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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삼성전자와 손잡고 5G 특화망으로 스마트팩토리 만든다 2025-02-26 09:05:27
미국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등에 적용했고, 이에 기반해 무인운반차량(AGV), 자율주행로봇(AMR) 수백 대가 운용 중이다. 특히 현대차는 5G 특화망과 와이파이를 결합, 통신 안정성을 극대화한 이중화 무선통신 설루션을 개발해 특허를 획득했다. 현대차는 2026년 상반기 가동이 목표인 울산...
트럼프 관세 엄포에 벤츠 美생산 늘려…한국GM 철수설 또다시 '고개' 2025-02-24 06:00:02
조지아주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현대차 앨라배마공장, 기아 조지아공장의 총 연간 생산량을 120만대까지 끌어올려 현지 생산 비중을 70% 정도로 늘릴 것으로 전해졌다. 오토모티브뉴스는 "트럼프 관세가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 큰 혼란을 주고 있다"며 "유럽 내부에서는 미국산 자동차 수입품에...
무뇨스, 현대차 품질경영 강조…"완벽하지 않은 車, 출시 안한다" 2025-02-21 17:55:51
사장은 다음달 20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이날 공개한 주주 서한에서 미국의 자동차 관세 부과를 현지 생산 확대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그는 “개소식을 앞둔 메타플랜트아메리카(HMGMA)에서는 아이오닉 5 전기차와 함께 하이브리드카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며 “중요도가 높은 미국 시장에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현대차 사장 "美와 긴밀히 협력…현지화로 정책 영향 최소화"(종합) 2025-02-21 17:36:28
조지아주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가동 본격화와 하이브리드차(HEV) 생산 준비 상황을 언급한 뒤 "중요도가 높은 미국 시장에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향후 정책 변화가 미칠 영향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뇨스 사장은 "더 나아가 높은 성장성을 가진 신흥 지역에서의 생산 역량을 강화하는...
'25% 자동차 관세' 우려..."현대차·기아, 우회로 찾을것" 2025-02-20 08:14:50
미국에서 판매한 64만 대 중 국내 생산분은 향후 메타플랜트 아메리카의 생산량 증가로 비중이 맞춰질 것으로 예상됨 - 현대차는 컨퍼런스 콜을 통해 GM과의 공동 구매 계약 및 리배징 전략을 고려 중이며, 분할 매매 관점으로 접근 권장됨● 미국 25% 자동차 관세 우려에도 현대차와 기아의 주가는 상승 미국의 25% 자동차...
美 '관세폭탄' 덮치면…"국내 車생산 최대 90만대 감소" 2025-02-19 18:09:00
짰다. 올해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 조지아주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아메리카(HMGMA)의 생산능력을 연 30만 대에서 50만 대로 끌어올리기로 했다. 문제는 미국 생산을 늘리면 국내 생산량이 그만큼 줄어든다는 데 있다. 작년 69만 대 수준이던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생산량이 120만 대가 되면 국내 생산 물량은 50만 대 가...
"삼천피 간다"…코스피 연일 랠리, 이유는 [박해린의 마켓톡톡] 2025-02-19 17:44:02
공장에 더해 올해 메타플랜트 아메리카까지 본격 가동하면 현대·기아차가 연간 120만대의 생산 체제를 확보할 수 있고, 남은 물량은 GM의 미국 공장을 일부 활용할 가능성도 있어 주가가 리스크를 이겨내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합니다. 다만 현대차·기아가 미국 현지 생산 확대에 나서면, 이에 대한 노조 반발 또한 거셀...
트럼프발 25% 車 관세 현실화…완성차·부품 美생산 확대 채비 2025-02-19 10:50:21
미국 조지아주의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의 생산 능력을 연 30만대에서 50만대로 높일 계획이다. 또 앨라배마 공장(35만6천100대), 기아 조지아 공장(34만대) 물량을 더해 미국 내 생산 능력을 총 119만6천100대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현대차·기아가 지난해 미국에서 판매한 170만8천293대 중...
"현대차, 4조 넘게 날아갈 판"…트럼프 한마디에 '초비상' 2025-02-19 09:42:21
공장인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도 가동 중이다. 또 디자인&엔지니어링 센터, 북미 품질센터 등 연구개발(R&D) 현지 체계화를 이미 구축해놓은 상태다. 국내 업체뿐 아니라 미국 기업도 관세 후폭풍을 피할 수 없다. 미국 차 업체인 GM(제너럴 모터스)의 한국 사업장인 한국GM의 경우 대미 수출 의존도가...
관세 압박에 직면한 韓자동차, 투자 전략은? 2025-02-19 08:49:59
앨라배마, 조지아,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등에 공장을 설립해 연간 12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전반적인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 방향을 고려했을 때 자동차 섹터가 수혜를 받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보수적인 투자를 권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