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로컬 숙박업소에 대해 청결·안전 안심인증을 부여하는 스타트업 ‘안심하GO’ 2023-10-06 20:27:56
공감받고 사업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도움을 받고 있다”며 “아이템과 비전, 그리고 선의가 인정받을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지자체 협업 프로젝트를 성사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며 “프로젝트 진행과 더불어 다양한 채널을...
AI의 대중화 : 생성형 AI가 열어가는 새로운 시대 [모니터 딜로이트] 2023-10-04 13:33:06
여러 AI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머신러닝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 AI챗봇을 통한 맞춤 추천, MD(Merchandise) 적합도 분석 등 다양한 AI서비스를 도입해왔다. 그러나 투자대비 효율이 높지 않았었고 특히 일반 대중에게 체감되는 서비스를 만들기 힘들었다. 당시만 하더라도 많은 전문가들 조차 AI는 당장의 특정한 목적을 위해...
삼성전자, '먹세편살 요리자랑' 이벤트 진행 2023-09-22 10:00:01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삼성 주방가전 먹세편살 요리자랑’은 실력과는 상관없이 요리를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순간을 공유하고 누구나 즐겁게 참여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로 기획됐다. ‘삼성 주방가전 먹세편살 요리자랑’ 이벤트는 ▲삼성 가전이 없어서 아쉽게 실패한 ‘억울한 요리’...
[2023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유아교사용 목재 의자와 유아착석패턴 IoT 솔루션을 개발하는 ‘무궁유교’ 2023-09-18 14:57:20
잘 공감하고 이해하는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무궁유교는 유아교사의 시선에서 교사에게도 친화적인 교실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유아교사 의자는 선생님의 몸에 최적화된 의자를 만들고자 인간공학을 접목해 과학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을 생각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으로 산업부장관상...
디자인부터 콘텐츠 제작까지…AI 적극 활용 나선 GS25 2023-09-14 15:34:44
마케팅 활동에도 응용한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AI 기술을 활용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홍보 콘텐츠에 접목한 이번 프로젝트는 유통 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선언하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GS25만의 재미있는 편의점 경험 제공과 젊은층과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말했다....
'연고전' 후원 나선 GS25, 간식 3000개 지원한다 2023-09-06 14:22:17
GS25 마케팅팀장은 “대학생들의 헌혈 독려와 혈액 수급을 위해 진행되는 헌혈 정기전 취지에 크게 공감하며 간식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GS리테일 임직원들도 지금처럼 헌혈 활동에 솔선수범하고, 나아가 범국민적인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무노스홀딩스,파라과이와 농산물 생산 협업 MOU 2023-09-05 14:57:15
마케팅기업 무노스홀딩스(대표 박원영)가 파라과이와 대두(콩) 생산 증대와 유통을 위해 협업을 하기로 했다. 박원영 무노스홀딩스 대표는 최근 파라과이 남부에 있는 이타푸아 주(州) 상공회의소와 농업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업, 특히 대두(콩) 생산량과...
[2023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스타트업 CEO] 음악 프로듀서-보컬 서칭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Track-1’ 2023-09-03 13:05:09
있다”며 “우리가 진정으로 그들의 문제에 공감하고 있다는 진심을 보여주고, 서포트하면서 스며드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 목적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인디 뮤지션들의 곡을 무료로 홍보하는 ‘핫트랙스’, 뮤지션들이 서로 만나서 많은 기회를 얻어갈 수...
[스타트업 발언대] "사람의 관계에서 새 사업 발굴했죠" 2023-09-02 07:03:00
부담 없이 만나는 동네친구 개념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으로 위피의 시장 점유율을 급속히 높였다. 온라인을 통해 친구 관계를 맺는 문화가 확산한 것도 순풍이 됐다. 김 대표에 따르면 지난 7월 누적 다운로드 1천만 건을 돌파한 위피는 현재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약 20만명으로, 디지털 공간의 국내 소셜 서비스...
톱모델들 배가 고프다면?…초유의 '반찬 패션쇼' 열린 이유 2023-09-01 15:08:04
공감해 이마트24와 손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가치로 친환경 소재로 가방을 만드는 플리츠마마도 손을 내밀며 3자 간 패션쇼가 성사됐다. 이마트24는 진중한 위트를 통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내겠다는 목표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심장을 때리는 비트와 함께 멋진 의상을 착용한 모델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