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2분기 영업이익 5천900억원…코로나에 반토막(종합2보) 2020-07-23 14:26:15
5천900억원…코로나에 반토막(종합2보) 국내외 판매 36.3% 감소…"예년 수준 수요회복에 상당시간 걸릴 것" 환율 효과에 국내판매 호조로 예상보다 좋은 실적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현대차[005380] 영업이익이 절반으로 축소됐지만 예상보다는 양호했다. 현대차는...
한경연 "40년 뒤 인구 반토막난다…저출산 대책 다시 고민해야" 2020-07-22 11:00:01
한경연 "40년 뒤 인구 반토막난다…저출산 대책 다시 고민해야" "2060년 생산가능인구 올해의 48.1%, 학령인구 42.8%로 감소" "저출산 대책 현금보조 비중 올리고 국공립 취원율 높여야"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올해 태어나는 신생아는 만 40세가 되는 2060년에 인구가 절반 이하로 감소한 '반토막...
인도, 중국 겨냥해 자국 앞바다서 美항모전단과 '합동훈련' 2020-07-21 16:21:42
중국은 지난 몇 년간 인도 주변 남아시아 항구 등을 잇따라 개발하는 이른바 '진주 목걸이' 전략으로 인도의 신경을 자극해왔다. 실제로 중국은 2013년 인도양에 핵 추진 잠수함을 파견했고, 2017년에는 스리랑카 함반토타 항구 운영권을 99년간 확보하는 등 방글라데시, 몰디브, 파키스탄 등 인도양 곳곳에 거점을...
중국 보란 듯…인도, 벵골만서 美항모전단과 합동훈련 2020-07-21 11:23:23
몇 년간 인도 주변 남아시아 항구 등을 잇따라 개발하는 이른바 '진주 목걸이' 전략으로 인도의 신경을 자극해왔다. 실제로 중국은 2013년 인도양에 핵 추진 잠수함을 파견했고, 2017년에는 스리랑카 함반토타 항구 운영권을 99년간 확보하는 등 방글라데시, 몰디브, 파키스탄 등 인도양 곳곳에 거점을 마련했다....
상반기 주가연계증권(ELS) 미상환잔액 77조…발행금액도 34% 줄어 2020-07-15 16:07:45
하는 ELS 발행금액 감소가 두드러졌다. 코스피200지수를 기초로 하는 ELS 발행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늘었지만 S&P500지수를 기초로 하는 ELS 발행금액은 26.8% 줄었다. 유로스톡스50, 홍콩H, 니케이225는 발행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반토막났고 항셍지수는 80%가까이 줄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포스트코로나株 찾아라'…시총 1000대 기업 순위 요동 2020-07-12 14:07:13
(상무)은 "일부 종목의 주가가 과열양상을 보이는 것도 사실이지만 미래를 선점하려는 투자자금의 움직임이 멈추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시총 1000대 기업 가운데 미국 회사가 350곳으로 가장 많았고 중국이 165개로 뒤를 이었다. 일본 기업은 84개사로 20년 만에 반토막났다. 도쿄=정영효 특파원 hugh@hankyung.com
고가 1주택 稅부담 확대…취득세율 3% 이상으로 올릴 수도 2020-07-06 17:37:49
10년간 보유 시 양도세의 80%를 공제해줬지만 12·16 대책에 따라 거주 조건이 추가된다. 이에 따라 10년간 보유만 하고 거주하지 않을 경우의 양도세 공제액은 80%에서 40%로 반토막난다. 현재 실거래가 9억원 이하의 주택은 10년간 보유 요건 충족 시 전면 비과세되는데, 정부는 이 금액 기준을 낮춰 고가 주택 소유주의...
무너지는 부품사들…코로나19 확산전부터 절반이 적자 2020-06-24 09:23:37
국내 양대 부품사인 한온시스템과 만도 모두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다. 매출도 크게 줄었다. 53개 회사(66.3%)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다. 에스모 에스제이케이 등은 매출이 절반 이상 감소했다. 부품업계 관계자는 "아무리 작은 부품사라 해도 매출이 1년 만에 반토막나는 일은 거의 없다"며 "부품사들이 사상 최...
[하이빔]제2의 아슬란을 기대할 수 있을까 2020-06-11 09:25:48
판매가 반토막나며 존재감을 상실했다. '아슬아슬'했던 아슬란은 결국 2018년 단종되며 짧은 생을 마감했다. 아슬란의 실패 이유는 분명했다. 수 십년간 현대차의 플래그십 자리를 지켜온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뛰어 넘기엔 여러모로 역부족이었던 것. 무엇보다 상품성 측면에서 크게 차별화하지 못했다는 점이...
돈 급한 한국GM, 부평 물류센터 판다 2020-06-04 17:25:42
이후 생산량이 반토막났다. 쌍용차도 코로나19 확산 이후 수출이 급감했다. 해외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기아자동차가 공격적인 내수 영업에 나서면서 이들 중견 3사의 경영 상황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한국GM은 2014년부터 6년 연속 영업손실을 내고 있다. 올해 흑자 전환을 목표로 내세웠지만 실현 가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