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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점유율, 국내 완성차 한계 왔나 2013-11-04 10:13:17
0.7%의 두 배에 달하는 부진이다. 반면 쌍용차는 0.3% 올라 회복세가 뚜렷했고, 수입차는 무려 1.9%가 뛰어 완성차 4사가 잃어버린 점유율을 모두 차지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한 마디로 기아차를 포함한 국산차 점유율 하락이 고스란히 수입차로 넘어간 셈이다. 쩔倫� 대전이 일어나는 중"이라고...
대박車 실종…'10만대 클럽' 9년 만에 안 나온다 2013-11-03 21:33:47
주 원인은 내수 부진과 수입차 공세 강화다. 올해 1~10월까지 국산차 판매량은 113만8266대로 전년 동기 대비 0.5% 줄었다. 특히 이 기간 현대차는 -1.2%, 기아차는 -5.6%의 감소세를 보였다. 현대차 고위 관계자는 “수입차 소형차 출시 및 할인 공세로 많은 모델이 국산차와 직접적인 경쟁체제를 구축하면서 고객 선택...
9단 자동변속 '고단수'車들이 몰려온다 2013-11-03 21:25:45
판매 중인 승용차의 변속기 최고 단수는 8단으로, 국산차 가운데선 2013년형 현대자동차 에쿠스와 제네시스, 기아자동차 k9에 장착돼 있다. 단수가 높을수록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고 연료 효율이 높아진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크라이슬러코리아는 내년 국내 최초로 9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2015년형 지프 ‘체로키’...
10월 국산차, 내수-수출 동반 성장 2013-11-01 15:10:04
지난 10월 국내 완성차 5사의 자동차 판매대수가 76만661대로 집계됐다. 지난해 대비 18.4% 증가한 것. 9월과 비교해서도 3.7% 늘어 모처럼 상승세를 기록했다. 하지만 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8% 감소했다. � 전년 대비 13.2% 떨어졌으며, 쏘나타는 7,452대를 판매해 지난해보다...
[칼럼]수입차, 대체부품제도 성공하려면 2013-11-01 14:55:57
방안이다. 보험업계도 수입차 수리비가 국산차 대비 지나치게 높다는 점을 지적하자 정부가 수입차 부품값 내리기 일환으로 대체품 허용 방안을 들고 나온 셈이다. 사실 수입 부품이 비싼 이유는 복합적이다. 그 가운데 가장 큰 이유는 수입차 판매로 얻는 이익의 감소,...
아반떼 디젤, 미풍인가? 태풍인가? 2013-11-01 09:09:58
'국산차는 디젤이 약하다'라는 선입견만 재확인시켰다는 게 업계 판단이다. 가격도 단점으로 대두됐다. 특히 최상위 트림의 경우 편의 품목을 모두 장착할 경우 2,495만원까지 가격이 상승, 폭스바겐 골프(1.6ℓ tdi 블루모션, 2,990만원)와 큰 차이가 없다. 가격 대비 상품성을 따진다면 아반떼 쪽이 낫다는...
한국지엠, 서비스 및 품질 1위 기념행사 열어 2013-10-30 14:33:24
1,000점 만점에 819점을 획득, 국산차 평균 789점과 수입차 평균 772점을 웃돌았다. 또한 7,811명이 참여한 품질스트레스 질문에서는 3.09건으로 참여 업체 중 가장 낮은 건수를 기록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이번 결과는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모든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기자파일]드라마 속 수입차, 광고 효과 있나 2013-10-30 13:00:54
너무 많은 액수의 제작비 지원을 요구해 협찬을 포기했다"고 덧붙였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시론]현대차, pyl에 대한 상반된 시선 ▶ 롤스로이스, "고스트보다 저렴한 레이스는 한국 뿐" ▶ 쉐보레 스파크, 출시 4년 만에 100만대 생산 돌파 ▶ 국산차 주력 시장, 내년 트렌드는 '디젤'
2013 국제도로교통박람회 개최 2013-10-29 18:21:38
토론회가 있다. 31일에는 강구조 기술발표대회, 도로교통·자동차 신기술 세미나를 통해 도로교통 기술발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국산차 주력 시장, 내년 트렌드는 '디젤' ▶ [시승]또 하나의 주력, bmw 520d x드라이브 ▶ cj슈퍼레이스 성황, ksf에 대한 불만...
넥센타이어, 마곡산업단지에 중앙연구소 건립 2013-10-29 18:15:01
것"이라며 "환경친화적 재료 개발, 융합제품 개발 추진 등 타이어 소재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시승]또 하나의 주력, bmw 520d x드라이브 ▶ cj슈퍼레이스 성황, ksf에 대한 불만 때문? ▶ 국산차 주력 시장, 내년 트렌드는 '디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