 4000억원 이상으로 평가하고 있다.정영효 기자 hugh@hankyung.com ▶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비즈&라이프] 삼성중공업, 2등의 절박함으로 심해 드릴십 '신시장' 을 열다 2013-06-25 17:46:52
제약회사인 화이자나 청량음료업체 코카콜라의 아성이 쉽게 깨지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하지만 후발기업에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2등이라는 불리함 속에서 1등 기업을 넘어설 기회를 찾을 수 있다. 후발기업은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하는 데 상대적으로 유리할 수 있다.왜냐하면 선발기업은...
삼성 상업용 디스플레이, 세계 영화시장 공략 박차 2013-06-25 11:00:06
최대 규모의 영화전문 전시회로 삼성전자, 코카콜라, 돌비등 세계적인 기업을 비롯해 영화업계와 구매, 유통, 장비업체 등이 참여해 최신 영화산업 동향을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전시관을 실제 영화관처럼 꾸며 입구부터 영화관람을 끝마칠 때까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선사하는 '영화의...
코카콜라, ‘알루미늄 보틀 빈티지 에디션’ 신상품 출시 2013-06-24 09:35:26
1920년대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대유행의 중심에 섰던 코카-콜라 마케팅 아이콘, ‘캘린더 걸(Calendar Girl)’이 자사가 가진 기술력에 의해 과거와 미래를 잇는 아이코닉한 패키지로 다시 태어났다. 지난 해 출시되었던 ‘알루미늄 컨투어 에디션’이 메탈릭 소재 자체가 주는 세련미와 실용성을 갖추며 미래형...
<인터뷰> 켈러 교수 "삼성 '패스트 팔로워' 넘었다" 2013-06-20 17:05:33
코카콜라와 같은 마케팅 회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보나. ▲ 코카콜라는 제품이 변하지 않고 연구개발(R&D)이 없다. 애플이나 인텔은 제품에 기반을 두고 마케팅을 결합해 성공한 회사들이다. 제품을 두고 어떻게 팔지 고민한 것이다. 제품이 중심이 돼야 마케팅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삼성도마케팅의...
케빈 켈러 "이건희 회장 '신경영' 통해 창조적 영감 줬다" 2013-06-20 16:34:38
▷ 삼성이 p&g나 코카콜라와 같은 마케팅회사가 될 수 있을까. 갤럭시 성공을 통해 마케팅 회사로 발전할 수 있다고 내부적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코카콜라는 제품이 변하지 않는다. 삼성은 오히려 자동차 회사인 bmw나 벤츠 같은 곳과 비교할 수 있다. 기술 기반 회사이면서 동시에 마케팅에도 힘을 쏟는 회사들 말이다....
무도 멤버들과 즐기는 코카콜라 해피에너지! 2013-06-20 08:34:13
코카-콜라 병뚜껑을 여는 순간, 유재석 라인이 이끄는 ‘코카-콜라 후룸라이드’의 짜릿한 환상체험이 시작된다!! 코카-콜라사(www.cocacola.co.kr)는 무더운 일상 속에서 에너제틱한 해피 에너지를 즐기고 싶은 젊은이들을 위해 코-크의 다섯 예능신 ‘유재석’, ‘박명수’, ‘정형돈’, ‘하하’, ‘노홍철’이 이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