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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도요타 프리우스 타 보니, 연비 놀라워~ 2013-03-06 16:18:21
구연비 29.2km/ℓ 회복한 비결은?…300km 주행에 연료비는 고작 ƈ만3000원' 이화령 고개에서 프리우스로 교체했다. 고개를 내려올 땐 가속페달 사용을 줄이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더니 에너지가 충전모드로 이동하며 배터리칸이 올라가기 시작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특징 중 하나인 '회생 제동시스템'이...
대형마트 개점시 등록 30일전 지자체장에 알려야 2013-03-04 11:00:10
또 고유가로 인한 소비자들의 연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알뜰주유소에 석유공사 보유 물량이 낮은 가격에 공급된다. 지식경제부는 이같은 서민·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4일 밝혔다. 정부는 골목상권 확대를 위해 대형마트 사전입점 예고제를 도입하고 영업규제위반시 제재 강화를 골자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KITURAMI, 보일러 업계 선도…변신 거듭하는 기업 2013-03-03 10:10:43
없어 처음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10년 뒤에도 연료비가 일정하게 절감된다.귀뚜라미는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영상 기반의 ars 콜센터 서비스를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영상 콜센터 서비스는 대표번호인 1588-9000번으로 영상통화를 걸면 음성과 함께 단말기 화면...
지역난방공사 열 요금 5월까지 동결 2013-03-01 06:00:18
않았고 작년 연료비 정산분에 따른 인상 요인이 6.6% 있으나 물가를 고려해 동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열 요금은 연료비를 반영해 1년에 4번 조정하게 돼 있다. 앞서 난방공사는 작년 12월∼올해 2월 열 요금을 5.52% 올리기로 했다가 이용자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는 차원에서 인상 계획을 취소했다....
[이슈 & 포인트] 에너지요금 모순 해결이 먼저다 2013-02-27 17:03:16
‘연료비 연동제’는 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포함됐다. 하지만 2011년 8월 이후 1년5개월간 네 차례 요금 인상에도 불구하고 전기수요의 급속한 확대는 막지 못했다. 에너지시장 왜곡의 근본 원인인 1차, 2차 에너지 간 가격 역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한 전기요금 인상은 국민의 부담만 가중시킬 뿐이다.에너지 당국은...
세계 소비시장 공략할 `ACES`…히트예감 2013-02-26 16:37:36
없는 대세가 됐다. 이에 따라 연료비 절약이 가능한 핫 플레이트, 사용 중인 기기에만 전기가 흐르도록 하는 멀티콘센트 등이 각광받고 있다고 보고서는 설명했다. 코트라 관계자는 "올해도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지속하겠지만 소비시장의 핵심수요를 파악하고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전망했다....
인천만·아산만 조력발전소 건설 보류 2013-02-22 17:24:33
전기요금을 조정하는 연료비 연동제도 전력수급 상황에 맞춰 시행하기로 했다. 지식경제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제6차 전력수급 기본계획을 22일 발표했다. 6차 계획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15년간의 중장기 전력수급 대책을 담고 있다. 당초 계획안에 들어 있던 인천만 조력(25만㎾)과 아산만 조력발전소(132만㎾) 건설이...
지경부, 3월부터 전력시장가격 상한제 도입 2013-02-22 08:37:37
고장이 증가해 전력시장가격이 비정상적으로 급등했다"며 다음달 1일부터 정산상한가격제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연료비가 상한선 이하인 발전기는 전력시장가격이 가격상한선 이상으로 높아져도 상한가격까지만 연료비를 지급 받게 됩니다. 이 제도는 앞으로 2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이후...
3월부터 전력구매 상한가격제 시행 2013-02-22 07:59:32
단지 연료비만을 보상해준다. 정산상한가격제 적용 대상은 육지 중앙급전발전기로 돼있는데 도서 이외 지역에설치된 발전용량 2만㎾이상의 발전기로 보면 된다. 지식경제부는 전력 수급 불균형 상황에서 민간 LNG 및 유류 발전기가 비정상적인 초과 수익을 올리고 있어 이를 제한하기 위해 새로운 제도를...
친환경타이어, 효율등급 감추는 이유 있나 2013-02-21 11:01:06
1,927원 기준)의 연료비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다. 반면 일반 타이어와 친환경 제품의 가격 차이는 5만 원(1본 당) 수준이다. 유류비 절감시기를 평균 4년 혹은 5만㎞ 이상인 점을 감안할 때 실제 경제적 효과는 크지 않은 셈이다. 게다가 친환경 타이어는 일반 타이어보다 내구성이 떨어지는 단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