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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현대중공업, 울산에 암센터·예술회관 건립…70여개 中企와 美박람회 참가 2013-07-08 15:30:11
최근 한국기업공헌평가원과 한국공인회계사회가 1800여개 기업의 공헌도를 분석, 발표한 ‘기업의 국가·사회공헌도 평가’에서 일반인 평가 5위, 전문가 평가 4위에 올랐다. 이는 가치창출, 외화획득 기여, 국민소득 상승, 국가재정 건전성 강화, 일자리 창출, 사회·환경 기여 등 5개 부문을 평가한 것이다. 사회기부금과...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은행, "퇴근후에 은행 일 보세요"…3040 직장인 잡은 특화점포 2013-07-08 15:30:08
고객의 욕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회사경영을 영업지원 중심으로 개선하는 등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이웃과 고객에게 다가가는 사회공헌’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2006년 ‘kb국민은행 사회공헌 원년’ 선언 이후 사회봉사단 확대·개편...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한화, '혼자 빨리'보다 '함께 멀리'…올해 30개 복지시설에 발전설비 지원 2013-07-08 15:30:02
정신은 신용과 의리다. 한화의 사회공헌 활동도 이런 철학 위에서 이뤄진다. ‘혼자 빨리’보다는 ‘함께 멀리’ 가겠다는 원칙에 따라 협력사와 동반성장하고 사회에도 기여하겠다는 의지다. 한화는 환경친화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사회적기업에 재정적 지원과 더불어 제품개발, 홍보마케팅, 멘토링 등 역량 강화를...
브랜드의 힘‥`락앤락` 중국선 최고 한국기업 2013-07-04 17:34:25
소니 12위, 삼성전자 22위, 나이키 36위) 락앤락의 사례는 해외진출을 위한 국내 기업에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양갑수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통상실장 "현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현지화에 성공한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락엔락이 그런케이스인데..소비 시장으로의 접근하려면 현지 네트워크와...
표현명 KT T&C 부문 사장 "속도·커버리지 경쟁 시대 끝나…고품질 콘텐츠로 승부" 2013-07-04 15:30:05
it 지식기부…연인원 187만명 수혜…은퇴자에 사회공헌 일자리 1000개 제공▶ -3.8% → -8.9%…못 믿을 미국의 통계▶ 마케팅 비용 축소로 이익 개선…가입자당 매출도 늘어날 듯▶ 유학대신 창업 택한 농부의 아들…고비때마다 m&a로 사세 확장…클럽메드도 삼킨 '중국의 워런 버핏'▶ 미디어·렌털·모바일 결제 등...
유학대신 창업 택한 농부의 아들…고비때마다 M&A로 사세 확장…클럽메드도 삼킨 '중국의 워런 버핏' 2013-07-04 15:30:04
kt, it 지식기부…연인원 187만명 수혜…은퇴자에 사회공헌 일자리 1000개 제공▶ -3.8% → -8.9%…못 믿을 미국의 통계▶ 마케팅 비용 축소로 이익 개선…가입자당 매출도 늘어날 듯▶ 미디어·렌털·모바일 결제 등 非통신 부문 수익 높아져[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미디어·렌털·모바일 결제 등 非통신 부문 수익 높아져 2013-07-04 15:30:03
미디어가 흑자로 돌아설 것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위성방송, 렌털, 카드, 부동산, 위성운영 등 자회사 성장이 더해지면서 수익 호조세가 이어질 전망이다.양종인 한국투자證 기업분석부서장 jiyang@truefriend.com ▶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 "종합상사의 도전정신에 포스코의 관리경영 기법 접목"▶ 해외 자원개발...
마케팅 비용 축소로 이익 개선…가입자당 매출도 늘어날 듯 2013-07-04 15:30:01
kt, it 지식기부…연인원 187만명 수혜…은퇴자에 사회공헌 일자리 1000개 제공▶ 정인수 동인기연 사장, 고급 하이테크 등산배낭…美·캐나다·스위스업체서 '러브콜'▶ 1967년 대우실업으로 출발…2020년 매출 56조원 목표[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KT, IT 지식기부…연인원 187만명 수혜…은퇴자에 사회공헌 일자리 1000개 제공 2013-07-04 15:30:00
kt 회장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지론이다. kt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넘어 기업의 목표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csv)’을 사회공헌의 목표로 삼고 있다. kt는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나눔 kt’를 사회공헌 방향으로 설정, 존경 받는 기업이 되도록...
수천억 이익 올리고 사회공헌은 `쥐꼬리` 2013-07-03 10:41:08
<기자> 생명보험사들이 회원으로 참여한 사회공헌위원회의 광고입니다. 사회에서 소외받은 계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가 실제 생보사들이 사회공헌에 쓰는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 살펴봤습니다. 국내 `빅3 생보사`들은 많이 버는 만큼 기부금액도 많습니다. 업계 1위인 삼성생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