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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비자가 유럽 스타트업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긱스] 2024-06-19 15:24:35
세계가 동시에 천천히 만나고 있는 중이다. 기업의 업무 문화가 더욱 유연해지고 사람들의 삶의 양식도 더욱 다양해진다. 스페인에서 1년살이를 하며 한국과 미국과 일할 수도 있고, 태국에서 3개월 살이 등을 하면서 유럽의 기업과도 일할 기회들이 생기는 것이다. 덕분에 이런 환경 변화에 아이디어를 얻어 원격 근무자...
기업·대학·사람까지 한 곳에…2035년 '콘텐츠 신도시' 나온다 2024-06-18 17:46:59
복합문화단지를 조성한다. 기업부터 연구개발(R&D) 기관, 교육·체험시설이 한데 모인 일종의 ‘K콘텐츠 특화 신도시’다. 저성장 국면에 들어선 한국 경제를 이끌 미래 성장동력으로 콘텐츠산업을 집중 육성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정부는 18일 경기 성남시 판교 LH기업성장센터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제8차...
경기 불확실성 고조…삼성·SK·현대차·롯데 하반기 전략 수립 나섰다 2024-06-18 15:07:32
위기 대응에 나선 모습이다. 삼성전자, 18일부터 글로벌 전략회의 삼성전자는 이재용 회장이 2주간의 미국 출장을 거쳐 거대 정보기술(IT)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진 후 전략 수립에 나서는 모양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사업부별로 전략회의를 열어 미래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이날 디바이스경험(DX)부...
"AI시대, 소통·창의력 지닌 리더 필요…인문학 더 중요해질 것" 2024-06-16 18:04:15
우수한 인재들과 교류함으로써 글로벌 시각을 갖출 수 있는 겁니다.” ▷비용이 상당할 것 같은데요. “맞습니다. 이런 지원이 가능한 것은 모두 기금 덕분입니다. 1818년 설립된 기금은 200년 이상 유지됐는데요. 5만달러에서 시작해 지금은 40억달러(약 5조5068억원)로 커졌습니다. 졸업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기부해줬기...
재계, 하반기 위기대응 나선다…삼성, 18일 글로벌전략회의 돌입 2024-06-16 05:31:00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18일부터 글로벌 전략회의를 열어 사업부별 미래 준비 전략에 머리를 맞댄다. 삼성전자는 매년 6월과 12월 각 부문장 주재하에 주요 경영진과 해외법인장 등이 참석하는 글로벌 전략회의를 열고 사업 부문별·지역별로 현안을 공유하고 내년 사업 목표와 영업 전략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순천향대, ‘THE 세계 대학 영향력 평가' 100위권 '껑충' 2024-06-13 16:10:40
등 지역 문화유산 기록 보존 세미나 △지역 취업준비생을 위한 저렴한 ‘행복 기숙사’ 제공, 지방자치단체와의 도시재생 뉴딜 사업 추진 △기존 부지를 활용한 감염병 전문병원 신축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지역 사회와 국제사회의 빈곤 퇴치를 위해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모집 전형, 천원의 아침밥, 지역...
오영주 중기장관, 소상공인·전문가와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2024-06-12 18:30:00
서울 중구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기업가형 소상공인 및 업계 전문가와 만찬 자리를 갖고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만찬에 참석한 기업가형 소상공인과 전문가들은 "소상공인이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인식 변화가 가장 중요하다"며 "소상공인을 보호...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이철우 경북지사와 면담 2024-06-09 09:57:32
한국문화, 디지털 등이 중앙아프리카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상북도에서 시작된 한국의 새마을운동이 중앙아프리카 현지에서 인재 양성과 농업혁신으로 이어져 마을 단위에서 시작하여 지역사회, 국가 발전 나아가 중앙아프리카 번영과 풍요로운 미래를 가져오길 기대한다”며...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다양한 쇼핑 편의를 제공하는 올리브영의 첫 글로벌 특화 매장인 명동타운과 홍대타운은 외국인 매출 비중이 90% 안팎에 이른다. 명동타운의 경우 외국인 구매 고객이 하루 5천여명 수준이다. 10초에 1명꼴로 물건을 사는 셈이다. 최근에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옷을 사는 외국인도 부쩍 늘었다. 지난 3월 문을 연...
'K-로드숍'에 홀린 외국인…올리브영·무신사 '특수' 2024-06-06 07:15:00
글로벌 특화 매장인 명동타운과 홍대타운은 외국인 매출 비중이 90% 안팎에 이른다. 명동타운의 경우 외국인 구매 고객이 하루 5천여명 수준이다. 10초에 1명꼴로 물건을 사는 셈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외국인들은 스킨케어와 같은 기초화장품과 마스크팩을 많이 찾는다"며 "최근에는 색조 상품을 찾는 중국·일본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