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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토스페이도 티몬·위메프 결제건 '선환불' 진행한다 2024-07-28 08:19:15
올렸다. 티몬·위메프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한 소비자들은 토스앱이나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신청을 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접수 내역과 환불 실패 이력 등을 토스에서 자체적으로 확인해 최대한 빠르게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소비자에 이의제기 접수를 받아 티몬, 위메프와 협의 후 결...
현장 환불 중단에 고객센터도 '먹통'…티메프 처벌 가능성은 2024-07-28 07:31:00
위메프의 '환불 중단' 사태와 관련해 소비자 보호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 검토 중이다. 티몬과 위메프는 앞서 회사를 직접 찾아 환불을 요청한 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환불을 진행했지만, 현재는 자금 부족을 이유로 이를 중단했다. 밀려드는 환불 요청에 온라인 접수나 고객센터도 사실상 '먹통'이...
네이버, 티몬·위메프 결제액 2일내 환불…타페이사도 중개 접수(종합) 2024-07-27 19:10:29
설명했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고객센터로 문의가 접수되기 시작한 지난 24일부터 환불 중재 신청을 받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자체적으로 환불 처리해주는 것을 포함한 사용자 보호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토스는 26일부터 앱과 카카오톡 공식계정을 통해 중개 요청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토스는 중복...
한샘 "티메프 미수금 64억원…철거 건은 시공 정상 진행" 2024-07-26 10:20:45
시공이나 가구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직접 취소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인테리어 시공 구매자 중 철거를 이미 진행한 경우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 공사를 정상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한샘이 손실을 감수한 금액은 6억원가량이다. 한샘은 티몬·위메프에 공문을 발송하는 등 정산금 지급을 여러 차례 요구했으나 계속...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천300건으로 집계됐다. 한 위원장은 중개업자인 티몬·위메프와 여행사 등 판매자 간 정산 지연 문제에 대해서는 민사상 채무 불이행 문제라 공정거래법 적용이 어렵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상담 1500건…피해 확산 막겠다" 2024-07-25 11:49:47
사태와 관련해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해 소비자 확산을 막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단 간담회에서 "판매자와 e커머스 업체 간 정산이 이뤄지지 않은 문제는 민사상 채무불이익 문제로 공정거래법으로 규율하긴 어렵다"면서도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긴급 현장점검을 통...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긴급현장점검…소비자원 전담팀 설치" 2024-07-25 11:30:00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천300건으로 집계됐다. 한 위원장은 중개업자인 티몬·위메프와 여행사 등 판매자 간 정산 지연 문제에 대해서는 민사상 채무 불이행 문제라 공정거래법 적용이 어렵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미래에셋생명, 보이는 통화 연결 서비스 선보여 2024-07-24 17:02:56
미래에셋생명이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의 일환으로 '이미지 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 레터링 서비스란, 미래에셋생명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고객 스마트폰 화면에 회사 이미지와 담당 부서, 전화 목적 등이 표시되는 서비스다. 만약 고객이 전화를 받지 못했다면 회사 이미지와 통화...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센터와 원거리에 있는 고객 불편을 해소했고,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탐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본인 인증 강화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자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개관…시니어 고객 등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4-07-23 16:06:18
금융소비자 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흩어진 고객 의견을 통합하고 고객과 직원 간 굿서비스 소통 강화, 고객 의견 키워드 기반 직원 및 영업점의 장단점 세부 분석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보호 주요 핵심 데이터의 시각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민원 처리...