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탈리아 고급 구두 디자이너 세르조 로시 코로나19 감염 사망 2020-04-03 22:46:31
둔 이 회사는 1999년 구찌, 생로랑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적인 프랑스 패션그룹인 케링에 인수됐다가 2015년 이탈리아의 사모투자펀드에 넘어갔다. 로시는 패션 영역에서 '메이드 인 이탈리아'에 고급화 이미지를 심은 인물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현재 이탈리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11만5천242명으로...
켈리백 대신 마스크 만드는 에르메스…코로나 극복 뛰어든 명품 브랜드 2020-04-03 11:32:26
발렌시아가 등을 보유한 케어링그룹은 발렌시아가, 생로랑 등의 공장을 활용해 마스크 100만장 이상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구찌는 마스크 110만장과 의료용 작업복 5만5000벌을 제작해 이탈리아 당국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도 오는 6일까지 의료용 보호복 8만개, 마스크 11만장을 생산해...
코로나19로 명품브랜드 수익 '뚝'…중국서는 일부 영업 재개 2020-03-28 07:44:45
상황이거나 오히려 어렵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구찌와 생로랑 등이 포함된 케링 그룹은 1분기 실적이 15% 떨어졌으며, 버버리 그룹 역시 지난 19일 소매 영업 판매가 지난 6주와 비교해 40∼50% 감소했다고 밝혔다. 명품 브랜드사들은 올해 초 중국에 코로나19가 번진 사태 초기 때만 해도 각자 입지를 구축하려고 노력...
병원용도 부족한데…미 대형마트 마스크 팔다가 사과 성명 2020-03-23 10:58:45
389명을 기록했다. 한편 유럽도 마스크 부족 현상이 심각한 가운데 마스크 생산에 나서는 패션 업체 등이 늘어나고 있다. 명품 브랜드 그룹 케링(kering)은 보건 당국의 허가가 떨어지는 대로 발렌시아가와 생로랑 작업장에서 마스크 등을 생산해 공급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hwangch@yna.co.kr (끝)...
유럽 보호장구 대란…"요실금패드로 마스크" 당국 주문까지 2020-03-23 09:51:58
자사 브랜드인 발렌시아가, 생로랑이 수술용 마스크를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케링은 프랑스 보건당국의 허가가 떨어지면 바로 프랑스 병원에 공급할 마스크 제작을 시작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업체의 최대 브랜드인 구치도 이탈리아 보건당국으로부터 마스크 1백만여개 이상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승인을 구하고 있다....
중국이 큰 손인데…명품업계 '코로나19 비상' 2020-02-20 17:43:16
사실상 장사하기 힘든 상황에 처했기 때문이다. 구찌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등 브랜드를 보유한 케어링그룹은 최근 투자설명회에서 “앞날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프랑수와 앙리 피노 케어링그룹 회장은 “2019년 그룹의 총 매출은 전년보다 16.2% 증가했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매장 중...
카카오톡서 '구찌·프라다 백'도 판다 2020-02-10 11:05:46
구찌, 프라다, 몽블랑, 발렌티노, 생로랑, 버버리 등 총 2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회사는 입점 브랜드를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명품 잡화 상품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도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프리미엄 선물...
카카오톡으로 구찌·프라다도 선물한다…'명품선물' 테마 신설 2020-02-10 10:43:34
현재 구찌·프라다·몽블랑·발렌티노·생로랑·버버리 등 브랜드 20여개가 입점했다. 지난해 8월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고가 화장품을 팔면서 명품 잡화 상품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에도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프리미엄...
"앞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명품백` 손쉽게 보낸다" 2020-02-10 10:05:45
프라다, 몽블랑, 발렌티노, 생로랑, 버버리 등 총 20개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입점 브랜드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명품 잡화 상품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에도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프리미엄...
SNS에 과시하는 '욜로 일상'…하나를 사도 명품을 사는 밀레니얼 2019-11-22 17:17:44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2017년 기준 구찌와 프라다는 매출의 절반 이상을, 생로랑은 65%를 이들에게서 거두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런 현상을 “베이비부머는 안녕(bye), 밀레니얼이 산다(buy)”라고 표현했다. 밀레니얼의 명품 소비를 설명하는 또 다른 키워드는 SNS다. 밀레니얼은 명품 ‘신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