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美·日 수출 호조” 2024-11-11 17:07:44
1조 6,081억원을 기록했다. 법인별로 보면 국내법인은 중소 인디브랜드사의 선전으로 신규 고객사 유입 확대, 기존 고객사의 미국 및 일본 지역 등 수출 확대에 따라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한국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한 3,478억원, 영업이익은 52.7% 증가한 395억원이다. 코스맥스 측은 “기초 및...
“자외선 차단제 수출 증가”…한국콜마, 3분기 영업이익 76% 증가 2024-11-08 16:09:24
무석 법인은 중국 경기 둔화와 화장품 수요 감소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1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49% 감소했다. 미국 법인은 영업손실 34억원, 캐나다 법인은 영업손실 18억원을 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선케어 제품이 2분기에 이어 호조를 보였고 인디 브랜드 수출용 수주 물량이 증가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한국콜마 3분기 영업이익 545억원…작년 동기 대비 76%↑(종합) 2024-11-08 11:19:50
수요 감소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1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49% 감소했다. 미국 법인은 영업손실 34억원, 캐나다 법인은 영업손실 18억원을 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선케어 제품이 2분기에 이어 호조를 보였고 인디 브랜드 수출용 수주 물량이 증가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25주년 맞은 CJ올리브영, ESG 경영 보고서 첫 발간 2024-11-07 17:57:04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담았다. 중소 인디 브랜드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과 라이브 플랫폼을 지원하고 상생 펀드를 운용하는 올리브영의 다양한 협력사 프로그램 등도 소개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CJ올리브영, 창립 25주년 맞아 '임팩트 리포트' 첫 발간 2024-11-07 10:08:18
중소 인디 브랜드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과 라이브 플랫폼을 지원하고 상생 펀드를 운용하는 등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리브영은 안전한 성분과 친환경 패키징 등 가치를 추구하는 '클린뷰티' 카테고리와 K뷰티 대표 제품군 강화를 위한 '마스크팩 패드' 시장 육성...
"내년 28만닉스 갈수도…삼전보다 기술 한참 앞서" 2024-11-06 17:48:24
전망된다. 변압기 수요가 미국을 중심으로 계속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화장품 관련주에서는 미국 제조업자개발생산(ODM)의 가능성을 높게 봤다. “중국 비중이 상대적으로 작고, 미국 시장의 중저가·인디 브랜드 확산 기조에 올라탈 수 있는 상장사에 집중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코스닥시장의 씨앤씨인터내셔널,...
한국콜마, 화장품 신제품 출시 6개월 단축서비스 가동 2024-11-06 10:26:08
세계적으로 K뷰티의 관심이 높아져 중소 인디 브랜드, 제약과 식품 등 이종 산업군에서 화장품 사업 진출을 문의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PPS를 통해 고객사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며 동반성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잠에 진심인’ 회사가 만든 특별한 공연, 베스트슬립 ‘수면콘서트’ 2024-11-04 08:31:07
기업의 후계자로서 베스트슬립이 지금의 브랜드 위상을 갖추도록 일조했다.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유전체 및 건강 빅데이터’를 전공으로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그는 서울대병원 수면의학센터 수면 전문가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대한수면의학회 평생회원이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수면 컨설팅을...
불경기? 여긴 불붙은 경기…창고형 할인점·다이소 북새통 2024-11-01 18:18:35
뛰어넘었다. 균일가숍 다이소, 인디브랜드 화장품을 발굴해 판매하는 CJ올리브영 등의 돌풍도 가성비 선호 현상과 맞닿아 있다. 아성다이소 매출은 지난해 약 3조4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5% 증가했다. 롯데 신세계 등 대기업 유통사조차 다이소 매장을 자사 쇼핑몰에 유치하기 위해 애쓸 정도다. CJ올리브영은 지난해...
"이 가격 실화냐"…美 TJ맥스·로스 '극강의 가성비'에 줄선다 2024-11-01 17:55:36
유니클로·자라 ‘가성비 패션’의 대명사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도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유니클로 운영사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은 2024회계연도(2023년 9월~2024년 8월) 매출이 사상 처음 3조엔을 넘어섰다.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31.4% 급증, 5000억엔을 처음 돌파했다. 자라 모기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